[리뷰] 손이 편안한 66g 타공 마우스! 스틸시리즈, 에어록스 5 유선/무선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39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 게이밍 마우스이다.

스틸시리즈는 2001년 덴마크에서 설립되었고 회사 설립 당시의 목적이 하드코어 게이머들에게 가장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었을 정도로 프로페셔널한 게이밍 기어 브랜드를 지향하는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사이다. 우리에게는 그 유명한 "시베리아"로 대변되는 헤드셋과 "RIVAL"로 익히 알려진 마우스 그리고 Qck 마우스패드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고, 게임용으로써는 가격 대비 성능은 최고 수준으로 꼽힌다.

스틸시리즈의 마우스는 3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다. 우선은 앞서 언급한 "RIVAL", 2021년도에 발매된 경량 마우스 라인업인 "PRIME" 그리고 오늘 살펴볼 초경량 타공 마우스인 "Aerox"이다.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는 RIVAL 5와 동일한 쉘을 사용하면서 이미 검증이 끝난 고퀄리티의 게이밍 마우스이다.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는 유선과 무선의 차이일 뿐 디자인은 동일한 제품이다. 스틸시리즈 Aerox 5는 탁월한 민첩성에 최적화된 초경량 66g으로 모든 게임에 아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는 배터리 무게를 포함해서 74g으로 블루투스와 2.4GHz 무선 및 유선 연결을 모두 지원하고 1회 충전 시 180시간 지속되는 고성능 배터리를 탑재했다.

IP54 등급의 AquaBarrier™ Protection 적용으로 사실상 모든 유형의 환경 손상으로부터 내부 회로를 보호한다. TrueMove Air 게이밍 센서는 센서 혁신 및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PixArt사와 협력하여 18,000 CPI와 400IPS 추적속도 그리고 40G 가속도를 가진다.

SteelSeries Engine을 통해서 세부 설정이 가능하고 1,680만 가지의 아름답고 선명한 RGB는 3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서 각각의 구역을 설정하거나 하나로 혹은 둘로 묶어서 설정을 할 수도 있다.





















■ 패키지 구성



















▲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의 패키징

제품명과 케이블 연결 유무 그리고 LED 색상만 다를 뿐 오렌지 색상의 바탕에 그레이 컬러 외관에 상당히 고급스러운 상자에 포장이 되어있다. 포장 또한 일반적인 마우스와는 달리 두꺼운 상자 두 개를 겹치는 방식이라 웬만한 충격에는 견딜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하다. 포장부터 이미 "나는 프리미엄 고가 마우스다"라고 말하는 것 같다. 스틸시리즈의 국내 유통사인 (주)엠앤웍스 정품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2년간의 무상보증을 제공한다.






▲ 구성품은 마우스 본체와 C타입 충전 및 연결케이블 그리고 사용자 매뉴얼로 구성된다.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에는 무선수신기(동글이)와 확장 어뎁터가 추가된다.




▲ 확장 어뎁터




▲ USB TYPE-C 무선 송신기(동글이)






■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 외형
















▲ 유/무선의 차이일 뿐 두 제품의 디자인은 동일하다.




▲ 외형에서는 차이를 찾을 수 없지만 바닥부분에서만 무선선택 버튼으로 구별할 수 있다.



















▲ 마우스의 전체적인 외형

앞서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는 스틸시리즈 RIVAL 5와 동일한 쉘을 사용하였다. 스틸시리즈 RIVAL 5에 200개가 넘는 타공망을 뚫어서 좋은 그립감은 유지하되 초경량화시킨 모델이라고 보면 되겠다. 이미 검증이 끝난 편안한 그립감으로 장시간 게임에 집중할 수 있다.






▲ 버튼이 위치한 좌측면부




▲ 측면 버튼 아래쪽에는 게이밍 전용 매크로 버튼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추가버튼이 있다.







▲ 우측면부




▲ 스크롤 휠은 제법 큰 사이즈로 러버재질의 돌기가 적용되어 있다.




▲ CPI 변경 버튼
기본적으로 5단계(400-800-1200-2400-3200CPI)로 설정되어 있고 SteelSeries Engine을 통해서 100CPI씩 세부조절이 가능하며 최대 18000CPI까지 성정할 수 있다.



▲ 좌측 클릭버튼 부분에는 스틸시리즈 로고가 타공망에 맞게 인쇄되어 있다.




▲ 마우스 쉘 전체를 시원시원하게 뚫어놓은 타공망










▲ 바닥에는 100% 순수 PTFE 글라이드가 부착되어 있다.




▲ SteelSeries TrueMove Air 광학센서










▲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의 유일한 외관상 차이인 무선 선택버튼






■ SteelSeries Engine(소프트웨어)







▲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의 세부설정을 할 수 있는 SteelSeries Engine




▲ 마우스 설정 초기화면




▲ 좌측 부분의 버튼 설정 메뉴(매크로 설정 가능)




▲ 블루투스 메뉴




▲ 우측 세부 설정 메뉴
위쪽부터 CPI 조절, 배터리 절약 설정, 가속 / 감속 및 폴링레이트 설정 메뉴로 구성된다.



▲ 조명 설정 메뉴




▲ 1,680만 가지의 색상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 좌측 메뉴로 3개의 구역으로 제공되는 RGB를 각각의 구역 혹은 하나나 둘로 묶어서 설정할 수 있다.






■ LED 효과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는 후면부 쪽 내부를 비추는 화려한 RGB LED가 적용되어 있다. 바닥부분도 3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각각의 구역을 다른 효과로 지정하거나 하나 혹은 두개로 묶어서 지정할 수 있다. 구역을 지정하는 방법은 SteelSeries Engine 조명 메뉴에서 선택하고자 하는 해당구역을 Ctrl + Click으로 지정할 수 있다. 다만 그립을 한 실사용 상태에서는 크게 의미를 두기는 어려운 부분이다. 사실 무선마우에서는 배터리 효율을 위해서 LED는 끄고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 LED 영상





■ 그립감










▲ 팜 그립(Palm Grip)
손가락과 손바닥 전체로 마우스를 감싸듯이 쥐는 방법으로 마우스와 손가락, 손바닥이 밀착된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그립법이다. 보통 팜 그립에 맞는 마우스는 좌우 비대칭의 제품들이 손바닥과의 밀착면이 커서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제공해 주는 편이지만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의 경우는 좌우대칭 제품임에도 크게 불편함없이 그립할 수 있었다.









▲ Claw Grip(클로우그립)

손바닥은 마우스에 닿지만 손가락은 세워서 마치 새의 발톱과 같은 모습의 그립 방법이다.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는 길이가 128.8mm로 거대한 사이즈에 속하는 제품이다. 엄지와 새끼 손가락을 클로우 그립으로 힌지하게 되면 클릭하는 두 손가락이 타공망이 끝나는 지점에 위치하게 되어 자연스럽게 그립이 된다. 팜 그립과 클로우 그립은 어떤 것을 선호하든 편안함을 제공해 준다.









▲ Finger Grip(핑거그립)
손가락만을 이용해서 마우스를 쥐며 손바닥을 마우스에서 완전히 떼고 마우스를 움직일 때도 손가락만을 사용하는 그립법이다.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의 경우는 핑거그립보다는 팜그립이나 클루우그립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다. 핑거그립으로 잡을 경우 클릭 스위치의 뒤쪽 부분인 타공망에 손가락이 위치해서 조금은 이질감이 듣다고해야하나 아무튼 개인적으로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그립은 아니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는 유선과 무선의 차이, 배터리 장착으로 인한 무게와 하단부 버튼의 차이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외관상의 차이는 없다. 이미 검증이 끝난 스틸시리즈 RIVAL 5 쉘에 200개가 넘는 타공망을 적용하여 66g(무선 74g)의 초경량 무게로 탁월한 민첩성을 자랑하는 게이밍에 특화된 마우스다.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는 2.4GHz 무선 연결과 블루투스 이중 무선 시스템을 제공하고 탈착형 USB-C타입의 슈퍼 메쉬 케이블을 제공하여 충전 중에도 플레이가 가능하며, 1회 완충시 최대 180시간 지속되는 고성능 배터리가 적용되었다.

IP54 등급의 AquaBarrier™ Protection 적용으로 사실상 모든 유형의 환경 손상으로부터 내부 회로를 보호한다. TrueMove Air 게이밍 센서는 센서 혁신 및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PixArt사와 협력하여 18,000 CPI와 400IPS 추적속도 그리고 40G 가속도를 가진다.

스틸시리즈의 모토가 하드코어 게이머들에게 가장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인데 여기에 가장 완벽하게 부합하는 마우스가 아닐까 생각된다. 유선 혹은 무선의 프리미엄급 마우스 구매를 생각하고 있는 유저라면 스틸시리즈 Aerox 5 /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를 리스트에 올려도 절대 실망할 일은 없을 듯 하다.






손이 편안한 66g 타공 마우스! 스틸시리즈, 에어록스 5 유선/무선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두 분을 추첨하여 해당 리뷰에 사용된 스틸시리즈 Aerox 5 유선 / 스틸시리즈 Aerox 5 무선을,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5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스틸시리즈 Aerox 5 유선(1명), 스틸시리즈 Aerox 5 무선(1명) / 참가자 전원 15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2년 6월 21일(화) ~ 2022년 6월 28일(화)
- 당첨자 공지 : 2022년 7월 12일(화) 기사 본문에서 발표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