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히트맨 콤보 주세요, 던파 듀얼 캐릭터 가이드 2탄

게임뉴스 | 장재성 기자 |
지난 기사에 이어 DNF Duel(이하 던파 듀얼)의 히트맨, 이단심판관, 검귀, 그래플러, 버서커, 쿠노이치의 간단한 정보와 콤보를 정리해봤다. 콤보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위주로 사용했다. 이후 캐릭터에 익숙해지면 변형, 연장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콤보에 있는 숫자가 뭐에요?




캐릭터가 오른쪽을 바라볼 때 기준으로 할 때 각 숫자는 방향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태도 용제무쌍'은 오른쪽 방향키와 MS 키를 같이 누르면 되는데, 이를 숫자 커맨드로 표현하면 6MS가 된다. 오른쪽을 바라볼 때 기준이므로 캐릭터가 왼쪽을 향하고 있다면 4MS로 사용해야 한다.



■ 총보다 칼, 히트맨




히트맨

배틀 타입: 스탠다드
캐릭터 난이도: ★★
초보자 추천도: ★★★★
장점: 리치가 긴 하단 기본기(2B), 각성 시 벽파일섬을 활용한 압박과 고화력 콤보
단점: 장거리 싸움에 취약, 각성 상태가 아닐 때 화력이 낮음

히트맨은 사거리가 긴 하단 기본기인 2B, 전진성이 뛰어난 신속 기동(6S)을 활용해 상대의 빈틈을 노릴 수 있어 근거리, 중거리 싸움에서 좋은 편이다. 그리고 각성 시 사용 가능한 '벽파일섬'을 사용해 상대에게 가드를 강요할 수 있고 콤보에 사용해 상대에게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단점은 장거리 전투에 불리하단 점이다. 최후의 일격(5MS)은 긴 사거리를 갖고 있지만 모션이 길고 카라콜(6MS)은 투사체가 나중에 발사되어 장거리 전투에서 부적절하다.

주력기는 2B, 신속 기동(6S), 벽파일섬(마나 사용 스킬 이후 MS)이다. 2B는 사거리가 길어 상대의 빈틈을 찌르거나 기습 하단 공격으로 공격권을 가져올 수 있는 기본기다. 신속 기동(6S)은 앞으로 전진하며 공격하는 기술로 전진 거리가 길어 상대에게 접근하기 좋은 기술이다.

벽파일섬은 각성 상태(체력 30% 이하)가 되면 MP 스킬 후에 추가로 사용 가능한 히트맨 전용 기술이다. MP도 10밖에 소모하지 않아 부담이 적으며 가드 압박이 가능해 유용하다. 또한 무적 기술인 빌 드릴(2MS) 이후 벽파일섬을 사용하면 반격을 당하지 않아 히트맨은 다른 캐릭터와 비교해 무적 기술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신속 기동의 사거리는 꽤 긴편이다



◎ 콤보





Combo Command : 5A - 5B - 2B - 2S(2번째 공격까지) - 4S - 2MS

기본기로 시작하는 간단한 콤보다. 주의할 점은 2S의 두 번째 공격 이후 빠르게 4S를 사용하는 것이다. 2S 이후 4S가 늦으면 빗나가게 되니 주의하자.






Combo Command : 2B - 5S(첫 번째 히트까지만) - 6S - 4MS

2B가 적중했을 때 사용하는 콤보다. 2B 이후 5S가 늦으면 빗나가니 유의하자.






Combo Command(각성) : 5A - 5B - 2B - 2S(2번째 공격까지) - 4S - 4MS~MS - 66(짧은 대쉬) - 4S - 4MS~MS - 66(짧은 대쉬) - 4S - AS

콤보 텍스트가 길지만 같은 기술을 반복하기에 보기보다 쉬운 난이도의 콤보다. 주의할 점은 벽파일섬 이후 달려가서 4S를 사용해야 이후 추가 콤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벽파일섬 적중 후 콤보 가능 시간이 넉넉하니 쉽게 할 수 있다.



■ 나도 불태워줘요, 이단심판관




이단심판관

배틀 타입: 도구 설치
캐릭터 난이도: ★★★★
초보자 추천도: ★★
장점: 화염병, 차륜 등 설치형 스킬로 기상 및 가드 압박
단점: MP 소모량이 높음, 짧은 기본기를 갖고 있어 운영이 어려움

이단심판관은 화염병, 차륜 등 설치형 기술로 상대에게 가드를 강요하는 플레이가 좋은 캐릭터다. 하지만 MP 소모량이 높고 기본기가 느리고 짧아 운영이 어렵다. 특히 설치형 스킬인 차륜형(4MS)는 MP를 90이나 소모해 초반에 사용하면 금방 고갈 상태가 되기 쉽다.

주력기는 플레게의 화염병(5MS), 신벌(공중 MS), 6S(컷 인 대쉬)다. 플레게의 화염병은 기상, 가드 중인 상대에게 사용해 가드를 강요하는 기술로 이후 추가 압박, 잡기를 사용해 공격하면 된다.

신벌은 공중에서 사용 가능한 MP 기술로 넓은 범위, 상대가 가드해도 반격을 당하지 않는 안전한 공격이다. MP 소모량이 70으로 높은 편이지만 압박, 견제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컷 인 대쉬는 앞으로 돌진하는 기술로 S키를 한 번 더 누르면 올려치는 공격을 한다. 적중 시 콤보가 가능하지만 추가타를 가드하면 반격을 당하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주로 상대에게 기습 접근해 공격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 콤보








Combo Command : 5A - 5B - 2B - 2S - 4MS - 점프 B (상대 캐릭터를 향해) - 공중 2S - (착지) 2S - 5MS(마나가 없으면 4S)

기본 콤보 이후 화염병을 설치해 상대에게 가드를 강요하는 콤보로 이후 상대에게 공격을 이어나가면 된다.






Combo Command(각성) : 5A - 5B - 2B - 2S - 4MS - 점프 B (상대 캐릭터를 향해) - 공중 2S - AS(차륜이 폭발하는 타이밍에 사용)

첫 번째 콤보에서 오의로 이어나가는 형태다. 주의할 점은 차륜이 폭발하는 타이밍에 AS를 눌러야 한다. 빠르게 각성 스킬을 사용할 경우 빗나가게 된다.



■ 간지의 끝, 검귀




검귀

배틀 타입: 트리키
캐릭터 난이도: ★★★
초보자 추천도: ★★★★★
장점: 긴 사거리, 높은 성능의 기본기와 기술을 보유
단점: 무적 기술(리버설)이 없음

검귀는 전체적으로 높은 성능의 기술과 기본기를 보유한 캐릭터다. 또한 원귀를 활용해 상대를 강하게 압박해 공격권을 계속 이어갈 수 있다. 하지만 무적 기술이 없는 것이 큰 단점이다. 대신 귀혼환보(2MS)라는 순간 이동 기술이 있지만, 발동 도중부터 무적 판정이 생겨 가드하는 상황에서 사용하기에 부적절하다.

주력기는 5A, 5B, 원귀: 일섬(5MS), 원귀: 신풍(4MS)이다. 5A와 5B는 사거리도 준수하고 발동도 빨라 상대에게 근거리, 중거리에서 압박하기 좋은 기본기다.

원귀: 일섬은 맵 끝에 있는 상대에게 사용해도 적중하는 긴 사거리의 기술이다. 이후 MS를 한 번 더 사용하면 상대에게 다가가 베어버리는 합격: 이혼일섬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점을 이용해 장거리에서 공격이 빗나간 상대에게 원귀: 일섬을 사용해 한 번에 거리를 좁히고 큰 대미지까지 입힐 수 있다.

원귀: 신풍(4MS)은 원귀가 전진하면서 세 번 공격하는 기술이다. 긴 시간 공격하는 특성이 있어 상대에게 가드를 강요해 공격권을 이어나갈 수 있다. 공격 범위도 넓은 것이 큰 장점이다.


◎ 콤보





Combo Command : 5A~A - 5B - 2B - 5S - 5MS~MS - 6S~S~S

검귀의 기본적인 콤보로 크게 어려운 점은 없다.


◎ 콤보








Combo Command : 5A~A - 5B - 5MS~MS - 4S - 4MS - 66(왼쪽으로 대쉬) - 4S - 6S~S~S

첫 번째 콤보를 변형해 더 높은 대미지를 가하는 형태다. 유의할 점은 마지막 4S의 타이밍이다. 원귀의 두 번째 공격 이후 4S를 사용하면 6S가 깔끔하게 적중한다. 또한 각성 스킬까지 연계가 가능하다.






Combo Command(각성) : 5A~A - 5B - 5MS~MS - 4S - 4MS - 66(왼쪽으로 대쉬) - 4S - AS(검귀의 세 번째 공격 타이밍에 맞춰)

두 번째 콤보에서 각성 스킬까지 이어지는 형태다. 주의할 점은 각성 스킬을 정확한 타이밍에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너무 빠르거나, 느리면 빗나가니 원귀의 세 번째 공격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자.




■ 붙으면 0티어, 그래플러




그래플러

배틀 타입: 잡기
캐릭터 난이도: ★★★★
초보자 추천도: ★★
장점: 잡기 기술로 가드를 뚫고 공격 가능, 근거리에서 매우 강력하다
단점: 기동성이 낮음, 짧은 기본기 리치, 무적 기술이 없음

그래플러는 잡기를 활용해 상대의 가드를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는 캐릭터로 붙어서 주도권을 가져오면 쉴 새 없이 몰아붙여 상대에게 끊임없이 공격을 할 수가 있다. 하지만 낮은 기동성, 사거리가 짧은 기본기, 무적 기술의 부재로 중, 장거리 싸움을 하는 캐릭터에게 불리하다.

주로 사용하는 기술은 숄더 태클(6MS), 로플링(5S), 올려차기(2S), 넥 스냅(4S)이다. 숄더 태클은 돌진 기술로 상대에게 접근하기 위해 사용한다. 또한 모으기를 하면 슈퍼 아머가 생겨 하단 이외의 공격에 기술이 취소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로플링은 특수 잡기 기술로 모으면 세 번까지 하단 이외의 공격에 기술이 취소되지 않는다. 이 점을 이용해 근접에서 쉽게 공격할 수 있다. 올려차기도 마찬가지로 세 번까지 기술이 취소되지 않는 특성이 있고 모을 경우 전진하며 공격한다.

넥 스냅은 근접에서 자주 사용하면 좋다. 상대가 넥 스냅을 가드해도 다른 기술 캔슬없이 그래플러가 먼저 행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점을 활용해 압박을 계속하면 된다.


◎ 콤보




Combo Command : 5A~A - 2B - 2S - 점프 A~B~S(공중) - MS(공중)

기본적인 그래플러 콤보.






Combo Command : 2A - 2B - 2S - 4S(Full Charge) - 5MS(Full Charge) - 4S

기본적인 그래플러 콤보 두 번째






Combo Command(각성) : 2A - 2B - 2S - 4S(Full Charge) - 5MS(Full Charge) - AS

두 번째 콤보에서 각성 스킬까지 이어지는 형태로 크게 어려운 점은 없다.



■ 적을 유린하는 광전사, 버서커




버서커

배틀 타입: 스탠다드
캐릭터 난이도: ★★★
초보자 추천도: ★★★★
장점: 강한 가드 압박 능력, 자유로운 컨버전 활용, 모든 상황에 대처 가능
단점: 체력 관리가 어렵다

버서커는 강한 압박 능력으로 상대를 쉴새없이 몰아치는 캐릭터다. 또한 고어 크로스, 에쉔 포크 등을 활용해 중, 장거리 싸움도 나쁘지 않아 밸런스가 좋다. 또한 프렌지의 체력 감소를 활용해 컨버전 시스템을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단점은 체력 관리인데, 프렌지가 체력을 소모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체력이 낮아진 틈에 공격을 받으면 쉽게 패배할 수 있다. 특히 프렌지 이후 컨버전을 사용하면 하얀 체력이 사라지기 때문에 사용에 유의해야 한다.

주력기는 프렌지(5MS), 아웃레이지 브레이크(공중 MS), 고어 크로스(6S)다. 프렌지는 체력을 소모해 공격력, 기동력을 올리고 일부 기본기와 기술의 성능이 향상되는 스킬이다. 또한 블러디 레이브(5MS)가 사용 가능해져 콤보를 쉽게 연결할 수 있게 된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컨버전을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보통 하얀 체력은 공격을 당해야만 생기기 때문에 컨버전을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데, 프렌지의 체력 감소 효과로 컨버전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아웃레이지 브레이크는 공중에서 사용 가능한 스킬로 범위가 넓어 유용한 기술이다. 또한 상대가 가드해도 버서커가 먼저 행동할 수 있어 공격권을 잡았을 때 적극적으로 사용하자. 고어 크로스는 추가 입력으로 사출이 가능한 원거리 견제 기술로 중, 장거리에서 유용하다.



◎ 콤보





Combo Command : 5A~A - 5B - 2B - 5S - 2MS

필드에서 사용 가능한 간단한 버서커 콤보






Combo Command : (프렌지 상태) 공중 2S - 5MS - 66(짧은 대시) - 2B - 5S - 5MS(프렌지)

프렌지 상태에서 에쉔포크 시동으로 사용하는 콤보다. 상대를 강제 다운 상태로 만들어 프렌지를 사용해 강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Combo Command : 5A~A - 5B - 2B - 2S - 6S~S

필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콤보






Combo Command(각성, 프렌지) : 5A~A - 5B - 2B - 2S - 5MS - 66(짧은 대시) - 2B - 5MS(프렌지) - AS

각성기 사용 후 프렌지 상태를 유지하는 콤보다.



■ 빠른 움직임으로 교란, 쿠노이치




쿠노이치

배틀 타입: 도구 설치
캐릭터 난이도: ★★★★
초보자 추천도: ★★
장점: 이단 점프 가능, 기동성이 좋음, 초열혼폭술로 공격권 유지 가능
단점: 어려운 캐릭터 난이도, 성능이 나쁜 무적기

쿠노이치는 이단 점프, 빠른 기동성을 활용한 움직임으로 상대의 빈틈을 만들어낼 수 있는 캐릭터다. 또한 화염 선풍(6MS), 두꺼비유염탄(4MS) 등 설치 기술을 활용해 상대에게 가드 압박을 끊임없이 줄 수 있다. 하지만 높은 콤보 난이도와 기동성을 활용하기 어려워 초보자에게 추천하지 않는 캐릭터다.

주로 사용하는 기술은 화염선풍, 두꺼비유염탄, 쿠나이 투척이다. 화염선풍은 원거리 견제 용도로도 우수하고 가드 상태의 상대에게 사용해 끊임없이 공격권을 가져올 수 있는 기술이다. 쿠나이 투척도 주로 원거리 견제 용도다. 화염 선풍과 같이 사용하면 원거리에서 상대를 농락할 수 있다.

두꺼비유염탄은 주로 기상, 가드 상태의 적에게 사용하는 기술이다. 시간차를 두고 공격하기 때문에 가드하기 까다롭다.









Combo Command : 5A~A - 5B - 2B - 5S(2hit) - 5MS or 4MS - 4MS(설치)

대미지는 낮지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콤보. 이후 화염 선풍, 두꺼비유염탄을 설치해 공격하면 된다.







Combo Command : 5A - 5B - 5S(2hit) - 4S - (delay, 공중) A~B - 공중 2S - 착지 후 5MS

살짝 어려운 형태의 콤보다. 4S 이후 살짝 텀을 두고 공격해야 콤보가 이어진다.






Combo Command(각성) : 5A - 5B - 5S(2hit) - 4S - (delay, 공중) A~B - 공중 2S - 착지 후 5MS - AS

세 번째 콤보에서 각성 스킬까지 연계한 모습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