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스트레이' 이을 인디 기대작은? 안나푸르나 쇼케이스

동영상 | 강승진 기자 | 댓글: 1개 |
아우터 와일드부터 에디스 핀치의 유산, 저니, 곤 홈, 사요나라 와일드 하트 등 높은 만듦새로 호평받은 인디 게임들을 유통한 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 최근에는 네온 화이트에 고양이 사이버펑크 스트레이까지 연달아 성공시키며 인디 퍼블리셔로서 인상적인 행보를 이어가는 그들이 29일 2022년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당대 유행 장르를 따르는 대신 독특하면서도 유저와 평단의 높은 평가를 끌어낸 안나푸르나는 어떤 미래를 그리고 있을까?

■ 로스트 와일드(The Lost Wild) - 2024년 내 스팀 페이지


로스트 와일드는 이유를 알 수 없이 공룡이 살아있는 원시 세계에 좌초된 인물의 이야기를 다룬다. 플레이어에게는 강력한 원시 포식자를 사냥하기 위한 은밀한 행동과 적의 급소를 단번에 노릴 인내심이 중요하다. 또한, 버려진 건물에서 생존에 필요한 아이템을 모을 수도 있다.

게임 속 공룡들은 단순한 육식 동물을 넘어 상대할 엄두를 내기 어려운 포식자로 그려지며 생존 공포 게임의 분위기를 한층 살린다. 한편, 모든 것이 미스터리한 세계에서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목소리 마치 구원과 희망의 한 줄기 빛으로 플레이어의 선택 방향을 가리키는 나침반이 될 예정이다.

1인칭 생존 공포 로스트 와일드는 2024년 스팀으로 출시된다.





■ ??? - 출시일 미정



물음표만으로 채워진 가제처럼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신작이다. 티저 영상에서도 목젖이 강조된 아이와 그의 볼을 핥는 강아지 정도의 정보만이 공개됐다. 하지만 괴혼의 개발자로 유명한 타카하시 케이타의 신작으로 이번에는 얼마나 새로운 게임 디자인을 선보일지 기대되는 작품이기도 하다. 출시일이나 플랫폼에 관한 내용은 따로 소개되지 않았다.


■ 플록(Flock) - 출시일 미정 스팀 페이지


아름다운 풍경과 정체를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귀여운 외모를 한 동물들이 화면 가득한 플록. 플레이어는 하늘을 나는 양치기가 되어 이 동물 무리를 돌보게 된다. 동물들은 플레이어를 두려워하기도 하지만, 약간의 기술만 있으면 얼마든지 사람을 따르는 존재가 되기도 한다.

동물들을 끌어들여 무리를 키우고 털을 깎아 모자나 양말 등을 만드는 요소도 존재. 플레이어는 다른 유저들과 함께 협동해 모든 생명체를 찾아내게 된다. 플록의 출시일은 따로 공개되지 않았으며 PC, PS4, PS5, Xbox One, Xbox Seires X|S로 출시, 게임패스에도 포함될 예정이다.





■ 바운티 스타(Bounty Star) - 2023년 내 스팀 페이지


참전 용사이자 기계 조종 실력에 있어 빼어난 재능을 가진 클렘. 바운티 스타는 클렘을 주인공으로 한 메카 액션 게임이다. 과거 참전한 전쟁에 죄책감과 수치심이 클렘을 미국 남서부 끝으로 보냈고 그는 이곳에서는 선의에 편에 서겠다는 다짐과 함께 조종대를 잡는다.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메카 데저트 랩터 MKII는 중화기, 고출력 근접 무기, 증기 동력 유압 공성 무기, 폭발 화기 등 다양한 무기부터 고속 추진기, 돌진용 부스터, 진압 방패 등 방어 파츠까지 착용할 수 있는 전천후 메카다. 게임에서는 이를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지 겸 집으로 쓰이는 황폐한 차고를 중심으로 물과 전력을 공급하고 식자재를 재배, 요리하는 등 건설 시뮬레이션 요소와 생활 콘텐츠 요소 역시 존재한다.

바운티 스타는 PC, PS, Xbox, 게임패스 등으로 2023년 내 정식 출시된다.


■ 하인드사이트(Hindsight) - 2022년 8월 5일 스팀 페이지


소중하게 여겼던 물건들이 과거를 바라보는 창이라면? 게임은 한 인물의 삶과 그 기억을 아우르는 내러티브 중심의 작품이다. 주인공은 어린 시절의 집을 다시 찾아가 여러 물품을 살펴보고 물건에 담긴 창을 통해 먼 예전 기억과 꿈을 서로 잇게 된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과거 기억들을 하나로 모아 더 깊은 과거의 기억으로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을 찾아내야 한다. 하인드사이트는 8월 5일 출시되며 PC, 닌텐도 스위치, iOS 등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 서스티 수터(Thirsty Suitors) - 출시일 미정 스팀 페이지


전투와 스케이트보드 액션, 요리 등 하나로 어떻게 엮어냈을지 이해하기 어려운 조합. 영상에서도 정신 아찔한 연출들이 가득하다. 하지만 이런 요소들은 일종의 비유로 문화와 인물들과의 관계, 대화 등을 상징한다.

턴제 전투는 인물들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드러내며 다양한 콤보와 챌린지가 있는 스케이드보딩. 여기에 과장된 액션과 함께 만들어낸 요리는 화난 인물들이 마음을 누그러트리는 데 효과적이다. 스팀으로 서비스될 서스티 수터의 발매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