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SSR 무기 확정 획득 위한 여정, 골드코어 30개 빠르게 모으는 방법은?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타워 오브 판타지에서 골드코어를 사용하는 상시 무기 뽑기는 처음 30회 안에 무조건 SSR을 확정 지급한다. 아무리 운이 없는 유저라도 게임 초반에 SSR 무기 하나는 들고 시작할 수 있게 배려한 시스템이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열리는 혜택 창에서 골드코어를 대량 수급할 수 있다. 그리고 모자란 골드코어는 탐사 활동이나 업적 보상 등 여러 활동을 통해 얻게 된다. 골드코어 획득을 노리다 보면 생각지 못한 곳에서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한다. 그렇다면, 초반에 골드코어 30개를 쉽고 빠르게 얻는 방법은 무엇일까?



■ 혜택 창 확인 - 레벨 10 달성하면 골드코어 20개 즉시 획득!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레벨을 올리고, 오른쪽 위에 추가되는 선물상자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다양한 보상을 확인할 수 있는 '혜택' 창으로 이동한다. 그중에서 특별 작전 보드 탭의 '예약 보상'과 '앱스토어 1위 기념' 탭의 보상을 모두 받으면 골드코어 20개가 모인다. 앱스토어 1위 기념 보상은 레벨 10을 달성한 뒤 받을 수 있으므로 초반에는 메인 퀘스트 흐름을 따라가는 데 집중하는 것을 추천한다.



▲ 게임 진행 중 추가되는 선물상자 아이콘은 혜택 창으로 들어가는 버튼이다



▲ 모두에게 주어지는 예약 보상으로 골드코어 10개 획득



▲ 앱스토어 1위 보상은 레벨 10 달성 이후 받을 수 있다



■ 천장까지 남은 골드코어 10개, 전투 없이 수급하는 장소 소개

탐사 중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골드코어를 획득하게 된다. 이 중에는 전투 진행 후 보급 캡슐을 열거나 먼 길을 돌아가야 하는 등의 이유로 번거로운 과정을 겪기도 한다. 그러나, 어떤 골드코어는 간단한 조작 몇 번으로 쉽게 얻을 수도 있다.

이번에 소개할 골드코어 획득처는 메인 퀘스트 동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거나, 전투를 거치지 않고 얻어 피로도가 덜한 것들 중심이다. 위치가 헷갈릴 수 있는 유저를 위해 지도 메뉴에서 확인 가능한 좌표와 위치 스크린샷을 하단에 첨부했다.

◎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골드코어 획득처 좌표 10종

1. 아스트라 대피소 주변 강 - (-825.2, 780.2)

초반 메인 퀘스트 중 드론을 타고 돌아다닌 뒤 '프란츠와 인사하기' 퀘스트 진행 경로에 있는 골드코어. 강 위에 떠 있으므로 높은 지형에서 점프하면 얻을 수 있다.






▲ 강 위에 골드코어가 떠 있다


2. 아스트라 대피소 내부 - (-883.9, 807.6)

아스트라 대피소 내부에서 나무계단을 따라 아스트라 묘지 쪽으로 올라간 뒤, 함포가 있는 방향을 바라보고 전진하면 골드코어가 들어있는 보급 캡슐 II형을 발견할 수 있다. 메인 퀘스트 중 아스트라 묘지로 향하는 구간이 있으므로 이때 잠시 방문하면 동선이 깔끔하다.






▲ 아스트라 대피소 건물 위에 있는 II형 보급 캡슐에서 골드코어 획득


3. 터미널 - 스토리 10% 보상 수령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터미널 - 기이한 기록 페이지에서 '세이지' 영상을 재생하게 된다. 이때, 터미널 창을 바로 닫지 말고 '스토리' 메뉴를 확인해 보자. 스토리는 진행도에 따라 10%, 50%, 80%, 100%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세이지 영상이 나올 때쯤이면 10% 보상으로 골드코어 1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터미널 - 스토리 메뉴로 입장해



▲ 진행도 10% 보상에 포함된 골드코어를 획득


4. 서브 퀘스트 '방사선 챌린지' - (-323.8, 788.4)

메가 링 근처에 있는 NPC '조세핀'에게 말을 걸면, 레이저 트랩을 피해 목표 지점에 도달하는 간단한 서브 퀘스트를 진행하고 골드코어 1개를 보상으로 얻는다. 메가 링은 메인 퀘스트 진행 중에 자연스레 방문하게 되니 이때 잊지 말고 클리어하면 좋다.



▲ 메가 링 주변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고 서브 퀘스트 시작



▲ 레이저 트랩을 3회 통과하면 1분 안에 골드코어 1개 획득!


5. 에코 링 피아노 퍼즐 - (-646.2, 791.0)

에코 링 근처 위에 쓰여 있는 좌표로 이동해 남동쪽을 바라보면 십자 형태로 봉인된 원형 바닥과 곳곳에 솟아 있는 노란색 원형 발판이 보인다. 노란 발판을 밟으면 피아노를 치는 것처럼 음이 나오는데, 이 발판을 특정 순서대로 밟으면 발판이 빛나고, 빛나는 발판을 연달아 밟으면 십자 바닥에서 음악을 연주하는 영체와 보물 상자가 등장한다.

순서를 알고 있으면 별다른 추가 활동 없이 30초 안에 골드코어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최초 SSR 획득을 노릴 때는 꼭 방문하는 것이 좋다. 보물상자를 얻기 위해 밟아야 하는 발판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동쪽 발판 - (-640.0, 793.1)
2. 남쪽 이동 - (-645.7, 804.0)
3. 정면 언덕 위 발판 - (-643.8, 808.6)
4. 북쪽(왼쪽) 이동 - 언덕 위 발판(발판 빛남) (-635.9, 801.2)
5. 동쪽(오른쪽) 이동 - 빛나는 발판 (-628.6, 802.6)
6. 1로 이동 (-640.0, 793.1)
7. 2로 이동 (-645.7, 804.0)







▲ 특정 순서대로 밟으면 보물상자가 나오는 피아노 퍼즐


6. 옴니엄 타워-아스트라 남쪽 강 - (-538.5, 699.2)

아스트라 - 뱅기스 사이에 흐르는 강 위에 떠 있는 골드코어. 주변 고지대에서 제트팩을 사용한 뒤 천천히 낙하하면 획득할 수 있다.






▲ 골드코어가 꽤 높이 떠 있어 고지대에서 제트팩을 사용한 뒤 낙하해야 한다


7. 옴니엄 타워-아스트라 남서쪽 언덕 - (-660.6, 688.5)

남서쪽 고지대에 올라가면 보이는 얌얌꽃에 워터코어를 집어넣으면 보상으로 골드코어를 얻는다. 올라가느라 옴니엄 타워 상층에서 제트팩을 사용한 뒤 이동하면 등반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간단한 탐사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골드코어


8. 러스티 벨트 건물 내부 상층 - (-829.2, 472.2)

러스티 벨트의 '티' 글자 북쪽에 있는 건물을 올라가다 보면 II형 보급 캡슐이 보인다. 건물 내부에서 길이 끊겼을 때는 벽 타기와 공중 회피 등을 활용하면서 올라가야 한다.






▲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위로 올라가면 보이는 II형 보급 캡슐


9. 러스티 벨트 건물 내부 상층 - (-840.2, 480.2)

8에서 캡슐을 얻은 뒤 조금 더 위로 올라가 건물 내부를 내려다보면 공중에 떠 있는 골드코어가 보인다. 제트팩으로 천천히 낙하하면서 건물 중앙으로 이동하면 된다.



▲ 보급 캡슐을 열고 위에서 건물 안을 내려다보면 다른 골드 코어가 보인다


10. 러스티 벨트 건물 서쪽 석유굴 - (-894.9, 494.0)

8, 9를 획득한 뒤 건물 서쪽으로 이동하면 골드코어가 든 석유굴이 있다. 석유굴은 화염 속성 무기로 타격 시 입구가 녹아내리며 안에 있는 보상이 드러난다. 스토리 진행 중 얻은 R등급 무기 '컴파운드 보우'를 사용해 30번째 골드 코어를 획득하면 SSR 무기를 확정 획득하기 위한 여정이 끝난다.



▲ 러스터 벨트 서쪽 석유굴에서 30번째 골드 코어를 획득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