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죠.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도박에서 나온 그리폰의 눈!
여러분은 혹시 도박을 좋아하시나요? 전 삥바바를 육성하는 이유가 도박에 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매일 기드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주로 목걸이나 반지에 도전하는데, 느낌이 올 때는 다이어뎀에 돈을 쓰기도 하는데요. 유니크 다이어뎀을 아직 획득해본 적이 없기에, 도박에서라도 먹어보고자 골드를 날리고 있습니다.
그리폰의 눈을 얻어보려 도박에 도전하는 이들은 저뿐만이 아닐겁니다. 워낙 드롭 확률이 낮은 아이템이고 시세 또한 유니크 아이템 최상위권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죠. 물론, 도박에서 나올 확률도 정말 낮은 편이기에 실제로 얻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여기, 도박에서 그리폰의 눈을 획득했다는 게시글이 등장했습니다. 4막의 자멜라와 함께 찍은 스크린샷에는 적의 번개 저항 -17%, 번개 기술 피해 +11% 옵션의 그리폰의 눈이 담겨있었어요. 옵션이 상급이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낮은 확률을 뚫고 얻었으니 충분히 축하할 만한 일인 것 같네요.
◆ 성기사 횃불인데 옵션까지 으뜸!?
지옥불 횃불은 직업 기술 레벨 3, 모든 능력치 10~20, 모든 저항 10~20 등의 옵션을 가진 부적입니다. 기술 레벨에 능력치, 저항까지 채울 수 있어 모든 캐릭터가 필수로 가지고 다니는 아이템이죠. 그리고 그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수요가 많은 원소술사나 성기사 횃불은 높은 시세를 가지기에 횃불 퀘스트에 도전하는 이들이라면 해당 직업의 횃불이 뜨길 기대하기 마련입니다.
횃불 퀘스트를 많이 진행해보신 분들이라면, 비싼 횃불을 얻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직업과 옵션 수치가 무작위로 결정되기에 운의 도움을 많이 받아야 합니다. 인기가 많은 직업, 그리고 높은 옵션이 함께 나올 확률이 적어 미확인 횃불 거래도 많은 편이죠.
소개해드릴 지옥불 횃불은 성기사 기술 레벨에 능력치, 저항까지 20이 나왔습니다. 작성자는 출근 전 진행한 게임에서 으뜸 횃불을 획득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횃불을 획득하고 하루를 시작한다면 정말 기분 좋은 날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저항을 모두 합치면 무려 103! 깔끔한 옵션의 레어 신발
보통 '레지 부츠'라 부르는 아이템은 풍부한 저항 옵션을 갖춘 레어 신발을 의미합니다. 신발이기에 달리기/걷기 속도 증가 옵션도 유옵으로 평가되는 편이고 저항 세 줄의 총합이 100을 넘어가면 좋은 레지 부츠라고 볼 수 있죠. 단일 저항 옵션은 접미사에서 가져오게 되는데, 수치는 최대 40%까지 붙습니다.
보여드릴 신발은 달리기/걷기 속도 30%, 번개 저항 +40%, 화염 저항 38%, 독 저항 26%,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21% 증가 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번개 저항은 가장 높은 수치가 나왔고 화염 저항도 상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독 저항이 둘에 비해 낮긴 하나, 선호도가 높은 저항 3종을 보유했고 총합 수치 또한 103이니 득템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성기사 기술 레벨 2, 시전 속도 20%, 모든 저항, 민첩까지!
레어 등급 써클릿류 장비에는 직업 기술 레벨, 달리기/걷기 속도, 시전 속도, 힘/민첩 능력치 등 좋은 옵션이 붙을 수 있습니다. 접두사에서 직업 기술 레벨 1~2, 소켓 1~2, 단일 저항, 모든 저항 등이 붙을 수 있고 접미사에서는 힘, 민첩, 생명력, 시전 속도, 달리기/걷기 속도 등을 가져오게 됩니다.
득템/자랑 게시판에서 만난 이 다이어뎀은 성기사 기술 레벨 2, 시전 속도 20%, 명중률 77, 힘 22, 민첩 20, 모든 저항 15의 옵션을 갖췄습니다. 접두사에서 직업 기술 레벨 2와 모든 저항, 명중률을 가져왔고 접미사에서 시전 속도 20%, 힘, 민첩을 끌어온 형태라고 볼 수 있겠네요.
직업 기술 레벨, 모든 저항, 민첩, 시전 속도 등을 충실하게 갖췄고 힘도 유옵으로 평가될 수 있으니 깔끔한 레어 투구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참고로 모든 저항은 최대 20까지, 힘은 30까지, 민첩은 20까지 붙을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옵션이면 2소켓이 없어도 충분히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아쉬운 옵션의 45 피참이 두 번이나, 다음에는 대박을 기원합니다
파밍의 결과물이 항상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런 득템 없이 성역을 떠날 때도 많고 옵션 한 줄 차이, 수치 차이로 인해 대박을 눈앞에서 놓칠 떄도 많죠. 특히, 정말 한 끗 차이로 아이템의 가치가 크게 떨어지는 상황은 게임을 아무리 오래 해도 익숙해지기 쉽지 않습니다.
'시즌 두 번째 45피참'이라는 제목으로 득템/자랑 게시판에 등록된 한 게시글에는 두 점의 거대 부적이 담겨있었습니다. 기술 레벨 상승에 생명력 45 옵션까지는 훌륭한데, 수요가 많은 원소술사나 성기사, 아마존의 인기 계열이 아니라 하나는 야만용사의 숙련, 다른 하나는 강령술사의 저주 계열이 붙었어요. 생명력은 최상급으로 나왔는데, 기술 종류가 도와주질 않았습니다. 시간을 두고 시장을 살펴보면 판매는 가능하겠지만, 아쉬움이 크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생명력 45가 붙은 기술 레벨 부적은 아직 획득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만큼 희귀한 아이템인데,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은 기술 계열이 두 번이나 나왔으니 작성자의 마음이 많이 복잡할 것 같네요. 다음에는 득템의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