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 전투 지역은 뱅기스 대피소 워프게이트 서쪽에서 입구를 찾은 뒤 입장할 수 있는 콘텐츠다. 입장 횟수는 매주 화/목/토요일에 충전되고, 입장 후 왼쪽에 있는 장치와 상호작용한 뒤 일정 시간 동안 몰려드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목표다. 길드원과 함께 입장하면 피해량이 증가하는 버프가 추가되어 클리어 속도가 더욱 빨라진다.
주요 보상은 최대 보라색 등급까지 드롭하는 장비다. 아직 레벨이 낮아 활력을 연합 작전에 소모하는 시기가 아니므로, 현시점에는 실질적으로 국경 전투 지역이 장비를 파밍하는 주요 콘텐츠라 할 수 있다.
■ 사전 준비 - 길드 단위 팀 모집, 몬스터 버프에 맞춰 무기 세팅
국경 전투 지역은 매주 화/목/토요일에 입장 횟수가 충전되고, 입장은 언제든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안에서 등장하는 적은 혼자서 시간 안에 처치하기 어렵기 때문에 입장하기 전 반드시 팀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국경 전투 지역에서는 자신을 제외한 팀 구성원이 같은 길드 소속일 때 피해량이 10% 증가하는 특수한 버프가 적용된다. 이 버프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되므로, 국경 전투 지역에서는 같은 길드원 4인이 팀을 구성해야 한다.
팀 구성을 마쳤다면 입장 메뉴에서 날마다 바뀌는 몬스터 버프를 확인할 때다. 주로 원소 피해 감소 효과가 발동하므로, 해당 속성을 제외한 무기 세팅을 하면 더욱 쾌적한 전투가 가능하다.
■ 목표는 8분 안에 15웨이브 처치
국경 전투 지역에 입장하고 왼쪽에 있는 장치와 상호작용하면 포털이 열리고 몬스터가 몰려들기 시작한다. 만약 2분 안에 포털을 열지 않으면 자동으로 필드에서 퇴장당하니 주의해야 한다.
국경 전투 지역은 8분 동안 15웨이브로 나눠 들어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목표다. 시간 안에 모든 웨이브를 처치하지 못해도 콘텐츠 클리어는 되지만, 처치한 웨이브가 많으면 그만큼 얻는 보상도 많아지므로 가능하면 빠르게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핵심이다.
웨이브는 일반 몬스터 무리 2웨이브 등장 이후 보스가 등장하는 3웨이브 단위로 5회 반복된다. 일반 몬스터 웨이브는 공격 범위가 넓은 무기를 사용하고, 보스는 단일 대미지가 강력한 무기로 상대하는 것이 좋다. 이때, 보스는 반드시 중앙에서 등장하므로 모든 팀원이 한 점에 모여 일반 몬스터 무리를 빠르게 처치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SSR 에너지 기어 '시공간 균열'을 보유한 유저가 있다면 일반 몬스터 웨이브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하자.
■ 주요 보상은 최대 보라색 등급 장비
국경 전투 지역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중에는 기계 생물 타입이 꽤 많다. 이들을 처치하면 비이클 정비 재료가 나와 짧은 시간 안에 비이클 정비 재료를 쏠쏠하게 획득할 수 있다.
15웨이브를 진행하거나 제한 시간이 전부 지나면 자동으로 보상이 지급된다. 보상은 녹색~보라색 장비로, 콘텐츠를 꾸준히 플레이하면 모든 장비 부위를 보라색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현재는 캐릭터의 최대 레벨이 낮아 연합 작전에 활력을 소모하지 않는 추세다. 따라서, 현시점에서는 실질적으로 국경 전투 지역이 보라색 장비를 쉽게 파밍할 수 있는 유일한 콘텐츠다. 그러므로 국경 전투 지역은 가능하면 잊지 않고 입장 횟수를 소모해야 캐릭터의 GS를 올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