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PC 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 10월 13일 출시

동영상 | 윤서호 기자 | 댓글: 11개 |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는 지난 30일, 자사가 개발 중인 SRPG 신작 '로스트 아이돌론스'의 출시일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로스트 아이돌론스'는 내전으로 분열되고 쇠퇴기에 접어든 제국을 배경으로 한 실사풍의 턴제 전략 RPG다. 유저는 용병단장 이든이 되어 폭군 루빅투스의 폭정에 항거에 대륙을 압제에서 해방하는 여정에 오르게 된다. 이 과정을 정통적인 턴제 RPG로 그려낸 한편, 적들은 공격 받으면 반격을 필히 하기 때문에 적은 공격할 수 없고 아군만 공격할 수 있는 자리를 찾거나 상성을 공략하는 등 더욱 치밀하고 신중한 접근을 요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형지물과 속성 마법의 상호작용을 활용하는 전략적인 요소도 이 게임의 핵심이다. 숲에 불을 지르거나 독안개에 불기둥을 붙여 폭발을 일으키고, 혹은 물웅덩이 위에 있는 적을 번개로 연쇄 감전시키는 등 다수의 적을 특정 지형에 유도해서 마법과 연계로 잡아내는 묘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스토리 중간 캠프에서 병종 유닛의 장비를 다양하게 세팅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아군의 친밀도를 높여서 시너지를 발휘하는 유대 관계 시스템 등 전투뿐만 아니라 사전 준비를 거쳐서 전쟁을 준비하는 느낌을 살렸다.

한편, 작년 6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데모를 선보인 이후 작년 4분기 출시를 예고했으나, 개발사 측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올해로 출시일을 연기했다. 이후 1차, 2차 CBT를 거쳐서 유저 피드백을 받은 로스트 아이돌론스는 오는 10월 13일 PC, Xbox로 출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오션 드라이브 스튜디오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로스트 아이돌론스 스팀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