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희귀부터 영웅 장비까지, 리뉴얼로 풍부해진 대균열 이벤트

게임뉴스 | 박희수 기자 |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9월 21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파티 던전 특별 이벤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해당 이벤트는 파티 던전 중 가장 어려운 수라 난이도를 일정 횟수 이상 공략에 성공하면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시련 던전 충전석, 시련 던전 도전 횟수가 일괄 통합되었다.



■ 대균열 리뉴얼

권모술수 블랙 이벤트가 오늘 종료됨과 동시에 대균열이 본격적으로 리뉴얼됐다. 대균열은 월, 화, 수, 목 오후 10시에 반달호수, 태록림, 비옥대지, 해룡산맥 등 월드 곳곳에서 한 시간 동안 유지된다. 대균열 때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는 거곤, 모극, 염환, 화부 중 두 마리가 무작위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대균열 보스 몬스터들은 심연의 틈과 비슷한 난이도로 등장하기 때문에 획득할 수 있는 보상도 함께 변경됐다. 또한, 보스마다 루팅 할 수 있는 보상이 다르며 기여도에 따라 최대 50등까지 등수에 다른 공로함이 지급된다. 공로함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주화가 다르니 최대한 많이 기여하는 것이 좋다.

공로함에서는 '대균열 장비함'을 만들 때 필요한 '대균열 주화(각인)'이 나온다. 또 다른 재료 '야루의 정수: 장비'는 거래소 또는 '야루의 모래시계'에서 획득할 수 있다. 대균열이 등장하는 지역은 PVP가 가능한 일반 지역으로 변경되니 만반의 준비를 한 뒤 가도록 하자.



▲ 대균열에 등장하는 보스에게서 영웅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 대균열 공로함을 열면 획득할 수 있는 대균열 주화



▲ 해당 재료와 야루의 정수를 이용해 대균열 장비함을 제작할 수 있다.



■ 시련 던전 통합 및 보스 등장 시간 정규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련 던전의 도전 횟수 및 충전석이 일괄 통합된다. 기존 시련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의 종류에 따라 충전되던 도전 횟수는 이제 같은 난이도끼리 통합된다. 충전석 역시 시련 던전 공용 충전석으로 변경됐다. 또한, 이전 1주년 이벤트로 추가된 보스 등장 시간이 계속해서 유지된다. 침식 보스의 등장 확률은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낮아지지만, 이전보다 좀 더 높은 확률로 새롭게 설정되어서 더 자주 볼 수 있다.



▲ 난이도 별로 던전 이름이 통합되었다.



▲ 상자 설명에는 원하는 보스에 따라 충전석이 나눠져있지만



▲ 상자를 열면 통합되어있다.



▲ 9월 21일(수) 기준 변경된 스케줄 보스 시간표



■ 수라남 이벤트

9월 21일(수)부터 9월 2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파티 던전 특별 이벤트 '수라남'이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파사, 시로, 야루 서버는 희생의 무덤 또는 바다뱀 보급기지의 수라 난이도를 3회 이상 공략, 노이 월드는 난이도 상관없이 파티 던전 3회 이상 공략에 성공하면 보상이 지급된다.

파사, 시로, 야루 서버는 보상으로 '황금 달걀(각인)' 1,000개, 노이 월드는 '운명의 열쇠(이벤트)' 3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좀 더 원활하게 던전을 공략할 수 있도록 능력치를 올려주는 CM 응원 단환 10개와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파티 던전 보상 획득권 2장이 21일(수) 오후 12시에 발송된다.

보상은 9월 29일(목) 오후 우편을 통해 계정 단위로 차례대로 발송되며, 동일 계정의 여러 캐릭터로 참여해도 참여한 계정에 한에서 보상은 한 번만 받을 수 있다.



▲ 우편함에 지급된 CM의 응원 선물



▲ 응원 선물을 활용해서 파티 던전을 공략해보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