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X맨 탈출을 위한 '강림 시쿠스' 공략, 제일 중요한 건 '구슬' 깔기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
다행히 강림 시쿠스는 카로반 만큼 까다롭지 않습니다. 개인의 실수가 곧 파티 전멸로 이어지거나 스노우볼링을 굴릴 수 있다는 점만 유의하면 되는데요. 아군에게 피해를 주는 주요 패턴 2가지만 확실하게 기억하고 있으면 됩니다. 생존 후 피해 누적 보상을 얻기 위해 즉사에 가까운 피해를 주는 전멸기를 잘 살펴보면서 엑스맨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부족한 독 저항력과 카오스 저항력은 위 유물 장비로 맞추세요


기본적인 즉사 패턴 - 상체를 들어 올리면 살짝 빠졌다가 붙으세요

전투가 시작되면 평타 공격 이후에 바로 사용하는 즉사 패턴으로 시쿠스가 앞발을 들면서 상체를 올릴 때 빠졌다가 바닥을 내려찍은 이후에 붙어주면 됩니다. 바닥에 내려찍기 전에 붙어도 죽게 되니 앞발이 바닥에 닿으면서 시쿠스 주변에 붉은 광역 공격이 터진 것을 본 이후에 붙으세요.

해당 패턴은 첫 페이즈에서는 가볍게 피할 수 있습니다만, 첫 감옥을 본 이후부터는 브레스 등의 패턴과 헷갈릴 수 있습니다. 감옥 이후 독 구슬을 외곽에 깔고 오면 시쿠스가 다시 이 패턴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





전체 즉사 패턴 - 발 밑의 큰 원 밖에 나가면 안됩니다

시쿠스가 포효하면 캐릭터가 잠깐 그로기 상태가 되고 무작위 캐릭터 주변에 가시가 돋습니다. 가시는 약 350 정도의 원형 테두리를 생성하는데요. 원형 테두리에 갇힌 선택된 캐릭터는 절대 원 밖으로 나가거나 사망하면 안됩니다. 가장 가까운 주변 아군에게 매우 큰 카오스 피해를 주기 때문입니다.

이와 함께 모든 캐릭터 발밑에 동그란 바닥이 2초마다 생성되어 4초 후 사라집니다. 해당 바닥은 카오스 저항력 최대 수치일 때 약 2천의 피해를 받기 때문에 3회 이상 밟으면 사망합니다. 원형 테두리에 갇힌 캐릭터는 해당 범위 안에서 바닥을 잘 깔아야 합니다. 총 6개를 깔면 됩니다. 숙련되지 않았다면 공격을 멈추고 바닥에 모든 신경을 쏟아 팀킬 하는 일이 없게 해야 합니다.














독 구슬 방구 - 쫓아가며 프리딜 타임, 마지막 독폭발에 유의

시쿠스가 일직선 방향을 뛰어가며 방구를 뀌듯 독 구슬을 내뿜습니다. 엉덩이 뒤쪽에서 쫓아가면 위험하니 사이드에서 카이팅하며 붙으세요. 근접 빌드는 마지막에 터지는 독폭발에 약 2,200 정도의 피해를 받게 되니, 시쿠스의 걸음이 멈추기 전 잠깐 빠졌다가 들어가야 안전합니다. 독 저항력을 최대 수치로 맞췄다면 그냥 맞으면서 프리딜 타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공격 강화 스킬은 사용하지 마세요. 이후 페이즈 전환을 알리는 감옥 패턴에서 활용해야 합니다.






▲ 마지막에 터지는 독 폭발 정도는 버티면서 딜을 해줘야 합니다


감옥, 독 구슬 폭발 - 브레스를 본 이후에 감옥을 부수세요

바로 위에 언급한 독 구슬 방귀를 봤다면 딜을 멈추고 중앙으로 이동하세요. 무작위로 갇힌 일부 아군의 감옥을 파괴해야 합니다. 중요한 점은 감옥이 시쿠스의 브레스를 보고 부숴야 됩니다. 아군 일부를 행동 불가로 만든 감옥이 다른 아군의 브레스를 막는 방패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여 이동에 자유로운 아군은 시쿠스가 있는 방향을 기준으로 감옥 건너편에 자리를 잡아야 합니다. 감옥 위로는 땅에 닿으면 즉사하는 독 구슬이 내려오니 감옥이 파괴되면 재빠르게 자리를 이탈합니다.

독 구슬은 약 12초 후에 땅에 닿아 터집니다. 굉장히 타이트하기 때문에 공격 강화 스킬을 이 타이밍에 사용하세요. 만약, 생존자가 많음에도 감옥을 파괴할 수 없다면 딜이 부족한 겁니다. 사실상 시쿠스 공략이 불가능합니다. 딜이 낮은 캐릭터는 전투에 참여하지 말고 괴수 룬 헌터 2명만 전투에 참여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딜 좋은 캐릭터를 감옥에 갇히게 하여 오히려 공략에 마이너스가 되기 때문입니다.






▲ 이후 가장 중요한 독 구슬 깔기 패턴으로 이어집니다


제일 중요한 '독 구슬 깔기' - 구석에 깔아주세요!

감옥 패턴이 끝나면 다시 첫 페이즈처럼 기본 패턴이 이어짐과 동시에 모든 캐릭터가 있던 자리에 고정된 독 구슬을 생성하는 디버프에 걸립니다. 발밑의 이펙트로 확인할 수 있으니 아군 동선을 피해 최대한 구석에 깔아줘야 합니다.

괴수급 룬 헌터 2인 공략이 더 쉬운 2번째 이유가 바로 독 구슬 때문입니다. 전투에 참여한 생존자가 많은 만큼 깔아야 할 독 구슬의 수도 많기 때문에 1~2명이 중앙이나 동선에 깔게 되면 그만큼 활용할 공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최악은 중앙에 까는 건데, 2번째 감옥 패턴 시 독 구슬에 죽게 되는 불상사로 이어지고 전멸하게 되죠.

앞서 설명한 패턴을 모두 숙지하여 지금까지 생존했다고 끝이 아닙니다. 구슬을 얼마나 구석에 잘 깔고 공간을 넓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공략 성공 여부가 결정되는 만큼, 감옥 패턴 이후 시쿠스에 바로 붙지 말고, 독 구슬부터 확실하게 깔고 붙어야 합니다.

중요한 점은 독 구슬을 깔자마자 빠르게 시쿠스에게 붙어야 된다는 겁니다. 이후 가장 처음에 설명한 기본적인 즉사 패턴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방귀 → 감옥 → 독 구슬 깔기 → 붙어야 하는 즉사 패턴' 과정을 꼭 기억하세요.









▲ 독 구슬에 둘러싸이게 되면 전멸 패턴 대응이 매우 어려워집니다



▲ 사용할 공간이 줄어들면 그만큼 전멸할 확률도 증가하니 독 구슬은 항상 외곽에 깔아야 합니다


그 외 자잘한 패턴 - 위협적이면서도 위협적이지 않은



▲ 별도의 모션 없이 쏘는 브레스는 1~2방에 죽지 않으니 침착하게 빠지면 됩니다



▲ 앞발로 바닥을 치며 끌어당긴 다음에 쏘는 브레스는 즉사 패턴이니 주의하세요



▲ 큰 원형 테두리는 2초 후에 터지는 시간차 공격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