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방대륙 업데이트와 함께 블소에는 더욱 할 것이 많아졌다. 특히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점들이 추가되고 기존 상인들도 새로운 품목을 판매하는 등 챙겨야하는 주요 루틴의 폭이 더 넓어졌는데, 상점을 비롯한 콘텐츠들이 여기저기 퍼져있어 까먹고 넘기기 쉽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진행하게 되는 던전이나 일일도전 등을 제외하고 매일, 또는 매주 잊지말고 챙겨야하는 것들은 물품이나 신규 콘텐츠 등은 무엇이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다.
▣ 일일/주간 체크포인트 한 방 정리
◆ 일일 단위 체크포인트
-나한금전으로 빛나는 희귀 원소 1개 사기 (무신의 탑, 주법사 등)
-비룡공상에서 빛나는 희귀 원소 10개 사기
◆ 주간 단위 체크포인트
-현상수배 5마리 처치 (Shift+H)
-현상수배 주화 교환 상점 털기 (북방대륙 상업지구 남쪽의 용문객잔 축지지점)
-의협단 상점 털기 (Ctrl+H)
-화룡비늘로 영수화룡 도화 사기 (무신의 탑 등 NPC 전서리)
-대어방 총타 파견 상인 털기 (지역별 낚시터 상인)
-영흠석 상점 털기 (무신의 탑, 주법사 등)
-이벤트 기간 중 소울리그 상점 털기 (주법사)
매일 챙겨야하는 일일 품목은 종류가 그렇게 많지는 않다. 덕분에 부담은 크지 않은 편. 현재 접근성이 떨어져 잊어버리기 쉬운 일일 루틴으로는 새로 추가된 상위 제작의 재료 '빛나는 희귀 원소' 구매가 있다.
구매가 가능한 곳은 크게 두 곳으로, 비룡공상-교환 탭에서 빛나는 희귀 원소 결정을 개당 10금에 하루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무신의 탑이나 주법사에 위치한 나한금전 교환 상인을 찾아가면 금전 1개로 하루 1개, 빛나는 희귀 원소를 구매할 수 있다. 전자의 경우 개수가 많은 대신 거래가 불가능한 결정류 아이템이고, 후자는 한 개만 구매할 수 있지만 거래가 가능한 일반 아이템이라는 차이가 있다.
주간 단위로 들어오면 새로운 콘텐츠와 더불어 각종 상인들이 즐비하게 위치해 있다. 먼저 새로 추가된 콘텐츠인 '현상수배'를 확인하자. 현상수배는 Shift+H 또는 ESC 메뉴에서 현상수배를 선택해 메뉴를 호출할 수 있으며, 매주 수요일 각 캐릭터마다 다섯 마리의 보스가 랜덤 배정되어 이를 처치하면 '북방대륙 명예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북방대륙 명예 주화는 현상수배 주화 교환상인을 찾아가면 교환할 수 있다. 현재 현상수배 주화 교환상인은 북방대륙 상업지구 아래쪽의 용문객잔 용맥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사실 현상수배만으로는 명예 주화의 개수가 부족해 매주 갱신되는 아이템을 모두 구매할 수 없으며, 추가 명예 주화를 매일 화룡보다 30분 늦은 시점에 출현하는 '하만'을 지속적으로 공략하여 확보할 수 있다.
각 지역의 대어방 상인들도 새로운 물품을 판매한다. 새로 추가된 물품은 홍문수, 수호수 결정, 낮은 확률로 고급 진화석을 얻을 수 있는 대어방 강화 지원 상자, 홍문 보석을 얻을 수 있는 대어방 홍문 보석함, 신규 제작 재료인 빛나는 희귀 원소 결정이 있다.
대어방 상인은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진주'를 대가로 받고 물건을 판매한다. 때문에 비는 시간이 있을 때는 틈틈이 낚시를 돌려두어 부족한 진주를 확보해둘 필요가 있는데, 수동 낚시는 귀찮으니 상인이 판매하는 '명공 대어방 미끼'를 구매해 자동낚시를 돌리자.
참고로 명공 대어방 미끼를 사용한 자동낚시로는 일반 물고기만 얻을 수 있으며, 자동 낚시로 희귀 어종을 획득하려면 N샵에서 판매하는 '명인 대어방 미끼'를 사용해야 한다. 단, 진주를 얻는게 목적이라면 굳이 명인 미끼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이외 기존에 구매하던 루틴도 잊지말자. 의협단 상점(Ctrl+H)에서는 의협단 주화로 성장부적류 아이템과 홍문수/수호수/광혼석/성흔석 결정, 천목 도화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의협단 상점에서 판매하는 물건을 매일 사다보면 주화가 부족할 수 있으나, 의협단 주화는 계정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캐릭터에서 옮겨와도 된다.
화룡을 꾸준히 돌면서 비늘을 모아두었다면 영웅 등급인 영수 화룡 도화를 구매하자. 이미 현상의뢰 수집이 완료되었다고 해도 여유가 있다면 도화는 계속 구매하는게 좋은데, 도화 3개를 모아 변환을 돌리면 기본 영웅급에 운이 좋으면 전설급 도화를 얻을 수 있는 도화 상자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화룡비늘 270개에 도화 1개라는 비용이 너무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상위 등급의 도화는 얻을 수 있는 기회 자체가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스펙업을 노린다면 소중한 기회다.
거신의 심장을 돌면서 모인 영흠석 역시 상인이 판매하는 보석 상자 등 주요 아이템을 꼭 구매하자. 물론 영흠석의 경우 아직 원석 도감이 완료되지 않은 이들의 경우 꾸준하게 사용해왔으니 특별하진 않을 것이다. 이외에는 이벤트 기간 중 소울리그 상인이 판매하는 아이템을 등급에 맞춰 꼭 구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