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연산력 이후는 방어 골라 잡기! 뉴럴 클라우드 수위 알고리즘 추천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뉴럴 클라우드의 수위는 이블린과 크로크, 수춘, 보니, 시온, 야니까지 총 6명이 존재하며, 적의 공격을 정면에서 받아내는데 특화된 클래스다. 이 때문에 세트 알고리즘 또한 방어적인 구성이 필요해진다.

물론 무조건 방어적인 구성으로 도배하는 것은 아니다. 패시브와 액티브, 인형에 따라서는 궁극기까지 대부분의 스킬이 연산력을 올리면 체력 회복량이 높아지거나 보호막 양이 늘어나는 등 연산력과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공격성에서는 반드시 탱킹을 위해 연산력을 올려줄 필요가 있다.

다만 현재 한국 서버에 공개된 알고리즘 중 수위가 장착할만한 것이 많지 않다. 따라서 공격성은 점진, 안정성은 오버플로우와 코드 압축, 특이성은 게임론으로 대부분 통일된 상태다.




▲ 현재 수위는 알고리즘이 다소 고정된 상태다(이미지는 성급 문제로 점진이 제외된 상태)


▣ 크로크, 수춘, 시온











크로크와 수춘, 시온의 알고리즘은 보편적인 수위의 구성이다. 공격성에서는 점진으로 연산력을 얻어 탱킹을 더 강화하는 용도로 활용하면 된다. 주옵션 또한 연산력, 부옵션도 연산력을 가져가거나 탱킹을 조금 더 살리기 위해 최대체력으로 가져가면 된다.

안정성은 오버플로우와 코드 압축이다. 오버플로우가 조금 더 좋은 평가를 받는다고는 하지만, 큰 차이는 없어 코드 압축을 사용해도 된다. 주 옵션으로는 최대체력 % 혹은 물리방어가 무난하며, 부옵션은 가급적 피해차감을 챙기고 최대체력 %도 챙기면 좋다.

특이성은 회피율을 올려주는 게임론이다. 주옵션과 부옵션으로 충전속도를 챙겨도 되고 회피율을 챙겨도 되며 물리방어를 챙겨도 된다. 물론 연산력이나 기타 방어 옵션 어떤 것이 나와도 무방하다. 이는 공격성이나 안정성에도 해당된다.

▣ 이블린





크로크를 대표로 한 보편적인 수위와 유사한 형태지만 연산력 비중이 다소 적기 때문에 부옵션에서 연산력 절댓값은 가급적 챙기지 않는 것이 좋다. 물론 억지로 사용하지 않을 필요까지는 없으며, 이외에는 모두 동일하다.

▣ 야니





야니의 경우 액티브 스킬이 전투당 1회만 발동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속도가 큰 의미가 없다. 따라서 보편적인 옵션에서 충전속도를 제외한 세팅을 사용한다.

▣ 보니





보니 또한 여타 수위와 동일한 구성이다 다만 물리방어가 높은 특성상 물리방어보다는 다른 옵션이 조금 더 추천되는 정도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