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동남아-조명일행 티켓 발부?! 100일 출석 보상 활용 및 투어 가이드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14개 |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서비스한 지도 어느덧 100일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지금, 인게임에서는 서비스 시작 100일 기념하여 특별한 출석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이 이벤트 보상으로 지급하는 아이템들이 화제입니다. A,S 급 공용 계약서나 블루젬도 유용하지만, 무엇보다 주목받는 것은 역시 12티어 '백일선'과 '100일 축하의 장갑'일 것입니다.

많은 유저들에게 다음 지역 티켓이 되어준 두 아이템. 해당 아이템에 대한 소개 및 활용법과, 동남아-조명일 투어 시 꼭 해야할 일들에 대해 차근차근 살펴봅시다.

※ '백일선', '100일 축하의 장갑'이 지급되는 출석 이벤트는 12월 12일까지 진행됩니다. 최종 보상까지는 7일이 걸리는 이벤트입니다



▲ 상위 지역으로 가는 티켓! 100일 이벤트 보상에 대해 알아봅시다



■ 상위 지역으로 가는 티켓! 백일선과 100일 축하의 장갑

서론에서도 잠깐 말씀드렸다시피, 100일 축하 이벤트의 핵심 보상은 출석 6일, 7일에 지급되는 12등급 특수 선박 '백일선'과, 준 A급 장갑의 능력치를 지니고 있는 '100일 축하의 장갑'입니다.

상위 지역 진출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것은 필요 내파 수치의 충족입니다. 많은 분들이 목표로 하는 동남아시아는 선단 평균 80의 내파를 요구하고, 조선-명-일본은 무려 100이라는 높은 수치가 필요하죠. 내파가 부족하면 진입 자체가 불가능한데, 이번 보상은 상위 지역 진출의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 내파로 막혀있는 상위 지역을 뚫어주는 100일 보상들!


#. 기본 내파 61! 개조까지 가능한 12티어 특수 선박 '백일선'

백일선은 지급 과정에서 이슈가 있었던 선박입니다. 해당 선박을 우편으로 수령할 경우 능력치가 랜덤하게 적용되는 버그가 있었는데, 지금은 일괄 수정되어 내파가 61로 고정된 상태입니다. 나머지 능력치 역시 고정값으로 지급되었습니다.

내파 61이 의미하는 바는 큽니다. 먼저, 아무런 세팅없이 인도 전역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서인도는 내파 50, 동인도는 내파 60이기에 한 척만 운영할 거면 부품없이도 가능합니다. 백일선 하나로 선단 평균 내파가 확 오르기에, 낮은 티어 선박을 운영하는 유저라면 서인도까지는 무리없이 진출 할 수 있습니다. '진짜 무역은 인도부터'라는 말이 있으니, 빠르게 진입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선박 자체의 능력도 저티어 선박과 비교한다면 뛰어난 편에 속하기에, 백일선은 교역-탐험-전투 모든 콘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링크: (11/23 수정)필요한 내파, 돌파는 얼마? 해역별 필요 능력치 지도



▲ 진짜 무역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인도로 바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내파 조건을 갖추는 것 역시 백일선의 등장으로 수월해졌습니다. 동남아시아 서쪽은 내파 70, 동쪽은 80을 요구하는데, 그저 한 척으로 투어만하는 것이 목표라면 이 역시 함께 지급되는 보상인 '100일 축하의 장갑'을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가능합니다.

현실적인 엔드 콘텐츠라 불리는 조선-명-일본 지역 진입을 위해서는 100의 내파가 필요합니다. 여기서부터는 개조가 필요한데요. 조건 충족을 위해 100일 보상과 신규 부품, 수집 등으로 채우고, 나머지는 개조로 보충해야 합니다.

개조는 확률 싸움이고, 1회 개조 비용으로 700잼과 15개의 공용 도면이 필요하기에 큰 부담이 됩니다. 하지만 조명일 진출 시 신규 항해사 고용이나 연대기 진행, 고티어 선박 제조 등이 가능하니, 가능하다면 도전해봅시다.



▲ 조명일 진출을 위해선 개조가 필요합니다



▲ 꼭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한양을 가보는 것 자체로도 의미가 있습니다


백일선이 갖는 또 하나의 장점, 선박 운행 조건이 극단적으로 낮다는 점입니다. 백일선은 모든 조건이 레벨 1이기에, 어떠한 항해사를 배치해도 페널티 없이 선박을 운행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특성으로 인해, 백일선은 신규 제독이 출시되면 더 유용하게 사용될 예정입니다. 선박 페널티는 내파에도 적용되기에, 선장 레벨이 낮으면 내파 문제로 상위 지역 진출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백일선은 제독 레벨1부터 아무런 페널티없이 운영할 수 있어, 이후 선단 전체의 티어가 오른다고 해도 초반 육성용으로 오래 쓰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초반 육성으로 아주 좋아, 오래도록 쓰일 것 같습니다


#. 내파 19! 그리고 높은 방어 능력까지! 준 A급 장갑 '100일 축하의 장갑'

백일선에 이은 또하나의 보상, '100일 축하의 장갑'의 성능 역시 막강합니다.

100일 축하의 장갑은 내파 19를 갖고 있는데, 이는 현재 일반적으로 얻을 수 있는 그 어떤 장갑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강화 오리나무판이 내파 16, 그보다 위 단계인 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장갑은 17의 내파 수치를 갖고 있는데요. 최상급 장갑보다 무려 2나 높은 수치기에, 그 가치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높은 내파 수치뿐만 아니라 추가 방어력에서도 많은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아직 얻지 못하셨다면 꼭 얻으실 추천드립니다.



▲ 높은 내파와 준수한 전투 능력치까지! 반드시 얻어야 하는 부품입니다



■ 1선박만 가는 '투어'는 왜 하나요? 투어 시 꼭 해야 할 일들

선박 한 척이나, 최소한의 선박만 운영하여 상위 지역을 도는 것을 '투어'라고 부릅니다. 내파의 한계로 인해 선단 전체가 갈 수 없기에, 제대로된 전투나 무역은 불가능하죠. 그저 여행하는 기분으로 둘러본다는 뜻으로 투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백일선과 장갑 지급으로, 상위 지역 투어에 나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투어의 장점과 꼭 해야할 일 몇가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항해사 고용과 회식으로 선단의 전력을 높이자!

상위 지역 투어의 가장 큰 메리트, 바로 항해사 고용에 있습니다. 항해사 고용은 한 척의 선박으로도 진행 가능해, 투어의 가장 중요한 목표가 됩니다. 게다가 항해사는 육성에 시간이 오래걸려, 빠르게 고용하는 게 유리하죠. 이같은 이유로 많은 유저들이 투어를 서두르고 있기도 합니다.

게다가 회식이 가능 지역이 늘어나는 것도 중요 요소입니다. '회식 불참러'로 악명높은 '페르난도 데마가야네스'같은 항해사들의 회식 등장처도 상위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투어가 가지는 가치는 더 커집니다.



▲ 신규 항해사 고용. 투어의 첫 목적입니다


#. 대항해시대의 로망! 지도 완성 및 발견물 탐색

두 번째 목표는 지도 완성과 발견물 탐색입니다.

사실, 이 두 요소는 게임플레이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항구 좀 열었다고, 발견물 좀 찾았다고 해서 선단이 크게 강화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상위 지역을 뚫고, 완성되어 가는 지도를 보는 것은 대항해시대에서 찾을 수 있는 재미 요소이자 중요한 목표 중 하나입니다.



▲ 경복궁 발견! 발견물도 빠짐없이 찾아줍시다



▲ 안개를 걷어내고 지도를 밝히는 건, 대항해시대 최대의 재미 포인트입니다


#. 상위 티어 선박 제조와 선박 재료 수급

특정 선박의 경우. 특정 지역에서만 한정적으로 건조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동양 12티어 선박인 평전선인데요. 평전선은 포격 특화 선박으로, 현재 메타와 가장 잘 맞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양-제주에서만 건조할 수 있기에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투어가 가능하다면 해당 선박 건조가 가능합니다. 선박 건조에 선단 전체가 움직일 필요는 없으니 말이죠.

투어의 또 하나의 장점은 선박 재료 수급에 있습니다. 특정 항구에선 상위 티어 선박 재료를 판매하는데, 선박 재료의 티어는 지역의 티어에 비례합니다. 만일 상위 지역 투어가 가능하다면, 일주일에 한 번 들려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조선지역에서만 건조할 수 있는 평전선



▲ 자단나무를 판매하는 항구. 상위 티어 선박의 재료도 구매합시다


#. '드디어 해결할 수 있다!' 제독 연대기 엔딩을 향해 출발!

투어가 갖는 또하나의 장점, 바로 연대기 진행에 있습니다. 옷토나 카탈리나 정도를 제외한 나머지 제독들의 스토리 진행을 위해선 상위 지역 진출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대다수의 분들이 스토리를 진행하고 싶어도 내파의 벽에 가로막혀 진행할 수 없었죠.

만일 100이상의 내파를 달성했다면, 몇몇 제독들의 연대기를 끝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조안과 콘티는 내파 100만을 찍었다면 투어만으로 어렵지 않게 엔딩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알 베자스의 경우, 작위 5레벨을 달성했다면 내파 100으로 연대기를 끝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제독들은 내파 외에도 일정 돌파 수치가 필요한데, 현재로서는 해당 조건인 돌파 수치 60을 달성하는 것이 쉽지 않아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 내파 수치만 충분하다면 연대기 엔딩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