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두 손잡고 상향!? 신규 패시브 추가 및 전체 클래스 케어

게임뉴스 | 장재성 기자 | 댓글: 1개 |
예고된 바 있는 전체 클래스 케어가 진행되며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10개 클래스에 신규 패시브 스킬이 등장했다. 그로 인해 각 클래스는 고유 특징이 강화되어 클래스 정체성이 확고해질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다크 위저드는 소모 MP 감소, 어쌔신은 모든 대미지 증가, 팔라딘은 진형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신규 효과가 돋보인다.

더불어 스킬 개선을 통해 성능 향상이 이뤄졌는데, 대미지 증가 및 마나 감소를 통한 사냥 속도 증가를 시작으로 HP 회복량 향상, 받는 대미지 감소 효과로 유지력 향상을 꾀하는 등 기존 클래스에 아쉬운 부분을 다소 보완하려는 것으로 여겨진다. 이번 업데이트로 모든 클래스가 전과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클래스를 바꿀 수 있는 클래스 변경 시즌2도 진행 중이다.



■ 전 클래스 신규 패시브 스킬과 밸런스 케어!

◎ 신규 패시브 스킬 등장!

게임 내 10개 클래스마다 신규 패시브 스킬이 1개씩 추가됐다. 이번 신규 스킬은 각 클래스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 효과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를 통해 각 클래스의 강화된 정체성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디펜더는 도발 사용 시 도발 대상의 받는 근접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선봉 대장' 스킬이 더해졌고, 버서커는 충격 적중을 올려주는 '충격 연마' 스킬이 등장했다. 아크메이지는 '보호막 강화'로 생존력이 증가했고 다크 위저드는 스킬 사용 MP 감소 효과인 '능숙한 마법'을 받아 마법을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스나이퍼는 둔화를 부여하는 '둔화의 화살'로 원거리에서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어쌔신은 모든 대미지가 증가 효과를 가진 '넘치는 기운'을 받았다.

세인트는 치유 대상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 주는 '신속한 치료', 팔라딘은 사냥에서 유용한 '진형 강화'를 받았다. 또한 진 범위가 증가해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액슬러의 '무거운 도끼'는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밀치는 효과가 있고, 발키리의 '노련한 전투'는 충격 적중이 증가한다.







◎ 전반적인 상향 조정! 밸런스 케어

신규 패시브 스킬과 더불어 사전에 클래스마다 밸런스 패치 목표를 공개하며 각 클래스 유저들은 성능 향상의 꿈에 부풀었는데, 역시나 모든 클래스가 전반적으로 상향 조정된 모습이다.

버서커는 물론 디펜더까지 워리어는 대미지가 낮아서 사냥이 느리다는 불만이 있었지만, 스킬 피해량 증가, 발동 조건 완화 등 공격 효율이 상승! 가장 많은 변화를 보인 클래스는 버서커로 일격 필살 스킬에 공격 속도, 대미지가 증가하는 강력한 효과인 '한계돌파'가 추가되어 공격 성능 좋아졌다. 디펜더는 공용 스킬을 제외하면 공격 능력보단 본연의 탱킹 성능이 좀 더 강화된 편이지만, 버서커는 이름에 맞게 공격적인 성능이 더욱 향상된 셈이다.

소서리스는 스킬 슬롯이 부족해 다양한 스킬 활용이 어렵다고 지적받은 바 있고, 이런 불만을 완화하기 위해 일부 스킬이 연계 발동으로 전환됐다. 아크 메이지의 '화염 사슬', 다크 위저드의 '부패'가 각각 연계 스킬로 편입됐으며, 부패에는 명중이 감소하는 디버프 실명 효과가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게 됐다.




▲ 버서커는 가장 많은 변화를 보인 클래스다.



그리고 로그 계열은 전체적으로 다양한 버프의 기본 지속 시간이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전에는 스킬 강화로 지속 시간을 향상시켜야 했지만, 이제는 10강화 수준의 지속 시간을 고정으로 갖게 된 것. 더불어 스나이퍼는 범위 향상, 어쌔신은 암설 성능이 증가하는 모습을 다소 보였는데, 어쌔신의 '약점 찌르기'는 대미지가 증가하면서 반드시 치명타가 적중되어 강력한 한방 스킬이 될 전망이다.

프리스트는 직접적인 공격 효율보다는 스킬의 사용 조건 및 효과 개선으로 기존에 지니고 있던 서포터 성향이 더욱 강해졌다. 무엇보다 세인트 스킬 중 연계 스킬로 전환되면서 효율이 크게 떨어졌던 '천상의 날개'가 다시 단독 스킬로 복귀했다.

사냥 시 유지력 문제가 계속 거론되던 실드 메이든은 역시나 유지력 향상을 목표로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발키리는 보호막 시간 연장으로 다소 방어력이 증가했고, 액슬러는 큰 문제로 여겨지던 MP 소모량이 감소하여 장시간 전투 효율성이 좀 더 증가한 것으로 기대된다.







▲ 시동기로 바뀐 약화 등 다양한 변화가 있다



◎ 다른 클래스로 바꿀 수 있다고? 클래스 변경 시즌2!

신규 스킬 및 전체 클래스 케어가 진행되어 클래스 변경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클래스 변경은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고 서버당 1회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실드 메이든 클래스로는 변경이 불가능하니 유의하자. 클래스 변경 기간은 12월 14일 08:00까지다.

레벨부터 봉인석, 무기 형상, 탈 것까지 전체적인 능력 이전이 가능하다. 장비, 스킬, 아바타, 무기 형상은 변경하려는 클래스에 맞게 같은 등급으로 교환할 수 있지만 교환하는 아이템의 수가 많을수록 소모되는 '클래스 변경의 증표'의 개수가 증가한다. 즉, 장비, 스킬, 아바타 등 변경 내용에 따라 천차만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자.




▲ 클래스 변경에는 클래스 변경의 증표도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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