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신규 클래스 우사 체험 가능! 겨울나기 시즌도 시작

게임뉴스 | 이주훈 기자 | 댓글: 1개 |
12월 12일 검은사막 연구소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뭐니 뭐니 해도 신규 클래스 '우사'다. 금일부터 12월 16일 연구소 업데이트 전까지 누구나 연구소를 통해 우사를 체험해볼 수 있다. 우사 출시와 함께 새로운 시즌인 겨울나기 시즌도 시작됐다. 그 밖에는 슐츠 근위대 개편, 동(V) 액세서리 확정 의뢰 완화 등의 내용이 포함되었다.

검은사막의 25번째 클래스 우사가 출시된다. 아침의 나라 출신인 우사는 부채를 주무기로 사용하여 도술을 부리는 클래스다. 화려한 컨트롤이 필요한 일부 클래스와는 달리 상대적으로 느긋하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낙비', '먹구름' 등의 기술이 칼페온 연회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한국적인 색채가 가득 담긴 색다른 클래스인 만큼 많은 모험가가 우사를 플레이할 것으로 보인다.

우사 출시와 함께 신규 시즌인 겨울나기 시즌도 시작한다. 시즌 기간 및 시즌 보상 등 관련 내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겨울나기 시즌부터는 균열의 메아리를 보다 편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소환 방식이 추가된다. 지정된 위치에 있는 NPC에게 말을 걸어 파티장이 소환 단계를 정하고, 파티원이 이와 동일한 개수의 소환서를 등록해야 한다. 소환서 1개는 1단계, 소환서 3개는 3단계로 책정된다. 파티장이 직접 소환서를 사용하는 기존의 방식도 여전히 사용할 수 있다.

▲ 캐릭터: 12월 12일~16일까지 연구소에서 누구나 우사 체험 가능




▲ 편의성: 균열의 메아리 소환 방식 추가


메디아 지역의 슐츠 근위대 사냥터가 전체적으로 개선됐다. 먼저 슐츠 근위대 검투사, 쿵가는 더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와 아그리스의 열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대신 잡동사니가 확정으로 드랍되며 최대 획득 수량이 3.5배 증가했고 기타 전리품의 획득 확률도 3.5배에서 6배까지 증가했다.

그 밖의 슐츠 근위대는 아그리스의 열기 소모량이 기존보다 60% 감소했으며 획득 전투 경험치는 400%, 기술 경험치는 250%로 파격적으로 늘어났다. 잡동사니의 가격 또한 4520 은화에서 11050 은화로 바뀌었으며 전리품 확률도 2배에서 4배까지 상승했다. 특히 시즌 아이템인 균열의 조각은 14.3배, 투발라 광석은 23.2배로 획득 확률이 증가해 시즌 서버에서 인기 사냥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신 기존보다 슐츠 근위대의 생명력이 600% 증가했고 방어력이 30% 감소했다.

동(V) 액세서리 확정 의뢰에서 필요한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가루 수급이 쉬워진다. 이제 제티나의 의뢰를 수행하면 기존보다 2배 많은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가루를 얻을 수 있다. 생활 의뢰는 1개에서 2개, 전투 의뢰는 2개에서 4개로 상승했다. 이는 PC방 혜택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가루에도 적용된다.

이 밖에는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 일부 난이도 완화, 월드 우두머리 전리품 획득 UI 추가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12월 12일(월) 업데이트



▲ 사냥터: 슐츠 근위대 전면 개선, 전투 경험치가 기존보다 무려 400%나 증가




▲ 콘텐츠: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가루 획득량 기존 대비 2배 증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