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교역으로 13티어 선박을! 지금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대교역시대'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31개 |
지금 대항해시대 오리진엔 '대교역시대'가 열렸습니다. 사실, 지금까지의 메타는 '전투' 중심으로 흘러왔습니다. 상위 티어 선박의 재료 수급을 위한 유일한 방법도 전투였고, 경험치를 빠르게 모으는 수단 또한 전투였죠. 선박 세팅이나 항해사 배치, 플레이까지 모두 전투 위주로 진행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몇 번의 패치로 인해 교역이 가지는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이제 교역 중심으로 플레이해도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투의 메리트는 여전하기에 완전한 메타 체인지까지는 볼 수 없지만, 교역 위주의 플레이도 충분히 할만해졌죠.

교역은 어떻게 달라졌고,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엔 무엇이 있을까요? 확 달라진 교역 콘텐츠에 대해 알아봅시다.



▲ 대교역시대의 개막! 어떤 점이 달라졌으며 어떻게 적응해야 할까요?


효율과 보상 모두 증가! '암시장' 패치로 할만해진 교역 플레이

최근 교역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교역의 효율과 보상이 모두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교역 콘텐츠의 상향엔 관련 효과의 직간접적인 상향과 협상 관련 오류 수정이 중요하게 작용했습니다.

교역 스킬 중 가장 주목받는 효과는 '전문-우대' 관련 스킬입니다. 해당 효과는 구매 가능 수량을 늘려, 한 항구에서 더 많은 교역품을 살 수 있게 해줍니다. 시간대비 높은 효율을 내는 것이 생명인 교역에서, 인기 품목을 한 번에 많이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기존엔 이 효과를 누적시켜도 최대 50%까지만 적용되었는데, 이젠 750%까지 적용되어 한 번에 엄청난 양의 교역품을 담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교역 효율이 엄청나게 상승했죠.

여기에, 최근 수정된 패치도 교역 수익을 더욱 늘려줬는데요. 그동안 협상 발생 효과 적용에 오류가 있었는데, 이 부분이 수정되어 협상이 좀 더 자주 발동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큰 이득까진 아니지만, 교역 시 얻을 수 있는 거래 점수 획득량도 높아져 보너스 아이템을 좀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 우대 스킬의 한도치가 50%에서 750%로 대폭 상승했습니다



▲ 대단한 이익까진 기대하기 어렵지만 교역 점수 획득량도 버프되었습니다


얼마전 추가된 항해 프리셋 패치도 꽤 컸습니다. 전투-교역간의 세팅 변경은 물론, 특정 해역에 특화된 교역 세팅까지 가능해졌기에 교역의 효율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암시장의 상향인데요. 암시장에서 13티어 선박 재료는 물론, 가치가 매우 높은 상회 A티어 재료까지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매엔 두카트나 블루젬이 필요한데요. 두카트는 교역으로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재화고, 블루젬 역시 투자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이같은 요소들이 맞물려, 교역 효율이 크게 증가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암시장 버프로 고티어 재료 수급이 가능해졌습니다. 교역의 상향이라고 볼 수 있죠


효율적인 교역을 위해 꼭 챙겨야 할 항해사 효과는?

#1. 구매 수량을 높여주는 전문-우대 관련 효과와 각 교역품의 판매 할증 효과

효율적인 거래를 위해 가장 먼저 갖춰야 할 효과는 바로 위에서도 설명드린 거래 전문-우대 효과 입니다. 패치 이전, 최대 한도가 50%일때도 유용한 효과로 평가되었는데 750%까지 버프된 지금, 그 가치는 더욱 커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교역 메타는 카리브해-인도/동아시아 권역의 거래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교역 스킬을 갖추면 교역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해당 효과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니, 주력하는 교역품이 있다면 최대한 효과를 중첩합시다. 우선순위는 조금 떨어지지만, 가능하다면 교역품별 판매 할증 효과도 챙겨주실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의 선호에 따라, 성수기-비성수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향료, 기호품, 공업품, 공예품, 염료, 향신료, 주류 등의 교역품 관련 효과들의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향료와 기호품, 공업품 관련 효과의 가치가 높습니다


#2. 한 번에 큰 이익을 챙겨보자! 협상 관련 효과들

협상 능력치가 정상화됨에 따라 협상 발생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협상의 가치가 높아졌기에, 관련 효과를 챙기는 것도 교역에 도움을 줍니다.

협상과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스킬은 협상 성공 시 판매 가격을 높여주는 '바가지의 달인'과 성공률을 높여주는 '타고난 장사꾼', 그리고 협상 발생률이 높여주는 '흥정의 기술'입니다. 협상의 마진이 큰 만큼, 적은 이율 퍼센티지로도 큰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으니 여유가 있다면 꼭 챙기도록 합시다.

▶ 협상 성공 시 판매 할증 효과 보유 항해사 [인벤 항해사 DB]
▶ 협상 발생/성공 확률 증가 효과 보유 항해사 [인벤 항해사 DB]



▲ 협상 관련 효과도 챙겨둡시다


#3. 나머지 빈자리는? 기본 스테이터스가 높은 항해사들로 편성!

앞서 말씀드린 교역 관련 효과를 모두 채워도, 남는 자리는 발생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 필요한 효과를 보유하지 않았더라도, 교역 전문 항해사들을 배치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교역 항해사들은 기본적으로 교역 관련 능력치가 높습니다. 능력치는 함대의 총합으로 계산하여 함대 전문 지식에 반영되는데요. 각각의 전문 지식은 모든 교역품에 대하여 일정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따라서 효과를 채우고 남는 자리엔 교역 능력치가 높은 항해사들을 배치합시다.

그래도 자리가 빈다? 그렇다면 모험의 S-A급의, 높인 티어의 항해사를 배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티어가 높은 항해사일수록 전반적인 능력치가 높아, 함대 전문지식 증가에 적지 않은 도움을 줍니다.

※ 교역 전문 지식별 효과
구매 전략 - 구매 가격 할인, 협상 시 가격 할인
판매 전략 - 판매 가격 할증, 협상 시 가격 할증
협상 전략 - 가격 협상 발생률 및 협상 성공률 증가, 협상 횟수 증가
교환 전략 - 시세 정보 확인 범위 증가, 거래 점수 기준 감소



▲ 전문지식을 올려두면 모든 교역품에 보너스를 얻으니 신경 써줍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