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격과 동시에 HP 회복! 불 속성 1티어 '지크하트'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거대한 대검과 강렬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지크하트는 불 속성 워리어로 아르케랜드를 대표하는 딜탱형 영웅이다. 그는 높은 공격력과 균형 잡힌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뛰어난 HP 회복 능력을 통해 힐러가 없어도 어느 정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모습을 보인다.

액티브 공격 스킬은 물론 패시브 스킬, 전용 무기 효과까지 다방면에서 스스로 HP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해당 능력은 대부분 액티브 공격 시 전투 전후로 적용된다. 즉, 본인이 적을 공격하면 자신의 HP가 회복되는 셈이며, 반격을 통해서는 HP를 회복할 수 없는 특징을 가진다.

많은 HP 회복 능력으로 생존력이 뛰어난 지크하트는 일정 수준 HP 관리만 잘 하면 추가, 연속 공격이 발동하여 공격 효율도 증가한다. 이를 위해서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는 전용 무기 '순종'이 필수로 여겨지며,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성검', '전투 도끼' 룬부터 HP 회복을 극대화하는 '흡혈귀'까지 룬 세트가 추천된다.




▲ 지크하트는 강력한 불 속성 딜러다.




■ 지크하트, 자체 회복이 가능한 딜탱형 전사

불 속성의 워리어 지크하트는 높은 공격력과 뛰어난 방어력이 균형을 이루면서 최상급 딜러로 분류되는 캐릭터다. 그가 휘두르는 묵직한 대검은 화염을 동반하여 적을 타격하는데, 자체적으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딜탱형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로 인해 상성인 물 속성만 피한다면 끈질긴 생명력으로 장시간 전장에서 살아남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지크하트가 가진 체력 회복 능력은 그가 아군과 떨어져 단독플레이를 가능하게 만들며, 보스를 상대로 버티면서 안정적인 타격을 펼치는 등 다방면에 좋은 활용성을 보인다.

지크하트는 일반 영웅 소환이나 SSR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는 신입 10회 소환으로 얻을 수 있는데, 지크하트, 리나, 놀라 중 하나가 무작위로 출현하는 이벤트 소환으로 단 1번만 이용할 수 있다.




▲ 지크하트는 다양한 효과를 통해 스스로 HP를 회복하는데 뛰어나다.




■ 지크하트 스킬, "추가 공격과 체력 회복까지!"

◎ 전용 패시브 및 리더 스킬

지크하트의 기본 패시브 '분노한 사자'는 공격 성능을 크게 상향시키는 능력이다. 액티브 공격 시 [전투 중] 가하는 피해 증가, 자신의 HP가 80% 이상일 때 일반 공격이 [추가 공격]이 발동된다. 심지어 HP가 100% 라면 [추가 공격]이 [연속 공격]으로 전환되며, 입히는 피해도 증가한다.

[추가 공격]은 1회 공격 후 반격을 받은 다음 다시 한번 더 공격을 가는 형태로 지크하트 운영에는 적어도 HP를 80% 이상 유지하면서 [추가 공격]을 활용하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연속 공격]은 2번의 공격을 이어서 하는 것을 말하는데, [연속 공격]은 중간에 반격을 받지 않기 때문에 바로 적을 처치하게 되면 HP 손해를 보지 않아서 더욱 유용한 편. 따라서 되도록이면 HP 100% 상태로 [연속 공격]을 이용하는 게 좋다.

또한, 지크하트가 가진 리더 스킬 '분노의 화염'은 지크하트와 불 속성 영웅 2명이 출전 시 활성화되어 모든 아군의 물리/마법 공격력과 방어력이 10% 증가하는 성능을 가진다. 더불어 [전투 중] 가하는 피해도 10% 향상되기 때문에 '번개의 마물 소굴'처럼 전기 속성 보스 및 몬스터로 구성된 맵을 불 속성 팀으로 공략할 때 굉장히 유용하다.




▲ HP 100% 상태에서 공격 시 [연속 공격]이 발동한다.



▲ 지크하트 리더 스킬과 고유 패시브.



◎ 특성과 스킬, "체력 회복 능력 다수 보유!"

기본 스킬과 함께 지크하트는 특성을 통해 초반에 얻을 수 있는 스킬 중에 유용한 것들이 많다. 기본 보유 액티브 스킬인 '강력한 일검'은 1.5배 피해의 평범한 단일 공격이지만, 사거리가 2칸이라서 워리어가 지니는 아쉬운 이동력과 사거리를 다소 보완한다.

하지만 지크하트의 핵심 스킬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은 액티브 '불꽃의 참격'과 패시브 '불굴의 사자왕'이다. '불꽃의 참격'은 '강력한 일격'과 같은 1.5배 단일 공격 스킬인데, 전투 후 가한 피해의 50%만큼 HP를 회복하는 게 특징이다.

게다가 전투 전 물리 피해 면역 +20%의 [강인Ⅱ] 버프를 부여, 2턴 동안 지속하여 지크하트의 생존력을 크게 향상시키므로 지크하트의 대표적인 공격 스킬로 뽑힌다. 다만 '강력한 일검'과 다르게 사거리가 1칸뿐이라는 게 아쉽다면 아쉬운 부분.

그리고 지크하트를 딜탱형 워리어로 만들어주는 핵심 패시브인 '불굴의 사자왕'은 액티브 공격 후 입힌 피해의 30%만큼 HP를 회복하는 능력을 가진다. 공격을 하지 않았을 때는 HP 회복 대신 1턴 동안 [민첩Ⅰ] 상태를 부여해서 이동력 +1을 부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불굴의 사자왕'의 HP 회복 능력은 액티브 공격 시 발동이기 때문에 반격 상황에서는 적용되지 않는 게 아쉽지만, 지크하트의 밥줄과도 같은 패시브라는 점은 변함없다. '불꽃의 참격', '불굴의 사자왕'은 지크하트 유저라면 누구나 활용할 정도의 핵심 스킬이라고 할 수 있다.




▲ 두 스킬은 지크하트를 대표하는 핵심 스킬이다.



따라서 지크하트의 특성을 학습할 때는 '불굴의 사자왕'이 위치한 중앙 라인과 함께 상단 라인의 '불꽃의 참격'을 우선으로 배우는 게 좋다. 단, 상단 라인의 경우 '불꽃의 참격' 뒤에 이어서 학습하는 패시브가 특출나지 않기 때문에 '불꽃의 참격'만 배운 후 하단 라인 특성을 공략하는 게 좋다.

하단 라인의 경우 레벨 45에 학습하는 '왕의 명령'이 지크하트가 지닐 수 있는 유일한 광역 공격이기 때문에 상단 라인에서 같은 레벨에 배우는 패시브 '견고한 갑옷'보다 유용할 전망. 지크하트가 광역 공격을 사용하는 일은 많지 않겠지만, 현상금 수배같이 특정 맵은 광역 공격이 강조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학습해 놓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55레벨에 배우는 필살기 '유성의 불길'은 지크하트가 지닌 모든 능력의 집합체 같은 효과를 가진다. 상대의 버프를 디버프로 바꾸는 초반 패시브 '협박', HP를 회복하는 '불꽃의 참격', '불굴의 사자왕'의 능력이 하나로 모였기 때문.

'유성의 불길'은 1.6배의 단일 피해를 입히는 공격 스킬인데, [전투 전] 대상의 버프 4개를 랜덤 디버프로 전환하게 된다. 게다가 액티브 공격 [전투 후] 가한 피해의 50%를 HP로 회복하는 버프 '불멸' 효과 2턴 간 획득하여 체력 관리까지 할 수 있는 복합적인 성능을 지닌 셈. 다양한 버프를 활용하는 보스를 상대로 좋은 효율이 기대된다.




▲ 지크하트가 지닌 유일한 광역기(좌)와 필살기(우).




■ 전용 장비 '순종'과 유용한 룬 세팅,

◎ 전용 장비, "강력한 시너지, 반드시 획득하자!"

전용 무기 '순종'은 왕의 성검으로 불리는 강력한 대검이다. 기본적으로 물리 공격력 증가, HP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지크하트 손에 들릴 시 전용 효과를 통해 [전투 전] HP 회복과 [전투 중] 물리 공격력 및 방어력 증가 성능이 발동된다.

'순종'이 가진 전용 능력 중 액티브 공격 시 [전투 전] HP 15% 회복은 지크하트가 꼭 전용 무기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다. 그냥 HP 회복이 아니라 [전투 전] 회복이라는 점 때문인데, 지크하트는 고유 패시브 효과로 HP 80% 이상일 때 [추가 공격], 100% 일 땐 [연속 공격]을 가하기 때문이다.

적을 공격할 때 '순종'의 [전투 전] HP 15% 회복만 있다면 힐러 없이도 고유 패시브를 발동시키기 쉽고, 대부분의 전투에서 적을 2회 타격하여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게다가 '순종'을 시작으로 액티브 스킬 '불꽃의 참격', 패시브 '불굴의 사자왕'까지 이어지면 순식간에 대량의 HP가 회복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모든 전용 무기들이 뛰어난 성능을 보이지만, 지크하트와 '순종'만큼 뛰어난 시너지의 조합은 드물다. 따라서 전용 무기의 유무에 따라 성능 차이가 크게 나는 편이고, 지크하트 유저들에게 전용 무기가 필수로 추천되는 중이다.




▲ '순종'의 효과는 지크하트 운영에 큰 역할을 한다.



▲ '순종'의 전투 전 HP 회복 덕분에 [연속 공격]이 발동됐다.



◎ 룬, "피해 증가 룬부터 좀비 같은 흡혈귀 룬까지!"

룬 세팅에 자주 추천되는 것은 '성검'과 '전투 도끼'다. 지크하트는 고유 패시브 '분노한 사자' 효과로 일반 공격 시 추가 또는 연속 공격을 통한 2회 타격을 입힐 때가 많고, 그만큼 일반 공격의 활용성이 뛰어나다. 따라서 '성검' 룬이 지닌 4세트 효과 '일반 공격 피해 20% 증가'는 아주 뛰어난 효율성을 보이는 편.

그리고 '전투 도끼'는 4세트 효과로 '가하는 피해 10% 증가, 액티브 공격 시 전투 중 피해 면역 10% 증가'를 가진다. '성검'에 비해 피해 증가 수치가 낮지만, '전투 도끼'는 일반 공격 외에 스킬에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는 게 특징! 게다가 '액티브 공격 시 전투 중 피해 면역 증가'로 적의 반격에 입는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다.

따라서 '성검'은 지트하트의 고유 패시브를 적극 활용한 일반 공격 위주로 플레이 시 유용! '전투 도끼'는 공격 스킬을 활발하게 이용하거나 보스처럼 한 번에 처치 불가능하여 반격을 대비해야 하는 경우 활용성이 좋다.

그밖에 다수의 물리 피해 영웅들이 애용하는 '흡혈귀' 룬을 이용하면 더욱 향상된 체력 회복 성능으로 인해 지크하트를 좀비처럼 질긴 생명체로 거듭 탄생시킬 수 있다. 액티브, 패시브, 전용 무기까지 다방면에서 HP 회복 능력을 지닌 지크하트에게 흡혈귀 룬의 4세트 효과 '액티브 공격 시 전투 후 HP 20% 회복'이 더해진다면 정말 강력한 생존력을 보여주기 때문.

단, '흡혈귀' 룬 세트까지 사용했을 때 HP 회복 능력이 좀 과도한 면이 있기 때문에 해당 룬 사용 시에는 HP 회복 액티브 '불꽃의 참격' 대신 다른 스킬을 이용하는 등 적절한 스킬 구성을 고려하는 게 좋다.




▲ 공격적 플레이에는 '성검', '전투 도끼', 생존에는 '흡혈귀'를 사용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