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패키지에 포함된 정령에 주목! 에버소울 캐시샵 둘러보기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1개 |
1월 5일, 에버소울의 국내 정시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에버소울은 매력적인 세계관과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수집형 모바일 게임의 공식을 잘 따르면서도, 에버소울만의 독특한 재미를 첨부하여 많은 관심을 모은바 있다.

에버소울은 기본 수집형 게임을 표방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이기에, 효율적인 플레이를 위한 과금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에버소울의 과금 상품엔 정령(캐릭터)를 지급하는 종류도 있기에, 해당 정령의 성능도 파악할 필요가 있다.

오늘은 에버소울의 캐시샵을 둘러보고, 포함된 정령들의 성능 및 쓰임새를 비롯, 효율적인 상품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 효율적인 과금을 위한 계획을 세워보자



■ 한정 패키지 - 패키지에 포함된 정령 스펙을 체크하자

#. 신규 유저 패키지 -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령 패키지를 선택하자

단 한 번만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유저 패키지는 총 3종이다. 세 가지 패키지 모두 정령을 바로 소환할 수 있는 조각을 지급한다. 탈리아-미카 패키지의 경우, 뽑기권 외에 '정령의 기억(에픽)'을 60개 지급하는데 이 아이템으로 랜덤한 에픽 정령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 정령은 에버소울의 최상위 티어 정령이기에, 아직 덱이 완성되지 않은 시점에선 어떤 정령을 뽑더라도 게임 진행에 도움을 준다.

대부분의 한정 패키지들이 그렇듯, 신규 유저 패키지의 과금 효율은 높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패키지에 포함된 정령이다. 한정 패키지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다면, 자신이 보유한 정령들과 조합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정령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탈리아는 힐러 겸 서포터 역할을 하는 정령이다. 회복 스타일은 도트 힐과 보호막이며, 적의 명중력을 감소시키고 아군의 공방을 증가시켜 팀을 지원한다. 미카는 전위 역할을 하는 정령이다. 강력한 스킬 구성을 갖추고 있지만, 스킬 구조상 '시하'와 조합해야 100% 성능을 발휘한다는 특징이 있다.

두 정령 모두 쓰임새는 있지만, 장단점이 존재하는 만큼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탈리아는 퓨어 힐러라기보단 서포팅적 능력이 중심이기에 강력한 회복력을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미카는 사전 예약 보상으로 지급되니, 고돌파를 노리는 유저가 아니라면 메리트가 다소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 탈리아 정령 DB 바로가기
▶ 미카 정령 DB 바로가기



▲ 탈리아는 서포팅에 특화된 정령이다



▲ 미카는 사전 예약으로 얻을 수 있는 만큼, 메리트가 떨어지는 편


고가의 패키지에 포함된 '클레르'는 고성능의 탱커다. 에버소울 전투의 특성상 전위 탱커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한데, 클레르는 탱커 포지션 중에서도 고성능을 자랑한다. 기본적인 방어 스킬의 성능이 뛰어나고, 이동기 및 CC기로 적의 진형을 무너트릴 수도 있다. 클레르가 있다면 1탱커 운영도 가능한 만큼, 덱에 포함시킬 수 있다면 탱커 걱정을 덜 수 있다.

▶ 클레르 정령 DB 바로가기



▲ 클레르는 뛰어난 성능을 가진 탱커다



#. 런칭 기념/생애 최초 패키지 - 시간이 해결해주는 만큼 필요성은 비교적 떨어지는 편

런칭 기념과 생애 최초 패키지 역시 신규 유저 패키지와 같은 한정 상품인 만큼 과금 효율은 높다. 하지만 패키지에 포함된 '방치 골드/마나 더스트'와 같은 상품은 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구매 우선도는 비교적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런칭 기념 패키지에 포함된 뽑기 티켓은 일반/타입 소환권으로, 픽업 이벤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타입 소환의 경우, 자신이 부족한 포지션의 정령을 뽑을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별도로 천장 시스템이 없다는 점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 과금 효율은 나쁘지 않지만, 성장 재화는 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다



■ 소울 패스 골드 티켓 - 뽑기 티켓에 풍부한 성장 재화까지!

에버소울에는 소울 패스 시스템이 존재한다. 소울 패스는 일일/주간 퀘스트 보상 획득 시 일정한 포인트를 얻게 되고,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다른 게임의 '시즌 패스'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그리고 25,000원으로 골드 티켓을 구매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시즌 패스 유료 상품은 다른 게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구조다. 이러한 상품은 가성비가 좋은 편인데, 이는 에버소울도 마찬가지다. 에픽 조각 60개로 오리진 정령을 하나 뽑을 수 있고, 최종 보상으로 타입별 에픽 소환권도 획득 가능하다. 그외에 쉽게 구할 수 없는 육성 재료로 다수 포함, 가성비가 뛰어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 시즌 패스에 해당하는 소울 패스의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골드 티켓



▲ 최소 2기 이상의 오리진 정령을 확정 소환할 수 있다



■ 정액/정기 패키지 -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상품! 마농팩의 추가 기능에도 주목

#. 딱 하나만 구매한다면, 성장 패키지를 추천!

다음으로 알아볼 상품은 성장 패키지와 월정액이다. 두 패키지 모두 한 번에 모든 에버스톤을 얻는 것이 아닌, 출석 및 콘텐츠 진행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구조다. 보통 이런 종류의 상품은 가성비가 뛰어난 편인데, 이는 에버소울에서도 마찬가지다.

성장 패키지는 25,0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최대 48,300개의 에버소울을 획득할 수 있다. 에버스톤 획득 조건은 스테이지 진행 정도기에 최종 보상을 수령하는 데 까진 적지않은 시간이 소요되나, 효율은 압도적이다. 패키지없이 순수 에버스톤을 구매하면, 11만 9000원에 에버스톤 7,438개를 구할 수 있는데, 이것과 비교하면 효율 자체가 크게 앞선다고 볼 수 있다.

월정액의 효율도 높은 편이다. 주목해야 할 패키지는 마농팩이다. 마농팩은 일일 재화 보너스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꾸준히 플레이하는 것을 가정한다면, 패키지 구성품이 마나 더스트/크리스탈, 골드 수급에 많은 도움을 줘 성장 속도 증가에 큰 도움을 준다.



▲ 엄청난 효율을 자랑하는 성장 패키지



▲ 마농팩의 편의 기능은 성장 속도 증가에도 도움을 준다


#. 정기 패키지는 꼭 필요할 경우에만 구매하는 것을 추천

마지막으로 소개할 정기 패키지는 구매 우선 순위가 가장 낮다. 정기 패키지는 일일/주간/월간의 단위로 구분되어 있다. 대부분의 재화들이 소울스톤 및 뽑기 티켓, 강화 재화 위주로 편성되어 있다. 에버스톤을 단일로 사는 것보다는 효율이 높지만, 위에서 설명한 한정/성장, 월정액 비해서는 효율이 떨어진다.

효율이 떨어지는 만큼 위의 상품을 구매한 이후 생각해봄 직한 패키지들이다. 다만, 정기 패키지는 기간별로 무료로 제공하는 상품들이 있으니 이러한 상품들은 체크하여 구매하도록 하자.



▲ 상품 구성의 대부분이 성장 재화 쪽에 집중되어 있는 정기 패키지



▲ 무료 패키지는 잊지 말고 챙기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