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클래스 신규 패시브 추가! 무역 시스템 개편 적용

게임뉴스 | 이주훈 기자 | 댓글: 14개 |
클래스 18개 패시브 스킬 추가
금수랑, 가디언, 커세어, 드라카니아, 매구는 밸런스 패치 적용
무역 시스템은 새로운 방식으로 개편

총 18개의 클래스에 패시브 스킬이 한 개씩 추가됐다. 워리어/발키리는 어디서든 기술 특화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레인저/다크나이트/아처는 정령석, 연금석 사용 시 30% 확률로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는다. 자이언트/무사/매화는 단련 경험치가 20% 증가했고, 금수랑은 말과 교감하여 1시간 동안 탑승물 경험치 증가 5% 버프 및 5분 동안 지속되는 말 기력 회복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닌자/쿠노이치는 장비 내구도 소모량이 25% 감소했으며 위자드/위치는 지식 획득 확률이 10%, 상위 지식 획득 확률이 5% 늘어났다. 격투가/미스틱은 수련의 서 사용 시 전투 경험치 획득량이 300%, 기술 경험치 획득량이 100% 증가했다. 란은 비전투 상태에서 운무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점프 높이가 증가했고, 가디언은 용의 비늘 화석을 통해 '바스러진 용의 사념'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매구는 친밀도 획득량이 50% 증가했다.



▲ 캐릭터: 클래스 18종 신규 패시브 추가


패시브 추가뿐만 아니라 몇몇 클래스에 대한 밸런스 패치도 이루어졌다. 먼저 금수랑은 지구력 소모량이 150으로 고정된 대신 회피 이동의 방어 판정이 이동 시작 시 무적에서 무적→슈퍼 아머로 바뀌어 안정성이 증가했다. '나무오르기'는 타격 피해가 삭제되었지만 동작이 변경되고 이동거리가 늘어났다. '강:팔방 연환격'과 '강:월광타'는 피해량이 증가했으며 '구름 찢기'의 다운 스매쉬 효과는 '흐름:비상격'으로 옮겨갔다. '하늘 닿기'는 마지막 타격이 6타격에서 8타격으로 늘고 기술 시작 시 무적이 추가됐다.

가디언은 PvE 피해량이 증가했다. '강:검은 피의 영역', '강:검은 피의 도륙', '강:사지 절단' 등 총 9개의 기술의 피해량이 상향되었으며 '강:설산 가름'과 '강:대지 강타'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다. '정화의 불꽃'은 치명타 확률이 25%에서 50%로 대폭 늘어났다.

커세어도 PvE 쪽에서 상향을 받았다. '몰아치는 패기'에 모든 공격력 20 증가 효과가 생겼으며 '진:범람', '강:폭풍해일'의 방어력 감소가 15에서 20으로 늘었다. 더불어 '범람', '강:선장의 명령:개시!', '강:너울입술', '너울의 입맞춤' 등 총 10개의 기술의 PvE 피해량이 상향되었다.

마지막으로 드라카니아까지 PvE가 좋아졌다. '강:벼락불 작렬', '강:가르는 발톱'의 피해량이 증가했으며 '마룡:대지를 가르는 포효'는 재사용 대기 시간이 18초에서 14초로 줄었다. 반면 매구는 PvE 성능이 하향됐다. '강:여우신령:차력'의 치명타 피해량 증가 효과가 방어력 증가 효과로 변경되었으며, '강:넋두리'의 PvE 피해량이 1776% x10에서 1512% x10으로 감소했다.



▲ 캐릭터: 금수랑 이동 안정성 개선 및 일부 기술 조정




▲ 캐릭터: 가디언 기술 9종 PvE 피해량 상향




▲ 캐릭터: 커세어 기술 10종 PvE 피해량 상향 및 일부 기술 개선




▲ 캐릭터: 드라카니아 기술 3종 상향




▲ 캐릭터: 매구 치명타 피해량 증가 효과→방어력 증가 효과로 변경


무역 시스템이 기존과는 다소 다른 방식으로 개편된다. 이제 무역 아이템은 영지별로 정해진 거점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며 판매 또한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등의 대도시나 대표 마을에서만 할 수 있다.

무역품을 구매할 수 있는 거점마다 물류 창고도 추가된다. 물류 창고에는 최대 5칸, 5000LT까지 무역품을 보관할 수 있으며 4시간마다 비용이 나간다. 기존에 아이템별로 존재하던 가격 보증기간은 이제 무역품을 구매한 시기를 기준으로 7일로 계산되며 창고에서 무역품을 꺼내는 순간 3시간으로 고정된다.

개당 100만 은화가 넘는 신규 무역품 229종이 추가되고 무역품의 시세에도 변화가 생긴다. 이제 시세는 4시간마다 변경되며 50% 확률로 상승과 하락이 일어난다. 상승 시에는 최대 50%까지 가격이 오르지만 하락 시에는 -15%까지 변동된다. 시세는 원가의 최대 300%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300%를 초과하는 순간 원가로 돌아간다.

더불어 일요일마다 무역품 시세가 큰 폭으로 요동치는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시세는 무역 품목별로 바뀌며 영지별 특정 NPC를 통해 관련 정보를 입수할 수 있다. 또, 무역품을 판매했을 때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 부산물인 '얼룩진 비단'이 생겨 흔적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신규 무역 승급 의뢰도 추가됐다.

이 밖에는 칼페온 그믐달 가구 공방 추가, 낚시 지역 확장, 일리야 섬 정기선 추가 등의 패치가 이루어졌다. 자세한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3월 3일(금) 업데이트






▲ 콘텐츠: 무역 시스템 개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