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무역 개편안 수정, 공헌도 대량 획득 주간 의뢰 추가

게임뉴스 | 이주훈 기자 |
무역품 시세 변동 상승값 30%→15%로 변경
시세 변동 이벤트는 매주 일요일→일일 2시/6시/10시로
공헌도 350까지 공헌도 경험치를 대량으로 주는 신규 주간 의뢰 추가

지난주에 공개된 무역 개편에 약간의 변경사항이 생겼다. 기존에는 무역품 시세 변경 시 상승이 최대 30%, 하락이 최대 -15%까지 적용되었으나 상승값도 15%로 제한됐다. 또한, 무역품 시세가 300%를 초과할 경우 원가로 돌아가는 시스템은 사라졌다.

추가로 시세가 큰 폭으로 변하는 이벤트는 매주 일요일이 아닌 일일 2시/6시/10시에 발생하게 바뀌었다. 시세 변동과 관련된 소문은 그믐달 길드의 '오늘의 무역 정보'를 통해 입수할 수 있다. 정보는 영지별로 3개씩 제공되며 소문은 실제로 적용되거나, 적용되지 않거나, 반대로 적용되기도 한다.

정보의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검은사막 곳곳을 탐험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칼페온 지역의 식료품이 폭등한다는 소문을 들었다면 칼페온 북부 밀농장을 찾아가 보는 게 좋다. 주민들이 '이번 농사는 수확이 좋지 않았다'며 푸념한다면 가격이 폭등한다는 건 잘못된 정보가 되는 것이다. 단, 낮은 확률로 NPC들이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콘텐츠: 무역 시스템 개편안 수정




▲ 검은사막 월드를 직접 둘러보며 소문의 진위를 파악해보자


공헌도 경험치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주간 의뢰가 추가됐다. 대도시 및 대표 마을에 있는 NPC 리아나에게 받을 수 있으며 현재 공헌도에 따라 다른 공헌도 경험치가 지급된다. 의뢰만 수행해도 349까지 공헌도를 차곡차곡 쌓을 수 있으며 350 이상부터는 해당 주간 의뢰를 수행할 수 없다.

수렵으로 획득 가능한 신규 부산물 '야생의 별'이 생겼다. 야생의 별은 수렵 몬스터를 도축했을 때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10개로 흉호판 야수의 내단 또는 검은 결정 파편 5개 등과 교환이 가능하다.

이 밖에는 황실 조련 인장 교환처 추가, 마차/마차 덮개/마구 능력치 상향 등의 패치가 있었다. 자세한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3월 10일(금) 업데이트



▲ 콘텐츠: 공헌도 획득 주간 의뢰 추가




▲ 아이템: 수렵 도축 부산물 '야생의 별' 추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