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무한 기력으로 스킬 난사! 베타 버전 도적 전문화 정리

게임뉴스 | 하성철 기자 | 댓글: 5개 |
디아블로 4에서는 직업마다 전문화라는 특징이 존재합니다. 이런 전문화는 직업의 개성을 더욱 뚜렷하게 해주며 같은 직업일지라도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이 가능하게 해주는 요소입니다. 똑같이 스킬 분배를 했어도 서로 전문화가 다르다면 같은 직업일지라도 전혀 다른 모습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도적의 경우 15레벨이 되면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인 '도적 : 진정한 잠재력'을 완료하게 된다면 전문화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보유한 전문화는 'Shift+C' 단축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테스트 때는 레벨 제한 때문에 총 3개의 전문화 중 2개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도적은 연계 점수와 내면의 시야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 지 정리해봤습니다.



▲ 도적은 전문화로 연계 점수와 내면의 시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문화 : 강한 핵심 기술 이냐, 무제한 기력이냐?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자!

■ 연계 점수 : 기본 기술로 모은 점수로 강한 핵심 기술을 시전하자!

도적의 첫 번째 전문화는 연계 점수 입니다. 연계 점수를 선택하게 되면, 도적이 사용하는 기본 기술이 연계 점수를 생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연계 점수는 핵심 기술을 사용할 때 소모되며 점수에 따라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즉, 기본 기술(원기의 일격, 칼날 차원의 이동, 구멍 뚫기, 심장추적자, 강력한 화살)을 통해 적을 타격하여 모은 연계 점수로 핵심 기술(탄막, 연발 사격, 꿰뚫는 사격, 연타, 회전 칼날)을 더 강하게 사용하는 효과입니다.

연계 점수는 3점까지 모을 수 있으며 연계 점수에 따른 자세한 추가 효과 수치는 기술 트리의 스킬 설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핵심 스킬만 강화되기 때문에 핵심 기술에 많이 의존하는 스킬 트리일 경우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전문화입니다.



▲ 연계 점수를 선택하게 되면 하단의 스킬바 위에 연계 점수가 엑스트라 바가 생깁니다



▲ 기본 기술을 통해 연계 점수를 모으고 점수에 따라 핵심 기술을 더 강하게 시전합니다



▲ 연계 점수를 사용하면 점수에 따른 추가 효과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면의 시야 : 게이지를 모아 무제한 기력 버프를 활성화하자!

도적의 두 번째 전문화는 내면의 시야 입니다. 내면의 시야는 전투 중 랜덤하게 표식이 붙은 적을 공격하여 내면의 시야 게이지를 채우는 효과입니다. 게이지가 가득 차게 되면 캐릭터에 보라색 오라가 생기면서 4초 동안 기력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식이 생긴 적을 처치하는 것이 아닌 공격할 때마다 기력이 차기 때문에 생각보다 빠르게 게이지를 모을 수 있습니다. 만일 표식이 붙은 적을 처치했다면 다음 표식이 다른 적에게 빠르게 생기기 때문에 생각보다 게이지를 모으는 데 큰 어려움이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게이지 조절을 잘해서 전투 중 4초 동안 무제한으로 기력을 사용할 수 있는 타이밍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거의 전투가 끝나가고 게이지가 거의 가득 찼다면 공격을 잠시 멈추고 미리 다음 몬스터들을 당겨와서 4초의 버프 효과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식의 운영이 필요합니다.



▲ 내면의 시야 선택 시 기력의 오른쪽에 게이지 아이콘이 생깁니다



▲ 표식 대상자 공격 시 기력 오른쪽에 내면의 시야 게이지가 차오릅니다



▲ 게이지를 다 채우면 캐릭터에 보라색 오라가 생기고 기력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화 선택 : 적이 적다면 연계 점수를, 적이 많다면 내면의 시야를 권장

연계 점수의 경우 스스로 점수를 모아서 핵심 기술을 강화 할 수 있기 때문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화입니다. 즉 사용하는 데 내면의 시야에 비해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하거나 변수가 많지 않은 전문화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전투 상황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면의 시야의 경우 스스로 게이지를 모으는 원리이나 생각보다 4초라는 버프 효과의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잘 조절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즉 연계 점수에 비해서는 운영이 조금 필요한 전문화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제한으로 기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특정 구간 강한 딜링을 보여줄 수 있어 순간적으로 몰아치는 능력은 연계 점수보다 확실히 더 좋습니다. 따라서 보스 전투나 레이드 같은 전투에서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레이드와 같은 보스 전투에서는 내면의 시야가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 연계 점수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무난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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