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일반 필드 이상의 효율! 일일/주간 던전 가이드

게임뉴스 | 정준혁 기자 |
칼바람 폐광 : 30레벨 이상/주간/7시간 제한/PVP 가능
일일 던전은 PVP 보호 지역이라 안심하고 사냥할 수 있다.
곤 신전 지하는 스펙이 된다면 가장 리턴 값이 높은 사냥터 중 하나

아키에이지 워는 일반 필드 사냥뿐 아니라 의뢰 및 각종 던전에서 일과를 보낼 수 있는 루틴을 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던전의 종류가 다양하고 각자마다 특징이 있어 어떠한 던전에서 일과를 보내야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번 시간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각 던전마다의 주요 드랍품과 특징들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일반 필드 이상의 효율! 주간 던전 칼바람 폐광

칼바람 폐광은 3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주간 던전이다. 기본 이용 시간은 7시간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5시 이용 시간이 초기화된다. 단, 4~6층에서 드랍되는 칼바람 폐광 입장석이 있다면, 이용 시간을 1시간 연장할 수 있다.

1~6구역까지 구역별로 5레벨 단위로 나뉘어져 있으며, 최상층인 출입 금지 구역은 레이드존으로 설정되어 있다. 게다가 3, 6구역에는 강력한 필드 보스가 있으므로, 해당 지역 사냥 시 주의가 필요하다.

시간제한이 있는 만큼 각종 등급의 스킬 기술책와 컬렉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일반 필드보다 보상이 좋은 편이다. 단, 칼바람 폐광은 PVP가 가능한 일반 지역이기 때문에 공격받을 위험이 있다.




▲ 현재 3~5구역 사냥이 꽤나 활발한 편이며, 사용 시간이 제한된 만큼 좋은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




▲ 3, 6구역에서 사냥 시 필드 보스에 주의하자.



강화 주문서와 마법부여석을 원한다면? 마다나의 연구소&얼음잔 호수 동굴

마다나의 연구소와 얼음잔 호수 동굴은 4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PVP 보호 던전이다. 기본 이용 시간은 1시간으로 매일 오전 5시에 이용 시간이 초기화된다. 두 던전 모두 1층(40레벨), 2층(50레벨), 3층(60레벨), 4층(6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마다나의 연구소에선 주로 강화 주문서와 노동력을 회복시켜주는 원기의 비약을 노리고 사냥하게 된다.

동레벨 대 일반 필드에 비해 획득 경험치가 높지 않은 편이며, 장비가 드랍되지 않아 주로 강화 주문서 자급자족을 위해 사냥한다.

얼음잔 호수 동굴에선 주로 마법부여석과 길드 상점 교환 재화인 단결의 증표가 드랍된다. 매일 상점에서 얼음잔 호수 동굴 입장석을 구입할 수 있어 사실상 일일 2시간씩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동레벨대 필드 대비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더 높아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지만, 반대급부로 해당 던전은 골드가 드랍되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두 던전 모두 PVP 보호 지역이라 안전한 사냥이 가능하단 것도 장점이다.



아키움 조각, 함선 전용 파밍은 여기서! 길 잃은 바다

길 잃은 바다는 4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일일 던전이다. 기본 이용 시간은 2시간으로 매일 오전 5시 이용 시간이 초기화된다. 여신의 보금자리(제 1부두/40~45레벨), 신기루 목적지(제 2부두/46~52레벨), 온화의 성소(제 3부두/53~63레벨)로 총 3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사냥과 비슷하게 자동 전투를 하는 사냥터라고 보면 되는데, 캐릭터 변신 및 장비가 아닌 함선 등급 및 함선 장비 등과 능력치에 영향을 받는다.

함선 스킬도 따로 있기 때문에 솔즈리드 항구에서 기본적인 장비와 스킬북을 구매한 뒤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체력 감소나 회복하는 방식은 일반 전투와 크게 다르지 않다.

바다 전용 의뢰서가 존재하며, 클리어 시 보상으로 함선 장비/기술책 등을 랜덤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다만, 해당 던전은 PVP 보호 지역이 아니므로 사냥 시 주의가 필요하다.

그 외의 길잃은 바다에서의 주요 드랍품은 각종 함선 장비뿐 아니라 영웅 등급의 장신구(귀속)를 획득할 수 있는 오키드나의 인장 상자를 꼽을 수 있다.

게다가 몬스터 토벌 시 별자리 해금에 필요한 아키움 결정을 획득할 수 있어 추가 스펙업을 노리는 유저라면 하루 일과 루틴으로 추가할 가치가 있다.




▲ 길 잃은 바다 입장 전 솔즈리드 항구에서 함선 전용 장비, 스킬을 확인하자.




▲ 운에 따라 다르지만, 인장 상자 획득 확률이 꽤 높은 편이다.



일반 등급 드랍템도 무시할 수 없는 금액? 곤 신전 지하

곤 신전 지하는 4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지만, 곧바로 사냥하기 어려워 추가로 컬렉션 등을 모아 스펙업이 필요하다. 기본 이용 시간은 5시간으로 매일 오전 5시 이용 시간이 초기화된다.

스펙 요구량이 높은 만큼 곤 신전 지하에선 일반 사냥터에선 얻기 어려운 희소한 장비/장신구/기술책 등을 드랍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모든 공격력+1을 쉽게 올릴 수 있는 컬렉션 아이템 중 하나인 바람 띠 상단 상의를 곤 신전 지하에서만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등급 아이템이라도 꽤나 높은 가격에 거래할 수 있다.

다만, 어느 정도 스펙이 되더라도 5시간 동안 꾸준히 자동 사냥을 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사냥 중 꾸준히 캐릭터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 스펙 요구량이 높은 만큼 이 던전에서 드랍 되는 아이템의 가치가 매우 높은 편이다.




▲ 일반 등급인 바람 띠 상단 상의만 얻어도 꽤 짭짤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