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주간 던전 추가, 자동 사냥 개선! 근접 무기는 대폭 상향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신규 주간 던전 및 월드 보스 추가
근접 무기 대폭 상향, 원거리 무기는 편의성 증가
자동 사냥 관련 사항 다수 개선






55레벨 이상 신규 주간 던전 '에아나드 도서관' 추가

5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주간 던전 '에아나드 도서관'이 추가됐다. 기본 이용 시간은 매주 5시간이며, 칼바람 폐광처럼 수요일 오전 5시에 기본 시간이 초기화된다.

이곳의 주요 보상은 희귀~영웅 등급 장비와 기술책이다. 기술책 중 일부는 곳곳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해야만 얻을 수 있었던 것들이 많다. 게다가 기술책 제작에 필요한 핵심 재료인 에아나드의 잉크도 획득할 수 있다. 이렇듯 에아나드 도서관은 우수한 기술책을 얻어 순식간에 강해질 수 있는 장소이므로 캐릭터 육성을 충실히 진행한 유저들에게 인기 사냥터가 될 전망이다.



▲ 55레벨 주간 던전 에아나드의 도서관이 추가됐다



▲ 각종 몬스터에게 다양한 영웅 기술책과 에아나드의 잉크를 획득 가능


바다에 추가된 3번째 월드 보스, 이제 월드 보스 처치하면 소환권까지!

길 잃은 바다 지역에 세 번째 월드 보스 '부귀의 선박 오르돔'이 추가됐다. 새로운 월드 보스는 다른 월드 보스와 마찬가지로 매일 12시와 21시에 총 2회 등장한다. 등장 장소는 여신의 보금자리 - 부귀의 흔적이며, 처치 시 원대륙의 금화, 공훈 상자, 귀중품 상자 등이 인벤토리에 즉시 들어온다.

이외에도 각 월드 보스 처치 보상으로 직업(노예 마물 아간)/그로아(검은 날개 오푸스)/탈것(부귀의 선박 오르돔) 소환권이 추가됐다. 월드 보스만 꾸준히 참여해도 하위 등급 컬렉션을 빠르게 모을 수 있게 된 셈이다.



▲ 이제 바다에서도 월드 보스가 등장한다



▲ 월드 보스 처치 보상에 추가된 소환권 3종


근거리 기술 대폭 상향! 원거리 무기는 편의성 위주 조정

개발자 노트를 통해 예고했던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근거리 직업인 한손검, 양손검, 단검은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함께 기존 효과 수치가 증가하거나 새로운 효과를 추가하는 등 무기마다 개성이 드러나도록 변경됐다. 먼저, 한손검은 방패 휘두르기의 피해량과 기절 확률, 기절 지속시간이 대폭 증가해 적을 무력화하는 측면을 강화했다.

양손검은 속박 해제 스킬에 이동 속도가 추가됐다. 강화 버전은 속박 및 감속 해제 시 같은 상태이상에 대한 면역을 얻어 원거리 캐릭터를 향해 우직하게 달려들 기반이 생겼다. 단검은 영웅 기술에 순간이동이나 귀환 주문서를 사용할 수 없는 '어둠' 상태이상이 추가되어 도망가려는 적을 추적해 처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거리 직업은 주로 편의성 위주 개선이 진행됐다. 지팡이는 이제 신속한 회복과 모두 치유 기술 사용 중 이동이 가능하고 신속한 회복, 진공 폭발의 활력 소모량이 감소해 이전보다 잦은 빈도로 기술을 사용해도 된다. 활은 고급 기술 저격의 이동 속도 감소량이 50%로 증가했고, 단일 대상을 속박하는 발묶음의 지속 시간이 실제 효과와 같게 8초에서 5초로 수정됐다.

☞ 밸런스 조정 상세 내역 바로가기



▲ 밸런스가 조정되면서 근접 직업의 활약이 기대된다


자동 사냥 개선, 신규 장비 추가 등 주요 변경점

이번 업데이트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자동 전투 관련 개선이다. 타깃 선정 및 변경이 매끄러워졌고, 매너 모드 동작 방식을 개선해 다른 유저가 공격 중인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게 됐다. 또한 탈것에 탑승 중 일반/정예 몬스터에게 피격 시 탑승 상태가 유지되어 이동이 더욱 쾌적해졌다.

해상전에도 변화가 생겼다. 타깃이 사거리 안에 있을 때는 배가 멈춘 채로 전투를 진행한다. 덕분에 전투 중 다른 선공 몬스터를 여럿 데려오던 상황이 어느 정도 사라졌다. 순간적으로 이동 속도와 선회력이 증가하는 순풍은 자동 사용 여부와 주기 설정이 가능해져 바다를 더욱 빠른 속도로 누빌 수 있다. 비싼 소모품인 정원의 공격은 함선 공격력 +2 효과가 추가되어 이제 바다에서도 도움이 된다.



▲ 제자리 전투로 쾌적해진 해상전



▲ 정원의 조각에 함선 공격력이 추가됐다


일부 지역의 아이템 드랍이 변하기도 했다. 52레벨 이상 몬스터를 처치할 때 획득하는 금화가 50% 증가했고, 무역 적재량 능력치가 붙어 무역선 세팅에 쓰이는 노르예트식 목재 상자, 노르예트식 강철 상자는 더 많은 몬스터가 드랍할 예정이다. 마다나의 연구소는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는 드랍 비율이 3:7 수준으로 조정됐다. 마지막으로 길 잃은 바다 지역은 강화 재료 아이템의 비율이 무기 강화 주문서 15%, 방어구 강화 주문서 30%, 장신구 강화 주문서 15%, 함선 장비/장신구 마법부여석 20%로 변경됐다.

대규모 업데이트인 만큼 신규 직업, 그로아, 탈것, 장비도 다수 생겼다. 새로운 아이템이 등장하면서 이와 관련된 컬렉션이 다수 추가됐는데, 이제부터는 마법부여가 된 장비도 컬렉션에 추가할 수 있다. 이에 상점에서 저주받은 마법부여석을 미리 구매했던 유저를 위해 매입 상인에게 저주받은 마법부여석(귀속)을 판매 시 6만 금화를 얻도록 변경됐다.



▲ 신규 직업, 그로아, 탈것, 장비 등이 다수 등장



▲ 마법부여 장비를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게 되어 매입 상인이 저주받은 마법부여석을 6만 금화에 산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