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토리 다 깼는데 뭐 하지? 성장 방향과 목표 정리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개척 레벨 35 전후로 모든 스토리 클리어
이제 뭐 하지? 스토리 이후 가질 목표들
균형 3단계에 대비해 어떤 콘텐츠를 해둘까?



■ 개척 레벨 40 달성 전후 큰 변화! '균형 3단계' 미리 준비하기

개척 40레벨이 중요한 이유는 최종 '유물' 장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균형 1~2단계에서는 유물 3성, 4성을 주로 얻을 수 있는데, 3단계부터 '5성' 유물이 개방된다. 5성 유물은 균형 5~6단계가 되는 후반까지도 사용되는 현시점 종결 장비다.

캐릭터의 맞는 옵션, 장비 등을 제대로 파밍 하고자 한다면 5성이 개방되는 균형 3단계부터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캐릭터별 유물 세팅과 옵션 작업은 스토리 클리어 후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다.


- 승급/행적 재료 모으기

균형 2레벨과 동일하게 3레벨이 되면 캐릭터의 레벨 상한이 60까지 상승하며, 대량의 승급 재료가 필요해진다. 다행히 균형 2-3레벨 구간에서는 동일한 승급 재료가 필요해 미리 파밍을 해둘 수 있다. 물론, 균형 3레벨을 달성하면 상위 단계 정체된 허영이 개방, 파밍 효율이 더 좋아진다. 개척력의 여유가 있다면 아예 3레벨을 찍고 파밍 하는 선택지도 있다. 균형 2레벨부터 승급 재료를 캐는 것은 마일리지를 얻기 위해 겸사겸사 진행한다고 보면 된다.

행적의 경우 요구량이 크게 증가한다. 균형 3부터 2레벨의 행적을 올릴 수 있는데, 재료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승급 재료와 달리 모든 행적 재료를 파밍해두는 것은 사실상 힘들고 적당히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균형 3레벨 달성 후 개척력을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다면, 지금부터 승급/행적 재료를 미리 모아두자.




▲ 마일리지도 모을 겸 미리 승급 재료를 캐두는 것도 방법


- 유물 옵션작 대비

5성급 유물/차원 장신구부터 유물의 옵션을 보기 시작한다. 유물 장비에는 주 옵션(가장 위에 있는 능력치)과 부 옵션(+3강마다 붙는 하위 능력치)이 존재한다. 하위 4개 옵션은 확률에 따라 무작위 옵션이 붙기 때문에 조절이 어렵지만, 가장 위에 있는 주 옵션은 다르다. 옵션이 고정된 머리, 핸드를 제외하면 바디, 신발 2개 장비에서 고유 옵션을 따져 장착해야 한다. 신발은 속도, 바디는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등이 있다.

시뮬레이션 우주에서 얻을 수 있는 차원 장신구도 있다. 이쪽은 가장 좋은 옵션으로 'X속성 피해 증가'가 있어 속성 피해 증가 옵션이 붙고, 거기서 캐릭터의 속성과 맞는 옵션이 나와야 한다. 균형 2레벨 단계에서는 유물 강화에 필요한 유실된~ 재료 아이템을 아껴두면 좋다.

차원 장신구의 세트 옵션에 맞는 적정 능력치를 갖추는 작업도 필요하다. 차원 장신구의 세트 효과는 특정 기준치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속도 120 이상, 치명타 확률 50% 이상, 치명타 피해 120% 이상이 대표적이다. 알맞는 유물을 골라도 해당 능력치 컷을 넘지 못하면 차원 장신구의 세트 옵션 효율이 나오지 않는다. 예를 들어, 속도 120 이상일 경우,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8% 증가하는 '불노인의 선주' 차원 장신구를 끼고자 한다면 유물 '신발' 부위의 속도 증가 고유 옵션(속도 최대 25 증가)이 필수적이다. 이런 부분까지 생각해서 유물 옵션을 고르고 세팅하면 된다.

5성 유물 장비를 모두 모으고, 주 옵션 세팅까지 끝나면 비로소 한 캐릭터의 유물 세팅이 끝난다.




▲ 5성 유물부터는 옵션을 신경써서 세팅해야 한다


■ 시뮬레이션 우주 공략하기

시뮬레이션 우주는 일종의 서브 콘텐츠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중요도가 상승한다. 먼저 반쯤은 유일한 '차원 장신구' 획득처라는 점과 균형 3레벨에서 5성 장신구가 개방되는 2단계가 개방되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꾸준히 시뮬레이션 우주를 돌며 파밍, 스킬 레벨업을 해놔야 균형 3 달성 직후 5성 차원 장신구를 더 쉽게 파밍 할 수 있다.

특히, 시뮬레이션 우주 제5세계, 제6세계에서는 균형 레벨이 낮더라도 클리어만 한다면 5성 장신구를 얻을 수 있다. 아직 균형 레벨이 2단계라 하더라도 축복이나 스킬 레벨에 따라 제6세계까지 클리어가 된다.

균형 3 달성 이후부터는 시뮬레이션 우주 3~6세계를 돌며 캐릭터의 특성에 맞는 5성 장신구를 파밍 하면 된다.




▲ 후반 구간부터는 사실상 필수가 되는 시뮬레이션 우주


■ 망각의 정원용 서브 파티 육성

붕괴 스타레일에서는 4인의 캐릭터만 있으면 더 육성할 필요가 없다. 거의 대부분의 전투가 4인 파티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망각의 정원'은 다르다. 11단계부터 4인 파티가 2개 필요하기 때문. 캐릭터 스펙이 충분하더라도 4명의 서브 파티가 없으면 콘텐츠를 클리어할 수 없다.

스토리 클리어 후 두 번째 목표로 4인 서브 파티 구성을 잡아보는 것도 좋다. 잘 사용하지 않는 4성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하는 등 서브 파티 육성에도 재미가 있다. 단, 한 명의 캐릭터를 육성하는데 많은 재화가 들고 균형 3레벨 달성 이후부터 승급 등으로 폭발적인 재화가 필요해진다. 서브 파티 육성은 여유가 있을 때만 진행하는 것이 좋다.




▲ 두 개 파티 육성이 필요한 '망각의 정원'


■ 불척자 성흔 5단계 달성 등 그외 파밍 거리

스타레일의 상자 파밍은 선택지 정도의 위치로 굳이 모든 상자를 캐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스토리를 모두 클리어했다면 천천히 맵 전체 상자 파밍을 노려봐도 좋다. 호요버스 공식 지도 DB에서 모든 상자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시간만 있다면 상자 파밍은 어렵지 않다.

상자를 파밍 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주인공 개척자 캐릭터 때문이다. 선주 나부 지역 기준 모든 상자를 파밍하고 서브 퀘스트를 깬다면 보존(불) 개척자의 성흔을 5단계까지 올릴 수 있다. 보존 개척자는 초반부터 제법 유용한 캐릭터기 때문에 육성 중이라면 상자 파밍을 통해 성흔 단계부터 올려두는 것이 좋다.




▲ 상자를 파밍하고 순촉을 모으면



▲ 주인공 개척자 캐릭터용 성흔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