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통계] 소리 없이 강한 국밥, '오른'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 댓글: 3개 |




든든한 국밥 챔피언으로 유명한 오른이 랭크 게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일주일 기준, 오른의 랭크 승률은 54.1%로 전체 1위에 오르며 자신의 강함을 증명했습니다. 오른의 승률은 이전부터 전반적으로 높았지만, 최근 랭크 성적을 살펴보면 더욱 상승한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픽률도 과거 3%대 픽률에서 7.8%까지 끌어올리며 높아진 관심을 반영했습니다. 현재 오른의 승률과 픽률은 티어를 가리지 않고 전반적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무난한 1티어 챔피언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언제 이렇게 강해졌지? 높은 승률과 픽률 상승세 기록중인 오른 (통계 출처: fow.kr)


오른의 현재 상승세는 그 원인이 명확하지는 않지만, 여러가지 요인이 함께 작용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먼저 오른의 승률과 픽률이 상승한 13.8 패치에서는 오른에 대한 직접적인 상향이 적용되지는 않았지만, 화염 돌진(E)과 궁극기로 띄웠을 때, 이를 정화로 해제할 수 있었던 버그가 수정되며 간접적인 스킬 성능 상향을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오른은 최근 탑 라인에서 자주 등장하는 챔피언들을 상대로 좋은 매치업을 가져간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최근 탑에서 높은 픽률을 기록하고 있는 말파이트, 제이스, 다리우스, 카밀, 잭스 등 여러 챔피언을 상대로 오른이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죠.

최근 바텀 캐리를 중요시 하는 게임 메타 역시 오른에게 긍정적인 편입니다. 국밥이라는 별명처럼 안정적인 오른은 중후반 한타에서 아군이 힘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보조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 자신과 아군의 아이템을 강화하는 특성도 여러모로 도움이 되고요.




▲ 13.8 패치 버그 픽스, 탑 챔피언 상성, 바텀 메타 등 여러모로 오른이 활약하기 좋은 상황


마지막으로 최근 랭크 게임에서 오른이 사용하는 빌드도 살펴봅니다. 오른의 핵심 룬은 대표적인 탱커 룬 착취의 손아귀를 주로 선택했습니다. 착취의 손아귀는 유지력과 추가 피해를 통시에 챙길 수 있는 룬으로 철거-뼈 방패-과잉성장 등 하위 룬과 함께 오른의 메인 룬으로 주로 선택됩니다. 보조 룬으로는 영감의 마법의 신발-비스킷 배달을 선택해 골드와 유지력을 추가 확보했습니다.

아이템의 경우, 1코어로 신화급 아이템 대신 태양불꽃 방패를 구입해 전반적인 방어 능력과 라인 클리어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이후 신화급 아이템인 해신 작쇼를 주로 구입했으며, 낮은 비율로 광휘의 미덕을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는 가시 갑옷, 대자연의 힘과 같은 일반적인 탱커 아이템을 구매해 장비를 완성합니다.







▲ 최근 랭크 게임에서 오른이 주로 사용한 빌드 (통계 출처: leagueofgraphs.com)



오른은 챔피언에 직접적인 상향 없이 조용히 떠오른 챔피언입니다. 이전에도 괜찮은 활약을 보이던 오른은 최근 특히 인상적인 승률을 기록하며 탑 라인에서 확실한 1티어 챔피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탑 라인에서 자주 등장하는 챔피언들을 상대로 대부분 승률 우위를 점하고 있는 오른은 랭크 게임에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현재 게임 메타와도 잘 맞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오른이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해볼만 하겠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