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당신도 치요 노트의 비밀을 알고 싶나요? 사쿠라 치요노 오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5월의 첫 우마무스메로 등장하는 사쿠라 치요노 오는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외모의 캐릭터입니다. 라이스 샤워와 마찬가지로 어려보이는 듯한 인상이지만 실은 꽤 연상인 고등부에 속해 있으며, 원본마의 부자관계였던 마루젠스키를 동경한다는 설정입니다.

일본 서버에서는 사쿠라 로렐이 최근 추가되면서, 메지로 가문에 이은 사쿠라 군단이라는 일대 파벌(...)을 이루지만, 한국 서버에서는 아직 사쿠라 바쿠신 오와 단 둘 뿐인 가문이죠.

성능을 살피자면 봄 우마무스메○ 상위 패시브인 첫 봄바람을 지닌 유일한 우마무스메입니다. 거리 적성은 마일에서 중거리까지 뛸 수 있지만, 스킬 구성상 중거리쪽에 힘이 더 실려 있으며, 각질은 선행 올인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만 아쉽게도 귀여운 외모덕에 뽑은 유저는 꽤 많으나, 챔피언스 미팅 등에서 활약한 적은 없습니다. 중거리에 몰려 있는 성능이지만, 해당 거리는 이후 크리스마스 오구리 캡이 꽉 잡게 되고, 각질이나 거리의 유연성마저 없기 때문에 설 곳이 없습니다.

고유기의 발동 조건이 불안한터라 팀 레이스에서도 그리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기에 애정픽이 아닌 이상 굳이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성장 보정 및 기본 스탯






■ 추천 거리 : 중거리

마일도 뛸 수 있지만 스킬 구성상 최대 힘을 발휘하는 거리는 중거리입니다. 마일에서는 더 좋은 우마무스메가 많고, 장거리 마개조는 할 수 있지만 큰 의미는 없습니다.


■ 추천 각질 : 선행

고유 스킬이 남은 거리가 300m라는 조건과 선두일 때는 발동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선행마처럼 전략적인 도주 각질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선행 이외의 각질은 쓰지 않는다고 봐야 합니다.


■ 육성 난이도 : 보통

스탯 성장치가 조금 불안하고, 육성 목표 8의 재팬컵에서 등장하는 마루젠스키나 시니어 시즌 미스터 CB 등 라이벌의 능력치가 쟁쟁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스킬을 조금씩 찍어가면서 육성을 해야 합니다.

물론 중과금 이상의 SSR 서포트 덱으로 무장한 유저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고 육성이 가능합니다.


보유 스킬





■ 고유 스킬 : 동경은 벚꽃을 넘는다!

발동 조건 : 남은 거리 300m 이하 / 순위 비율 4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2~4위 / 팀 경기장 : 2~5위 / 풀 게이트 : 2~7위) / 전방과의 차이 1마신 이내

발동 조건이 꽤 까다로운 편입니다. 남은 거리가 300m 이하라면 대부분 한창 가속을 마친후에 풀스피드로 달리고 있을 타이밍인데, 해당 타이밍에 순위가 2~4위이며, 전방과의 마신이 1마신 이내여야 합니다.

순위 조건은 오구리 캡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지만, 전방과의 1마신 차이라는 조건이 생각보다 쉽게 터져주지 않습니다. 언뜻 옆에서 달리고 있는데 전혀 터질 생각을 안할 때도 있으며, 코너에서 가속을 하지 못한다면 1위와의 거리를 전혀 좁히지 못하고 불발될 때가 많죠.

여러모로 다른 스킬의 힘을 빌어 선두권에 다가갔을때 1위를 유지시켜주는 힘이라 보는쪽이 낫습니다. 발동률이 불안하기 때문에 계승기로는 쓰이지 않는 편입니다.


■ 보유 스킬

전통의상 심볼리 루돌프와 마찬가지로 레어 계절 패시브를 달고 나온 두 번째 우마무스메입니다. 해당 스킬의 성능 자체는 우수하지만, 막상 출시 시점에서는 전혀 쓸 일이 없고, 출시 이후 2년차 봄 레이스에서는 클구리가 한창 전성기를 맞이한 시점이죠.

대신 나머지 스킬의 구성은 우수한 편입니다. 코너 가속을 제외하면 딱히 버려지는 스킬도 없으며, 스킬 효율도 좋습니다. 자체 가속기가 없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봄에 열리는 중거리 대회라면 그래도 한 자리를 노려볼만한 구성입니다.


육성 방법

■ 추천 스탯




치요노 오는 중거리 이외의 코스는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최대 포텐셜을 발휘할 수 있는 코스는 2000m~2200m 교토나 나카야마 경기장입니다. 특정 코스가 아니라면 고유기의 발동이 어렵거나, 최대 효율을 발휘하지 못해 상당히 어려운 경기를 하게 됩니다.

2400m같이 장거리에 가까운 경우는 스태미나 스탯을 쌓기 어려울뿐만 아니라 딱히 코스에 맞는 스킬도 없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 서포트 카드 세팅




중거리 하나만을 바라보는 세팅을 하면 되기에 스피드 / 지능 위주의 덱이 선호됩니다. 지능에 힘을 준다면 파워 인자를 받아와서 밸런스를 맞추고, 스피드 서포트를 투자한다면 파워는 어느정도 쌓이기 때문에 스태미나를 받아와 고점을 높이는 작업을 합시다.

육성 자체는 스피드와 지능에 성장치가 달려있어 무난한 편이기에 해당 특기의 서포트만 충분하다면 세팅 자유도는 꽤 높습니다.


히든 이벤트 및 고유 칭호

■ 히든 이벤트

◆ 히든 - 아리마 기념 후에, 하얀별

획득 조건 : 시니어 시즌 아리마 기념에서 우승
획득 보상 : 체력 -15 / 능력치 1종 + 10 / 스킬Pt +75 / '노력의 결과' 스킬 힌트 Lv+1

장거리 적성이 기본 E이기 때문에 히든 스탯을 획득하려면 마개조가 필수입니다. 다른 문제로는 해당 레이스에 출주하는 우마무스메 중 미스터 CB가 있는데, 상당히 고스펙인데다 스킬도 실전용으로 들고 있어 아무 스킬도 없이 무방비한 상태로 출주했다가는 우승에 실패하게 됩니다.

어차피 사쿠라 치요노 오가 장거리 대회에 나갈일은 없기 때문에 마개조까지 해서 히든 이벤트를 수행할 필요는 없으니 참고만 합시다.


■ 고유 칭호 획득 조건

◆ 만개한 벚꽃

획득 조건 1. : 스피드 1200 이상에 아사히배 FS에서 우승 기록이 있는 우마무스메를 계승(부모 중 한 명)

획득 조건 2. : 아사히배 FS, 사츠키상, 일본 더비, 재팬컵에서 우승


고유 칭호 획득 조건이 다소 특이한데, 본인은 육성 목표만 우승하면 되지만, 육성 전 부모마 중 한 명이 스피드 스탯 1200에 아사히배 FS 우승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칭호 달성을 위해 전용 부모마가 필요하다는 조건 외에는 획득이 쉬운 편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