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명중과 방어 최우선 확보! 초중반 모으기 쉬운 수집 모음

게임뉴스 | 정준혁 기자 |
명중과 방어 관련 옵션 최우선 수집!
여유가 될 때 기본 피해/PVE 피해로 캐릭터 기본 체급을 높이자.
이후 정신력 회복량도 맞춰두면 사냥에 큰 도움이 된다.

자신의 공격이 빗맞으면 몬스터가 쓰러지지 않고, 그동안 몬스터는 캐릭터를 타격하니 물약과 시간을 더 많이 쓰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수집 중 명중 관련 옵션이 가장 우선순위가 높다.

무기는 +7, 방어구는 +5, 장신구 +3 수집은 안전 강화 구간이기에 여유가 있을 때 틈틈이 강화해서 수집을 채워보자. 특히 초반부터 제작할 수 있는 골동품 2종류가 있어 빠르게 명중을 올릴 수 있다.

진리의 사도 II의 경우 초반 지급되는 장비로 해결되니 반드시 장비를 버리지 말고 수집에 등록해야 한다.

날카로운 비수,. 신실한 성자의 장갑을 제외하곤 대부분 10~20다이아 내외로 거래소에서 구할 수 있는 장비들뿐이기에 부담도 적은 편이다.







▲ 우선 원활한 사냥을 위해 명중과 PVE 명중 관련 수집을 채우는 걸 목표로 하자.


방어 옵션은 초반부터 수집할 수 있는 종류가 적지만, PVE 방어와 더불어 안정적인 사냥을 위해선 명중 다음으로 신경 써줘야 하는 수집이다.

첼라노 - 도움의 손길 XVII의 경우 2종류의 아이템을 수집하면, PVE 방어가 1 상승하고 4개 모두 수집할 경우 추가로 방어가 1 상승하기에 두 옵션을 모두 얻을 수 있다.

특히 토끼 고기는 명중, 방어뿐 아니라 기본 피해, PVE 피해 감소 등 알짜배기 수집에도 필요해 31레벨 사냥터 드랍템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거래소에서 개당 20 다이아 이상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초기에는 쇠락한 공터에서 토끼 고기를 수급하길 추천한다. 게다가 낡은 배낭은 물론 수리된 목걸이, 녹슨 목걸이, 수리된 반지도 드랍되기 때문에 다이아를 대폭 아끼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








▲ 방어 관련 옵션은 명중과 마찬가지로 필수다.


공격력 종류에는 근접 공격력, 원거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 등 다양하게 분류되어 있는데 여기서 기본 피해 옵션을 챙겨두면 추후 다른 직업으로 바꾸더라도 부담이 적어진다.

업적 수집품에선 다른 서버의 캐릭터 최초 처치 업적이 있으므로, PVP 무제한인 마사르타 얼음 동굴에서 해당 업적을 도전해보자.

PVE 추가 피해의 경우 수집품 요구 개수가 적어 빠르게 완성 시킬 수 있으므로, 해당 옵션까지 챙겨 캐릭터의 기초 체급을 더 강하게 키우길 추천한다.




▲ 초기에 맞출 수 있는 수집은 얼마 되지 않지만, 난이도가 대부분 낮은 편이다.




▲ 종류는 많지만, 수집품 요구량이 적어 빠르게 채워 넣을 수 있다.


이후에는 스킬 사이클을 빨리 돌릴 수 있는 정신력 회복량 옵션을 추천한다. 종류는 많지만, 수집품 요구 개수가 적고 장비 항목도 기본 지급된 장비로 대부분 해결할 수 있다.

위의 주요 수집을 어느 정도 완성했다면, 자신의 직업에 맞는 근접/원거리/마법에 관련된 명중과 공격력, 치명타, 회피 등 사냥에 도움이 되는 수집을 맞춰가면 된다.

단, 스피어맨의 경우 반격 스킬을 활용하기 위해선, 회피 능력치와 궁합이 나쁘기에 해당 클래스를 육성하고 있다면, 회피 관련 수집은 무시하고 다른 수집 먼저 노려보길 추천한다.




▲ 초중반 주요 수집을 완료했다면, 정신력 회복량 항목을 틈틈이 채워두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