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무료 테스트 진행! 디아블로4, 서버 슬램과 변경점 QnA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15개 |
디아블로4의 출시가 6월 6일로 결정되고 개발 완료를 알리는 골드행까지 확정된 가운데, 마지막 오픈 베타인 '서버 슬램'이 5월 13일에 진행된다. 이미 두 차례의 오픈 베타가 진행되었고, 인터뷰나 포스트 등을 통해 상당히 많은 양의 정보가 공개된 상태기에 게임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상태다.

오늘은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곧 진행될 서버 슬램 테스트에 대한 정보와 지금까지 있었던 블리자드의 피드백 등의 내용을 QnA의 형태로 정리해 보았다.



▲ 골드행 확정된 디아4. 서버 슬램을 앞둔 지금, 공개된 정보를 정리해 보자



■ 서버 슬램 테스트에 대하여

Q. '서버 슬램' 테스트란?
A. 서버 슬램 테스트는 6월 6일(얼리 엑세스는 6월 2일) 출시를 앞둔 지금, 디아블로4의 서버 능력을 시험하기 위해 진행되는 테스트다. 추가로, 유저들에게 디아블로4의 콘텐츠 중 일부를 체험할 수 있게하는 의도도 포함되어 있다. 디아블로4를 구매하지 않은 유저도 모두 참여할 수 있다.


Q. '서버 슬램' 테스트의 진행 기간은?
A. 서버 슬램 테스트는 한국 시간 기준 5월 13일(토) 새벽 4시 ~ 5월 15일(월) 새벽 4시까지 진행된다. PC와 콘솔에서 참여할 수 있다. 서버 슬램 사전 다운로드는 5월 11일 새벽 4시부터 할 수 있다.



▲ 5월 13일 부터 14일까지, 마지막 베타 테스트가 진행된다


Q. '서버 슬램' 테스트의 콘텐츠는?
A. 이번 서버 슬램 테스트에서는 야만용사, 원소술사, 도적, 강령술사, 드루이드의 5가지 직업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 단, 최대 레벨은 20레벨로 고정된다. 이는 그동안 진행되었던 베타 테스트보다 낮은 레벨이지만, 레벨 20달성 이후에도 장비를 파밍하여 스펙을 올릴 수 있다. 1막만 플레이할 수 있다.

엔드 콘텐츠는 야외 우두머리(필드 보스) 아샤바다다. 아샤바는 베타 테스트 단계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보스로, 레벨 25 유저들이 뭉치면 비교적 쉽게 처치할 수 있었다. 하지만 서버 슬램 테스트의 한계 레벨이 베타 테스트보다 더 낮은 만큼, 체감 난이도는 훨씬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샤바는 한국 시각 기준 5월 14일(일) 새벽 1시부터 3시간마다 리젠되며, 5월 15일(월) 새벽 1시에 마지막으로 생성된다.



▲ 서버 슬램의 엔드 콘텐츠 포지션에 있는 야외 우두머리 아샤바


Q. '서버 슬램' 테스트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A.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전설 아이템 획득 확률이다.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확률이 조정되었지만, 이번엔 디아블로4 출시 버전에 적용될 실제 획득 확률이 적용된다. 따라서 전설 장비가 실제 얼마나 드랍되는지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서버 슬램 테스트는 베타 테스트인만큼, 게임의 진행도는 정식 서비스 시 리셋된다.


Q. '서버 슬램' 테스트 보상은?
A. 이번 서버 슬램 테스트에서는 지금까지 베타 테스트 동안얻을 수 있었던 보상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서버 슬램 테스트 신규 보상으로, 야사바의 절규 탈것 노획품 획득이 가능하다. 이 보상은 레벨 20달성 이후 아샤바를 쓰러트리면 얻을 수 있다.

- 오픈 베타 테스트 보상
· 초기의 사상자(가칭) 칭호: 한 캐릭터로 키요바샤드에 도달하면 획득 가능
· 부지런한 항해자(가칭) 칭호: 한 캐릭터로 20레벨을 달성하면 획득 가능
· 베타 늑대 가방 꾸미기 아이템: 한 캐릭터로 20레벨을 달성하면 획득 가능

- 서버 슬램 테스트 신규 보상
· 아샤바의 절규 탈것 노획품: 탈것 꾸미기 아이템. 20레벨 캐릭터로 아샤바를 처치하면 획득 가능



▲ 서버 슬램에서 아샤바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탈것 꾸미기 장비




■ 시즌 정보 포함, 지금까지 공개된 신규 정보 및 수정 사항

Q. 디아블로4의 첫 번재 시즌의 시작 일정과 참여 조건은?
A. 1시즌은 7월 중-하순경에 시작될 예정이다. 시즌에 참여하기 위해선 캠페인을 완료해야 하며, 시즌인 만큼 캐릭터는 새로 만들어서 육성해야 한다. 랭킹은 3시즌 이후에나 도입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Q. 시즌별로 달라지는 점은?
A. 시즌마다 새로운 패시브 및 액티브 스킬이 생긴다. 이는 새로운 플레이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경로가 될 것이다. 스킬뿐만 아니라 새로운 퀘스트 라인, 배틀 패스, 신규 전설 장비, 직업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변경 사항이 적용된다.

시즌 모드가 아닌 비시즌 유저들을 위한 패치도 진행된다. 비시즌 모드에서 밸런스 조정 및 신규 전설, 고유 아이템 추가 등이 있을 예정이다.



▲ 시즌마다 새로운 패시브 및 액티브 스킬이 추가된다


Q. 시즌별 수집물 초기화에 대하여
A. 릴리트 제단의 경우, 반은 리셋되고 반은 유지된다. 릴리트 제단으로 얻은 능력치는 시즌이 시작되도 유지된다. 단, 명망 수치는 리셋되니 다른 콘텐츠를 진행하여 올려야 한다.


Q. 던전 동선의 수정 내용은?
A. 기존 던전 동선은 같은 위치를 도는 형태가 많는데, 이 동선을 다이아몬드 형태의 레이아웃으로 개선하여 진행감을 높였다.



▲ 오픈 베타 이전 동선(좌) 개선된 던전 동선 (우)


Q. 직업별 밸런스 패치의 핵심은?
A. 직업 밸런스는 지속적으로 조정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조정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야만용사: 10% 패시브 대미지 감소 기능 추가, 휠윈드 대미지 증가
· 드루이드: 소환물의 대미지 증가, 궁극기 쿨타임 감소
· 강령술사: 소환물 체력 너프, 시체 폭발 대미지 감소, 망자의 서의 보너스 수치 증가
· 도적: 기만 스킬 업그레이드 보너스 증가, 지속 기술 보너스 증가, 주입 기술 쿨타임 증가
· 원소술사: 번개 줄기 대미지 증가, 연쇄 번개 대미지 감소, 소각 기술 쿨타임 감소



▲ 드루이드의 소환물은 보다 강해질 예정이다


Q. 필드 이벤트 '지옥 물결'에 대하여
A. 지옥 물결은 필드에서 진행되는 엔드 콘텐츠다. 필드를 탐험하다 보면 하늘이 붉게 물들고 특별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를 처치하면 특수한 재화를 얻을 수 있고, 이 재화는 지옥 물결 필드의 보물상자를 여는 데 사용된다. 이 상자에서는 특정 슬롯의 고유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Q. 악몽 던전이란?
A. 악몽 던전은 인장을 사용해 던전을 강화하여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인장은 악몽 단계 이상에서 획득할 수 있다. 사이드 던전은 모두 악몽 던전이 될 수 있고, 시즌마다 30개 정도의 던전이 로테이션으로 제공된다.



▲ 악몽 던전 입장권인 인장의 모습


Q. 베타 기간 진행된 피드백 적용사항에 대하여
A. 지하실을 완료할 시 일관된 궤짝 보상을 얻을 수 있고, 던전 이벤트 발생 확률이 증가된다. 또한 근접 우두머리 들의 난이도가 조정되고, 도살자는 더욱 어려워졌다. 이외에도 모든 직업 공통 스킬로 군중 제어 해제 기술이 추가된다.


Q. 한 번 진행한 스토리는 스킵 가능할까?
A. 스토리를 모두 완료한 이후부터는 스킵할 수 있다.



▲ 한 번 클리어한 스토리는 다른 캐릭터로 스킵할 수 있다


Q. 던전 초기화 버튼 비활성화에 대해
A. 오픈 베타 당시 이용할 수 있었던 던전 초기화 버튼은 삭제된다. 개발자 노트에 따르면 초기화 버튼이 효율적인 특정 던전만 반복하는 현상이 있었다고 한다. 다만, 특정 던전을 반복하는 것이 재미있을 수 있다는 점은 이해한다며, 이에 대한 영구적인 해결책을 찾고 있다고 밝힌 상태다.


Q. '배틀패스와 관련하여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들
A. 배틀 패스는 12,400원 정도의 가격으로 측정될 예정이다. 모든 특전과 20단계 건너 뛰기, 신규 감정 표현을 포함한 가속 패스는 31,000으로 판매될 것으로 알려진 상태다. 매 시즌 새롭게 시작되며, 27개의 무료 단계와 63계의 프리미엄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무료 단계에서는 꾸미기 아이템과 이글거리는 재를 얻을 수 있는데, 이글거리는 재를 통해 경험치, 금화, 은화 획득량에 보너스 혜택을 얻을 수 있다.



▲ 무료/프리미엄/가속으로 구분되는 디아블로4의 배틀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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