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거미 히어로 총집합! 마블스냅 '스파이더 대결' 시즌 소개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6월 6일(화)부터 마블스냅의 신규 시즌 '스파이더 대결'이 시작됐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번 시즌의 테마는 거미 히어로들이 중심이 되는 스파이더버스다. 이에 따라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스파이더버스와 관련된 카드와 구역이 다수 추가될 예정이다.

[바로가기] 신규 시즌: 스파이더 대결 공지



▣ 신규 카드

* 고스트 스파이더(시즌 패스) - [2/3] 출현: 내가 마지막으로 낸 카드를 여기로 이동합니다.

이번 시즌의 패스 카드는 '고스트 스파이더'다. 고스트 스파이더는 자신이 낸 카드를 자신이 있는 구역으로 이동시키는 효과가 있어 이동 덱에 매우 유용한 카드로 보인다.

기존에 사용하던 이동 타입 카드들은 대부분 이동 조건이 까다롭거나 제한적인 이동만 가능했지만, 고스트 스파이더는 자신이 있는 곳으로 다른 카드를 이동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휴먼 토치와 벌처를 이동시켜 파워 상승을 노릴 수도 있고, 이번 시즌에 추가될 예정인 스파이더맨 2099와 연계해 상대 카드를 파괴하는 것도 가능하다.



▲ 휴먼 토치를 자신이 있는 구역으로 이동시켜 파워를 상승시키는 고스트 스파이더


* 실크(6/12 시리즈 5 출시) - [2/5] 누구든 이 구역에 카드를 내면, 이 카드는 다른 구역 중 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실크는 자신이 있는 구역에 자신과 상대 중 누가 카드를 내든 다른 무작위 구역으로 이동하는 효과가 있다. 이 효과를 이용해 생텀 생토럼과 같이 직접 카드를 낼 수 없는 구역을 점령하는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다. 이동하는 구역을 지정할 수는 없지만, 비용 대비 파워가 높은 편이므로 이동 덱에 채용하면 초반 파워 싸움에서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 실크의 효과를 이용해 직접 카드를 낼 수 없는 구역을 점령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 스파이더햄(6/19 시리즈 4 출시) - [1/1] 출현: 상대의 손에 있는 비용이 가장 높은 카드를 파워와 비용은 유지한 채 돼지로 바꿉니다.

스파이더햄은 상대 손패에서 가장 비용이 높은 카드를 효과가 없는 돼지 카드로 바꾸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파워는 낮지만, 비용도 1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상대의 고비용 카드를 무력화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카드로 보인다.

특히, 파워는 낮으나 효과가 강력한 비용 5~6 카드를 돼지로 만들면 상대 입장에서는 굉장히 난감할 것이다. 시즌 소개 영상에서도 아이언맨이나 닥터 둠을 돼지로 바꾸는 모습을 보여줬다. 다만, 인피너트, 기간토와 같이 파워는 높은데 사용 조건이 까다로운 카드를 돼지로 바꾸면 오히려 도움을 주게 되니 상대의 덱 콘셉트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 상대의 아이언맨을 돼지로 바꿔 효과를 무력화하는 스파이더햄


* 스파이더맨 2099(6/26 시리즈 4 출시) - [4/6] 이 카드가 다른 구역으로 처음 이동했을 때, 그 구역에 있는 상대의 무작위 카드 한 장을 파괴합니다.

스파이더맨 2099는 자신이 이동하면 그 구역에 있는 상대 카드를 한 장 파괴한다. 자신이 이동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긴 하지만, 무난한 스탯에 상당히 강력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번 시즌의 패스 카드인 고스트 스파이더와는 물론이고, 기존에 사용하던 이동 카드인 아이언 피스트, 클록, 닥터 스트레인지와의 연계도 가능하다. 또한, 상대의 비용 3~4 카드를 자신이 있는 구역으로 강제 이동시키는 매그니토의 카운터 카드로도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 고스트 스파이더로 스파이더맨 2099를 이동시켜 상대의 데빌 다이노소어를 파괴



▲ 상대의 매그니토가 스파이더맨 2099를 이동시켰다가 파괴되는 모습



▣ 신규 구역

* 메이 큰엄마네 - 이 구역에 처음으로 낸 카드가 +3 파워를 부여받은 후 다른 구역으로 이동합니다.
* 그레이트 웹 - 각 턴이 끝나면 무작위 플레이어 한 명의 카드 1장이 거미줄로 이동합니다.

이번 시즌에 추가될 신규 구역은 '메이 큰엄마네'와 '그레이트 웹' 2종이다. 메이 큰엄마네는 해당 구역에 처음으로 낸 카드에 +3 파워를 부여하고 다른 구역으로 이동시키는 구역이다. 이동 시 효과를 발휘하는 휴먼 토치, 대거, 멀티플맨, 벌처 등의 카드와 궁합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그레이트 웹은 다른 구역에 있는 카드를 강제 이동시키는 구역 중 하나다. 각 턴이 끝날 때마다 누구의 카드가, 그리고 어떤 카드가 이동할지 알 수 없어 랜덤성이 강한 구역으로 보인다. 이를 고려해 초반에 카드가 많이 없을 때 휴먼 토치, 벌처 등의 카드를 내서 파워 상승을 노리거나 차라리 빠르게 해당 구역을 채워 변수를 줄이는 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두 구역 모두 이동 효과를 지니고 있다.



▣ 신규 번들

이번 시즌에는 총 10개의 번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그중에서도 토큰이 포함된 번들은 '신축성 최고', '샌드맨이 싫어', '리노의 도박사' 등 3개다. 다만, 이 중에서 '리노의 도박사' 번들은 500 토큰만 들어 있다. 따라서 토큰이 많이 필요한 유저라면 '신축성 최고(3,500 토큰)'와 '샌드맨이 싫어(2,000 토큰)' 번들을 구매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게다가 두 번들 모두 골드로 판매 예정이니 미리 골드를 모아두길 추천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