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한국어 버전 공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3개 |
자료제공 - 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 한국어 버전을 27일 공개했다.

지난 2021년 비투비(BTOB) 서은광이 참여해 많은 사랑을 받은 ‘칠흑의 반역자’ 메인 테마곡 ‘Shadowbringers’ 한국어 버전에 이은 두 번째 번안곡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 ‘Endwalker - Footfalls’ 한국어 버전은 ‘신생 에오르제아’부터 ‘효월의 종언’까지 이어온 빛의 전사의 긴 여정을 함께 되돌아보며, 모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나아갈 것이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아낸 곡이다.

이번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 한국어 버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록밴드 ‘국카스텐’과 ‘자우림’의 메인 보컬인 하현우와 김윤아가 참여했으며, 특유의 호소력 짙은 매력적인 보이스로 완성되어 ‘파이널판타지14’의 대서사에 한층 더 묵직한 감동을 선사한다.

한 편의 영화 같은 고퀄리티 영상으로 제작된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 한국어 버전의 시네마틱 뮤직비디오는 ‘파이널판타지14’ 특설 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하현우와 김윤아의 녹음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낸 스페셜 뮤직비디오로 오는 30일에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 한국어 버전에 이어 하현우와 김윤아가 각각 솔로로 참여한 ‘효월의 종언’ 테마곡도 순차적으로 추가 공개할 계획으로,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과는 다른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 한국어 버전 공개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동안 메인 테마곡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가 100만을 달성하고, 본인의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공유하면 ‘브리트라 인형’ 꼬마 친구를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 한국어 버전은 특설 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