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규 모먼트, 23TOTS 출시! 주목해야할 선수는 누구?

게임뉴스 | 김필재 기자 | 댓글: 7개 |
더 모먼트 5명, 23TOTS 161명 추가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만한 선수는 누구?




▲ 첼시 레전드를 아스널 레전드로 만드는 것은 거 너무 한거 아니오?
(출처 : 유튜브 채널 'EA SPORTS TM FIFA 온라인 4')



1. TM-푸스카스
솔직히 말해서 이번 신규 TM 선수 리스트가 대체적으로 아쉬운 것은 사실이다. 그래도 언급을 안 할 수는 없으니, 나온 것 중에서는 그나마 '악마의 왼발'이라는 별명을 가진 푸스카스를 주목할만하다.

우선 약발이 4라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다. 실축에선 지독한 왼발잡이라는 평가가 많았지만, 모먼트 시즌 컨셉답게 그나마 약발이 4로 보완되어 나온 것이다. 양발은 아닐지라도 약발 3과 4는 확실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실사용 가치가 아예 없는 자원은 아니다.

만약 해당 카드를 기용한다면 약발 및 피지컬적인 문제 때문에 ST, CAM은 힘들고 윙어로 쓰는 것이 적합하다. 빠른 스피드와 정발 슈팅을 살리고 싶으면 왼쪽 윙어에, 역발 컷백 심리전과 ZD를 적극 활용하고 싶으면 오른쪽 윙어에 두는 것을 추천한다. 시즌카만 써도 왼발이 7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인데 모먼트로는 얼마나 슈팅이 강할지 매우 기대가 되는 것도 있다.



▲ TM-푸스카스 1카 단일팀 풀케미 스탯.



2. 23TOTS-레반도프스키
월드클래스 골 폭격기 레반도프스키.

23TOTS-레반도프스키는, 레반의 유일한 약점으로 지목되던 스피드가 많이 보완되었다는 것을 주목할만하다. 1카 기준 속력,가속력 스탯이 각각 108, 109이며 이는 5카 단일 풀케미 기준 속력-124, 가속력-125가 나오는 수치이다. 120도 넘기 힘들었던 레반의 주력을 고려해 볼 때, 정말 큰 폭의 향상임을 알 수 있다.

그 외 185cm/81kg의 신체 조건, 양발, 예리한 감아차기와 파워 헤더 특성 탑재 등 레반의 기존 장점들을 다 갖추고 나왔다. 사실상 완성형 공격수라 볼 수 있으며 인게임에서 체감만 괜찮다면 사실상 무결점 스트라이커의 등장이라고 볼 수 있다. 과연 해당 카드의 등장으로 뮌헨 팀컬러의 인기가 더 높아질지 그리고 스트라이커의 판도가 얼마나 달라질지 주목해 볼만하다.



▲ 23TOTS-레반도프스키 5카 단일팀 풀케미 스탯.



3. 23TOTS-라카제트
프랑스와 아스널 케미를 받을 수 있는 라카제트.

그 동안 양발 시즌이 하나도 없었던 라카제트가 이번에 처음으로 양발을 달고 출시되었다. 여기에 스피드 역시 빠르고 은카 단일 풀케미를 받으면 슛 파워가 130을 찍을 정도로 슈팅 부분이 강력하게 나왔다. 체감도 나름 준수한 선수이기도 하고 이번에 크로스 스탯도 나름 괜찮게 나와서 윙어로도 충분히 기용할 수 있는 자원이다. 승부욕 특성이 있는 것은 덤.

소속 팀컬러인 프랑스와 아스널 모두 양발 공격 자원이 없는 것을 고려해 봤을 때, 23TOTS-라카제트는 상당히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자원이다. 앞으로 해당 카드의 사용률이 얼마나 높아질 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 23TOTS-라카제트 5카 단일팀 풀케미 스탯.



4. 23TOTS-튀람
프랑스에서 괴물 스트라이커가 등장했다.

사실 튀람하면 '그게 누구..?'라는 반응이 일반적일 것이다. 하지만 신체 조건과 스탯을 보면 누군지 알아가고 싶은 마음이 막 생길지도 모르겠다. 192cm, 88kg, 건장 체형이라는 거대한 피지컬을 자랑하며 심지어 양발에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은카기준 단일 풀케미를 받으면 스피드가 130을 넘어가고 밸런스 스탯 수치 또한 120을 넘겨 매우 안정적이다.

물론 체감적으로 둔할 여지가 있고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팀컬러가 프랑스 뿐이라는 아쉬운 점 또한 존재한다. 하지만 자신만의 확실한 파괴력을 가진 카드임은 분명하기 때문에, 앞으로 프랑스 스쿼드에서 어떻게 활용될 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 23TOTS-튀람 5카 단일팀 풀케미 스탯.



5. 23TOTS-벨링엄
23TOTY 시즌을 확실히 뛰어넘은 23TOTS-벨링엄이 등장했다.

우선 가장 먼저 들어오는 스탯은 슛 관련 능력치다. 벨링엄의 아킬레스건이라고 평가받던 슛 파워와 중거리 슛 스탯이 23TOTY 시즌에 비해 각각 +5,+6이나 상승했다. 그 외 민첩성과 밸런스와 같은 코어 스탯이나 수비 관련 스탯도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특히 이번 이적시장에서 벨링엄이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것이 가격 상승에 크게 작용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괜찮은 볼란치 자원이 있는 레알 마드리드이지만, 신체 조건까지 크면서 성능이 뒷받침되는 선수는 거의 없었다. 하지만 이번에 신장 186cm에 슛 스탯까지 보완된 벨링엄까지 오면서 확실히 완성도가 더 높아진 것이다.



▲ 23TOTS-벨링엄 5카 단일팀 풀케미 스탯.



※ 23TOTS 시즌 선수들 중 여러분이 주목하고 있는 선수는 누구인가요? 댓글로 달아주세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