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하는 스킬은 구매하지 않기
출혈, 중독 등 지속 피해와 디버프 부여
살기를 관리해 효율적인 운영 필요
퀘스트로 획득하는 스킬은 잠깐! 상점에서 구매해야 하는 스킬 목록
게임 초반 마을에서 스킬북 상점을 통해 웬만한 노멀 등급 스킬북을 구매할 수 있지만, 섣부르게 구매하면 귀한 골드를 낭비한 꼴이 된다. 메인 퀘스트 진행 시 보상으로 노멀 등급 스킬 두 개를 획득하는데, 그 중 상인이 판매하는 스킬이 있다. 해당 메인 퀘스트는 '탈출로를 찾아서'로, 초반에 진행하는 퀘스트라 빠르게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이미 상점에서 구매해버리면 골드만 날리고 보상인 스킬북은 쓸모가 없어져 손해가 커진다.
해당 단검 스킬은 '[액티브] 더블 슬래시 I'며 굳이 상점에서 사기보다 다른 스킬을 먼저 구매해 사냥 효율을 높인 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해 보상으로 얻는 게 좋다. 특히 초반에는 강력한 공격 중심인 단검 특성상 명중을 높여주는 패시브와 피해를 높여주는 버프 스킬이 필수므로 해당 스킬을 먼저 구매하면 된다.
사냥 &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스킬
상점에서 판매하는 스킬은 한정적이며, 높은 등급의 스킬은 대부분 몬스터를 처치나 일반 던전,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그중 사냥이 필요한 스킬북은 대부분 높은 레벨의 몬스터를 공략해야 해 캐릭터의 스펙이 어느 정도 뒷받침해 주어야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다. 다만 모두 그런 것은 아닌데, 초반에 얻기 쉬우면서도 성능도 준수한 스킬이 하나 있는데, 바로 포이즌 슬래시 I과 하트 브레이커 I이다.
포이즌 슬래시 I은 깊은 마루 숲 지역의 몬스터에게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레벨도 높지 않은 데다 대상 몬스터 종류도 많아 쉽게 획득한다. 기본 공격 2회와 함께 적중 대상에게 중독 디버프를 부여한다. 중독은 지속 피해와 함께 기타 상태 이상 내성 -2%를 적용한다. 또한 살기를 1개 충전해 여러모로 든든한 스킬이다. 그 외의 스킬은 제작이나 높은 레벨의 몬스터 처치, 일반 던전으로만 획득할 수 있어 당분간 고정된 플레이가 유지된다.
하트 브레이커 I은 매직 등급 액티브 스킬 중 가장 강력한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획득 난이도가 쉬운 노멀~매직 등급 스킬 중, 살기를 소모해 강력한 피해를 주는 액티브 스킬은 하트 브레이커 I이 유일하며 드랍 몬스터의 레벨도 낮은 편이라 매직 스킬 치곤 초반에 획득하기 쉽다. 그러니 여유가 될 때 사냥으로 획득하길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