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력한 지속 효과로 무장한 티탄! 악사 아르거스, 술사 골가네스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악마사냥꾼, 주술사 티탄 하수인 공개
왼쪽엔 속공, 오른쪽엔 생명력 흡수! 악마사냥꾼 티탄 에메랄드 별 아르거스
내 턴마다 첫 주문의 비용이 3 감소하는 주술사 티탄 천둥을 부르는 자 골가네스








악마사냥꾼 티탄은 [에메랄드 별 아르거스]다. 7마나 5/9이며, 티탄 및 왼쪽에 있는 하수인은 속공, 오른쪽에 있는 하수인은 생명력 흡수를 얻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티탄 능력으로는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을 발견하고 그 하수인의 비용이 3 감소하는 [수정 조각], 내 손에 있는 모든 하수인의 비용이 2 감소하는 [힘 과시], 도발 능력이 있는 2/2 정령을 넷 소환하는 [아르거나이트 군대]가 있다.

티탄 능력 이전에 본체가 가진 지속 효과가 강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수인 양 끝 하나가 아니라 자신 왼쪽의 모든 하수인 속공 부여 및 오른쪽 모든 하수인에 생명력 흡수 부여가 가능하다.

게임 후반부 [환영의 유물]로 생성한 높은 스탯의 토큰에 속공을 부여해 필드 우위를 점할 수도 있고, 필드 우위를 가지고 있다면 하수인들에게 전부 생명력 흡수를 부여해 안정성을 크게 올릴 수 있다.

[힘 과시] 능력은 콤보에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가장 먼저 추측되는 활용처는 [여군주 스테노][난폭한 팬]의 비용을 줄여 2마나로 둘 다 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비용 감소는 강력한 능력인 만큼 이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활용이 보일 수 있다.

또한 [수정 조각]을 통해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을 발견하고 비용을 3 줄일 수 있어 [에메랄드 별 아르거스]를 낸 후의 운영을 유연하게 할 수 있으며, 만약 자신의 필드가 빈 상태라면 [아르거나이트 군대]를 사용, 양옆에 2마리씩 2/2 토큰을 꺼내 속공 및 생명력 흡수를 활용할 수도 있다.

강력한 지속 효과 및 활용처가 분명한 티탄 능력들을 바탕으로 여러 악마사냥꾼 덱이 채용해 후반부 승리 플랜으로 이어 나가는 핵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주술사 티탄 [천둥을 부르는 자 골가네스]도 공개됐다. 6마나 5/7 하수인이며 티탄 및 내 턴마다 처음 시전하는 주문의 비용이 3 감소하는 효과를 가졌다.

티탄 능력으로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3 주고 모든 아군 캐릭터의 생명력을 6 회복시키는 [포효하는 바다], 과부하 카드를 3장 뽑는 [샤르간의 분노], 하수인에게 피해를 20 주는 [하늘의 군주]가 있다.

가장 자주 사용될 듯한 능력은 [포효하는 바다]로, 모든 적에게 3 피해를 주며 필드를 정리하는 한편 모든 아군 캐릭터의 생명력을 6 회복해 유지력을 챙길 수 있다. 여기에 강력한 하수인 하나가 있다면 처치하는 능력보다는 약하지만 [하늘의 군주]의 20 피해로 대부분의 경우에 정리할 수 있다.

가장 잠재력이 있는 능력은 [샤르간의 분노]다. 과부하 카드를 3장이나 덱에서 뽑아올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강력한데, [천둥을 부르는 자 골가네스]의 지속 효과로 매 턴 첫 주문의 비용이 3 감소하므로 티탄을 내고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 다음 주문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무기 [재즈 베이스]나 과부하 카드의 비용이 1 줄어드는 [인자]와 같은 카드가 있는 만큼, [용의자 줄 세우기]를 통해 [천둥을 부르는 자 골가네스]를 셋 복사, 총 4마리의 골가네스를 꺼내는 콤보가 논의되는 중이다.

첫 주문 비용 3 감소라는 지속 효과 및 3장 서치, 광역 피해 및 회복에 단일 하수인 제압이라는 강력한 수단을 모두 갖춘 고밸류의 티탄인 만큼 주술사의 덱 구성에 새로운 바람이 불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까지 공개된 티탄 확장팩 카드는 19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티탄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