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노멀 아이템으로 구성된 명중 컬렉션 추가! PvP 요소 증가한 침공전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명중 컬렉션 5종 추가
침공전 관련 밸런스 조정, 이제 필드 보스도 등장한다
던전 골드, 필드 경험치 핫타임 이벤트 시작





명중 50 추가 확보 가능! 신규 컬렉션 5종 & 서브 퀘스트
명중 수치를 올릴 수 있는 '미드가르드의 축복 I~V' 컬렉션이 새로 추가됐다. 이번 컬렉션에 필요한 무기는 전부 노멀 등급이며, 니플헬 성에서 사냥이 가능한 수준이라면 직접 구할 수 있어 컬렉션 구성품 획득 난도는 비교적 무난한 편이다. 각 컬렉션 항목 완성 보상은 명중 +8이고, 이번에 추가된 컬렉션이 5종이므로 모든 컬렉션을 완성하면 명중 40이 오른다.

쉐이드 숲의 서브 퀘스트 컬렉션은 명중 10이 추가되었다. 쉐이드 숲은 가장 처음 방문하게 되는 마을로, 서브 퀘스트 진행도 매우 쉽다. 만약 서브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았던 유저라면 쉐이드 숲 서브 퀘스트만큼은 반드시 수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노멀 아이템과 서브 퀘스트로 명중 50을 추가로 올릴 수 있다



▲ 쉐이드 숲 서브 퀘스트는 쉽게 수행할 수 있다, 반드시 클리어하자


메인 퀘스트 난도 하향, 가이드 퀘스트 골드 증가! 퀘스트 관련 변경점
가이드 퀘스트 완료 시 획득하는 골드가 1만에서 5만으로 상향됐다. 현재 수행 가능한 가이드 퀘스트는 총 36개로, 업데이트 이후 보상이 144만 골드 증가한 것이다.

미드가르드 지역은 파라마논 신전과 아마란스 마을의 게시판에서 받는 퀘스트 보상 중 매직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올랐다. 해당 지역의 매직 아이템은 단순히 장착하는 목적만이 아니라 컬렉션에도 다수 필요하므로 상당히 의미가 큰 변경점이라 할 수 있다.

되돌린 미드가르드 지역의 퀘스트 보스 '그리곤'과 어셔마이너 왕국 29-8 첫 퀘스트는 난이도가 하향되어 해당 퀘스트에서 진행이 막힌 유저들이 다시 빠르게 레벨을 올릴 길이 열렸다.



▲ 가이드 퀘스트로 얻는 골드가 5배 증가했다


차원의 정수 PK 드랍율 100%! 침공전 변경점
특정 시간마다 서버 간 전투가 가능한 침공전에 변화가 생겼다. 먼저, 침공전 진행 후 20분이 지나면 33% 확률로 이벤트 필드 보스가 등장한다. 대상 지역은 미드가르드의 구름 고원과 로쿠 광산 두 곳이다. 단, 이벤트 필드 보스는 필드 보스를 처치하는 업적이나 퀘스트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벤트 필드 보스의 생명력이 66%, 33%, 0%가 되면 차원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다. 일반적인 필드 보스와 달리 차원의 정수 획득 여부로 보스의 체력을 짐작할 수 있는 셈이다. 또한, 보스 처치에 가장 많이 기여한 파티는 추가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침공전에서 전투가 더욱 활발해질 만한 변경점도 있다. 침공전 PK시 차원의 정수 드랍 확률이 50%에서 100%로 늘어난 것이다. 이에 차원의 정수를 빠르게 모으기 위한 수단으로 PK를 선택하는 유저가 증가하고, 자연스레 서버 간 전투가 활발하게 진행될 전망이다.

기존에 등장하던 수송선은 더욱 쉽게 파괴할 수 있도록 조정됐다. 덕분에 적 수송선을 파괴하는 퀘스트 수행이 이전보다 쉬워졌다.



▲ 침공전 조정으로 서버 간 전투가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 차원의 정수를 얻고자 마을에 침투한 파티


승급 조건 변화, 필드 보스 강화 등 기타 주요 변경점
승급 후반부인 서약에 필요한 코스튬 및 페어리 컬렉션 수량이 변경됐다. 서약 2단계까지는 요구 조건이 크게 감소해 비교적 쉽게 단계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서약 4단계부터 코스튬 컬렉션은 수량 증가, 페어리 컬렉션은 수량이 감소해 상반된 모습이다.

첫 월드 보스인 카즈로갈은 구름 포격 패턴의 공격 대상이 1명에서 10명으로 증가했다. 공격 대상이 증가한 대신 피해량이 감소해 버티기는 쉬워졌다. 그리고 중앙에서 유충을 소환하면 동시에 캐릭터가 위치한 자리에도 유충이 나타난다. 캐릭터 위치에 소환되는 유충은 총 20마리이므로 의문사를 방지하려면 이전보다 적극적으로 유충을 처치해야 할 것이다.

필드 보스는 서버 재시작 후에도 등장 간격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변경됐고, 중·후반 지역 필드 보스 능력치에 변화가 생겼다. 에픽 등급 이상인 필드 보스는 생명력이 상향되어 이전보다 처치 시간이 오래 걸릴 예정이다. 게다가 유니크 등급 이상 필드 보스는 전투 시작 후 15분이 지나면 광폭화가 적용되어 단순히 오래 버티기만 해서는 보스 공략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파티 던전에서 몬스터 처치 시 골드와 경험치 보상이 추가되고, 업보의 잔재 던전 몬스터 리스폰 시간이 7초로 고정되는 등 던전에 대한 조정 사항도 있었다. 업보의 잔재 리스폰 시간이 빨라지면서 몬스터 처치 속도가 빠른 캐릭터는 원하는 아이템을 얻을 기회가 증가했다. 또한, 지정 순간이동 주문서의 가격이 1만 골드로 내려가고 석판 분해 비용이 감소, 베네둠 동굴의 몬스터 배치를 변경하는 등 편의성이나 캐릭터 성장 관련 개선도 이뤄졌다.



▲ 서약에 필요한 컬렉션 조건 변화, 코스튬은 늘고 페어리는 줄었다



▲ 더욱 강력해진 에픽 이상 필드 보스


신규 이벤트 2종 정보
■ 수호자 고속 성장 지원 14일 출석(~8/2 점검 전)
기간 한정 출석 이벤트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수령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누적 출석일에 따라 골드 행운 상자, 특수 던전 양초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귀속 아이템으로 지급한다. 출석 기간은 총 14일이며, 최종 보상은 안전 강화 초과 장비를 노려볼 수 있는 축복받은 장비 강화 주문서 상자다. 7일 차 보상인 희귀한 보스 정수 선택 상자와 10일 차 보상인 희귀한 재료 선택 상자 10개는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를 사용할 희귀 장비 제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희귀 장비 제작에 도움을 주는 기간 한정 출석 이벤트


■ 14일간의 1+1 핫타임(~7/25)
매일 1시간 이용 가능한 특수 던전 마족의 보급로와 아르카스의 시험장에서 획득하는 골드가 3배 증가한다. 평소 골드가 부족했던 유저라면 어떻게든 시간을 내서 특수 던전 시간은 모두 소모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와 동시에 첫 대륙인 미드가르드 지역은 경험치 100% 상승 핫타임이 적용된다. 직접 확인한 결과, 이벤트 적용 중에는 니플헬 성 46레벨 몬스터와 되돌린 엘라움 계곡 몬스터의 처치 경험치가 비슷한 수준이었다. 따라서, 되돌린 미드가르드 초반 지역에서 사냥 중이던 유저는 이벤트 기간 중 미드가르드 후반 지역에서 훨씬 빠른 속도로 레벨업할 수 있을 것이다.



▲ 이벤트 기간에는 상위 지역보다 미드가르드의 경험치 획득량이 높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