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주술사 등장! 미리 보는 블레이드 & 소울 2 2주년

게임뉴스 | 박희수 기자 |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가 어느덧 출시 2주년을 앞두고 있다. 지난 6월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주년에 새롭게 업데이트될 내용들을 사전에 공개하기도 했다. 그래픽, 신규 직업 등 다양한 부분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 만큼, 더욱더 많은 콘텐츠를 맛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지금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내용을 토대로 2주년 업데이트에 대해서 정리해봤다.


신규 직업 추가
블레이드 & 소울 2에서도 이제 '주술사'가 추가될 예정이다. 주술사는 2014년에 블레이드 & 소울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외형이 일시적으로 변화하는 효과로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주술사는 명계의 힘을 이용해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고 마령과 함께 연계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많은 유저에게 사랑을 받은 직업인 만큼 블레이드 & 소울 2의 전투 환경에 맞춰 새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한다. 또한, 최대한 많은 유저가 주술사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주술사 클래스 체인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스페셜리스트 주술사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홈페이지)


초반 플레이 경험 개선
이제는 게임에 접속해 캐릭터를 생성하고 실제 플레이에 진입하는 과정을 더 단축할 예정이라고 한다. 지난 3월에 컷씬을 건너뛸 수 있는 편의성 개선에 이어서 다가오는 2주년엔 더욱더 빠르게 필드에서 사냥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초반 플레이에 가장 중요한 '반달 호수' 지역이 리뉴얼됐다. 반달 호수에서 즐길 수 있는 튜토리얼 단계와 성장 동선을 고려해 동선을 정돈했으며, 개방감을 느낄 수 있게 변경됐다고 한다. 또한, 지역 디테일 강화가 이뤄진 만큼 이전과 달라진 반달 호수를 곧 볼 수 있다.



▲ 곧 만나볼 수 있는 새로워진 반달 호수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홈페이지)



▲ 곳곳에 추가되는 지역 디테일 강화 요소들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홈페이지)


그래픽 개선
마지막으로 그래픽 개선도 2주년에 진행된다. 사전 공지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는 시점부터 체감할 수 있는 그래픽 개선도 반영되며 빛의 투과 및 캐릭터의 머리, 사물의 재질감, 디테일 표현도 이전보다 더욱더 개선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재 인게임에선 2주년 기념 8월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또한,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 5종 개발과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등 다가오는 2주년엔 다양한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다.



▲ 빛의 투과 및 재질감 디테일 표현
(출처: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홈페이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