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니아] 4개 서버 통합 던전 시련의 전당, 캐릭터 성장 요소 봉인 추가!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57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정예 던전 시련의 전당 추가
다양한 추가 능력치 제공하는 신규 성장 콘텐츠 봉인
하루 8시간 오프라인 플레이 이용 가능!





정예 던전 '시련의 전당', 보스 두고 4개 서버 경쟁 구도 형성될까?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정예 던전 '시련의 전당' 추가다. 시련의 전당은 기본 이용 시간이 7시간이며, 던전 내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처치 시 드롭하는 시련의 전당 양초를 사용하면 이용 시간을 60분 충전할 수 있다.

시련의 전당에 입장하면 던전 입구 개념인 하늘 선착장으로 이동한다. 이곳에서는 마을처럼 정비가 가능하며, 처음에는 선착장 내에 있는 NPC 학자 페드로에게 말을 걸어 1층 입장만 가능하다. 2층 또는 3층에 가려면 시련의 전당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해 '시련의 전당 비공정 티켓'(이하 비공정 티켓)을 얻어야 한다. 단, 층을 올라갈 때마다 몬스터 레벨이 10씩 증가하므로 무턱대고 상위 사냥터에 진출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각 층의 보스 몬스터는 최대 유니크 등급 장비와 스킬북, 제작 레시피 등을 드롭한다. 처치 후 등장 간격이 36시간으로 상당히 길고, 4개 서버가 동시에 이용하는 던전이라 보스를 둘러싼 PvP가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시련의 전당에서는 시공 추적자라는 특수한 몬스터가 출현한다. 시공 추적자를 처치하면 갈라진 전당의 틈으로 통하는 포탈이 생성되며, 갈라진 전당의 틈 몬스터 처치 시 신규 콘텐츠 봉인에 필요한 봉인석과 각인석을 획득할 수 있다.



▲ 57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정예 던전 시련의 전당



▲ 하늘 선착장에서 NPC 학자 페드로에게 말을 걸어 1층에 입장할 수 있다



▲ 던전 내 보스는 유니크 아이템을 드랍해 서버 간 치열한 경쟁 구도가 예상된다


보스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시련의 전당 보주의 파편'은 시련의 전당 1~3층 보주를 제작하는 데 쓰인다. 보주를 사용해 시련의 전당으로 이동하면 던전 내 디버프 효과를 받지 않아 다른 유저보다 유리한 상태로 사냥을 진행할 수 있다. 그러나 보주 제작을 시도할 때 골드를 천만 단위로 소모하고 제작 성공률이 20%로 낮아 제작 시도는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던전 내 모든 몬스터가 드롭하는 비공정 티켓은 사냥터 이동 외에도 비공정 티켓 상자 및 시련의 전당 보주 제작 시 필요하다. 비공정 티켓 1~3층 상자는 제작하려는 상자와 같은 층의 비공정 티켓 30장을 재료로 사용한다. 제작한 상자는 사용 시 골드와 1~3층 보주의 파편, 시련의 결정, 각종 에픽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비공정 티켓 상자에서 획득한 시련의 결정은 하늘 선착장의 이벤트 상점에서 신목의 이슬, 신비구슬 상자, 희귀한 재료 선택 상자 등을 구매하는 데 쓰인다. 다양한 구매 항목 중 시련의 제작 상자에서는 일정 확률로 에픽 제작 레시피나 에픽 등급 보스 정수 선택 상자가 나오기도 한다.



▲ 시련의 전당 보주는 요구 재료가 많고, 성공 확률이 20%로 낮은 편이다



▲ 시련의 전당 비공정 티켓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 목록


다섯 부위 강화하는 봉인, 각인 등급 같으면 추가 능력치 획득!
'봉인'은 50레벨부터 이용 가능한 캐릭터 성장 요소다. 성장 가능한 봉인은 총 5가지로, 봉인마다 증가하는 능력치가 다르다. 기존 육성 요소 중에는 지식의 석판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봉인 경험치를 올리려면 '봉인석'이 필요하다. 봉인석은 상점에서 매주 10개 구매하거나 시련의 전당에서 시공 추적자를 처치해 획득할 수 있다. 1회 성장 시 봉인 경험치는 1~5 중 무작위로 상승하고, 봉인 레벨에 따라 필요한 봉인석 수가 점점 증가한다.

봉인 레벨이 3 이상이면 각인석을 이용해 '각인'을 진행할 수 있다. 각인석은 봉인석과 마찬가지로 상점 구매(매주 최대 7개), 시공 추적자 처치, 시련의 결정 교환, 차원의 정수 교환으로 구해야 한다. 각인 슬롯은 최대 3개이며, 등급은 레어~유니크까지 총 3단계로 구분된다. 이때, 봉인 레벨이 높을수록 각인 시도 시 좋은 능력치가 등장할 확률이 오른다.

각인 진행 중 모든 각인의 등급이 같게 나온다면, 선택한 봉인의 각인을 완성하고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완성된 각인 수가 많을수록 추가 효과는 점점 증가한다.



▲ 지식의 석판과 유사한 성장 요소인 봉인, 레벨이 오르면 능력치가 활성화된다



▲ 봉인 레벨 3부터는 각인석을 소모해 추가 능력치를 더할 수 있다



▲ 등급이 같은 각인 3개가 모이면 완성 효과로 추가 능력치가 한 번 더 오른다


쉴 때도 이어지는 사냥, 하루 8시간 이용 가능한 오프라인 플레이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사냥이 가능한 '오프라인 플레이' 기능이 추가됐다. 오프라인 플레이는 하루 최대 8시간 이용할 수 있고, 매일 오전 5시에 남은 시간이 초기화된다.

게임을 종료한 상태지만, 다른 유저에게는 일반적인 자동 사냥을 하는 것처럼 보이므로 PvP 위험이 없는 안전한 지역에서 오프라인 플레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던전에서 오프라인 플레이 중 던전 이용 시간이 만료되면 오프라인 플레이가 종료되니 주의해야 한다.



▲ 게임을 끄고 있을 때도 자동 사냥이 가능한 오프라인 플레이


에픽 확정 천장과 신규 컬렉션 추가! 코스튬, 페어리 변경점
코스튬 및 페어리 소환에 '마일리지' 보상이 추가됐다. 마일리지는 코스튬이나 페어리를 소환할 때마다 누적되며, 총 4,000 마일리지를 획득 시 에픽 확정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마일리지 획득량은 소환 시 사용한 재화에 따라 다르다. 패키지 구매나 다이아 소모로 소환할 때는 10, 골드 소환은 3, 이벤트 보상으로 획득한 소환권은 1 마일리지를 얻는다.

이외에도 레전드 등급 소환에 필요한 실링 조각이 기존 대비 60% 수준으로 감소했고 신규 코스튬/페어리 컬렉션이 추가됐다. 이번 컬렉션을 완성하려면 최소 에픽 등급 이상 코스튬이나 페어리가 포함돼 있어 수집 난도는 높은 편이다.



▲ 소환 마일리지 4,000점이 모이면 에픽 확정 소환권 획득!



▲ 레전드 실링에 필요한 조각 요구량이 60% 수준으로 감소했다



▲ 신규 코스튬 컬렉션 목록



▲ 신규 페어리 컬렉션 목록, 페어리 레벨 0으로 완성할 수 있다


이번에는 상향 평준화, 스킬 밸런스 조정
이번 스킬 밸런스 조정에서는 지팡이를 제외한 나머지 클래스가 전부 상향됐다. 대검은 인핸스드 파워의 근거리 공격력 추가 조건이 다음 1회 공격이 아닌 사용 후 4초간으로 변경되어 짧은 시간 동안 높은 대미지를 낼 수 있게 됐다. 단검은 각종 공격 스킬의 상태이상 대미지가 증가했고, 섀도우 브레이커 II의 마비 적중 확률이 올랐다.

활은 바인딩 샷 II의 속박 적중 확률이 증가하고 리인포스의 공격 속도 -20% 패널티가 삭제됐고, 이미지너리 포인트 II의 유지 시간이 12초 → 19초로 변경되어 시간당 비전석 소모량이 줄었다. 오브는 각종 스킬의 화상 대미지가 오르고 폴리모프의 변이 시간이 4초 → 6초로 증가, 커스는 상태 이상 내성 감소량이 6% → 10%로 변경됐다.



▲ 지팡이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의 스킬이 상향됐다


침공전, 퀘스트, 경험치 등 기타 주요 변경점
침공전 매칭 서버가 변경됐고, 침공전 진행 맵 중에서 구름 고원 ~ 니플헬 성 지역 몬스터 처치로 얻는 차원의 정수 최대 획득량이 15개에서 10~12개로 감소했다. 대신 침공전 보물 상자에서 얻는 차원의 정수가 지역에 따라 최소 30개에서 최대 53개까지 대폭 증가했다. 한편, 침공전 부관은 봉인 콘텐츠에 필요한 봉인석을 판매한다. 가격은 1개당 차원의 정수 20개이며, 매주 70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퀘스트 보상에 변화가 생겼다. 서브 퀘스트는 완료 시 획득하는 골드가 증가했고, 메인 퀘스트는 수락 제한 레벨을 변경하면서 의뢰 완료 시 얻는 경험치와 골드 양이 늘었다. 이외에도 자동 사냥이나 일반 던전에서 사냥으로 얻는 경험치가 증가하고, 골드 의뢰서는 보상이 10배 증가해 이전보다 골드 수급이 쉬워졌다.

필드 보스에 대한 조정도 진행됐다. 레어 등급 필드 보스인 에키나드, 스킬라, 리자드킹, 아르곤은 기여도 7등까지 아이템 획득 권한이 주어져 레어 아이템을 획득 기회가 더욱 많은 유저에게 주어진다. 그리고 후반부 필드 보스인 아라킨, 페일, 가웨인, 라돈의 환영은 공격력이 증가해 처치가 더욱 어려워질 전망이다.



▲ 침공전 보물 상자에서 얻는 차원의 정수가 쏠쏠하다



▲ 서브 퀘스트 보상 골드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신규 이벤트 3종 정보

■ 특별한 14일 출석 이벤트(~8/30 점검 전)
시련의 전당 업데이트를 맞아 열린 기간 한정 출석 이벤트. 1~2일 차에 신규 시스템 '봉인'에 필요한 봉인석과 각인석을 3개씩 지급한다. 이외에도 일반 던전 양초 선택 상자, 희귀한 보스 정수 선택 상자, 희귀한 재료 선택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 날인 14일 차 보상은 신비로운 페어리 및 코스튬 10+1 소환권이다.



▲ 봉인 재료를 비롯해 다양한 성장 재료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


■ 강화 파편을 모아보자!(~8/23 점검 전)
모든 필드와 일반 던전에서 몬스터 사냥 시 이벤트 아이템 '강화 파편'을 드롭한다. 각 거점에 있는 이벤트 상인에게 강화 파편을 가져가면 각종 강화 주문서와 재련석을 구매할 수 있다. 강화 주문서는 매일 구매 가능하고, 재련석은 구매 횟수가 서버 단위로 제한된다. 모든 물품을 구매하고 강화 파편이 남는다면 1만 골드 보급 상자로 교환하자.



▲ 강화 파편으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 목록


■ 월드 보스 재련석 보상 UP(~8/16 점검 전)
이벤트 기간 중 월드 보스 토벌에 성공하면 재련석 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카즈로갈은 무기, 방어구 재련석, 안티온은 무기, 방어구, 장신구 재련석이 보상에 추가된다. 12시와 19시 월드 보스에 모두 참여하면 재련석을 하루 2회 획득할 수 있다.



▲ 월드 보스 토벌 성공 시 재련석이 추가 지급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