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한 번에 정리 가능한 문파 보관함 시스템 추가!

게임뉴스 | 박희수 기자 |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9월 20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스템 '문파 보관함'을 추가했다. 문파 보관함은 문파원이 사냥에서 획득한 아이템들을 보관하는 시스템이며 이후 해당 아이템을 이용해 경매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무원의 탑에 새로운 층이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됐다.


문파 보관함 시스템
이번 업데이트 이후 '문파 보관함' 탭이 문파 UI에 새롭게 추가된다. 해당 기능은 문파원이 획득한 루팅 보상을 보관할 수 있으며, 문파장이 직접 '문파 관리'에서 설정할 수 있다. 보관된 아이템들은 획득자 반환, 경매 등록, 거래소 등록 총 3가지의 방법으로 관리하면 된다.

획득자 반환은 획득한 문파원 개인에게 아이템이 반환된다. 다만, 획득한 유저가 문파를 탈퇴한 상태라면 문파장에게 반환하는 버튼으로 변경된다.



▲ 문파 보관함에 보면 보관 중인 물품을 확인할 수 있다



▲ 문파장은 직접 문파 보관함에 대해서 세세한 설정이 가능하다



▲ 보관 중인 아이템은 총 3가지 옵션이 있다


아이템을 경매 등록하면 문파원만 참여 가능한 경매가 열린다. 문파장이 직접 경매는 종료되는 시간, 입찰 가능 인원, 등록 수량 등 세부적인 부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종료 직전 최고 입찰자가 물품을 낙찰받는다. 마지막으로 즉시 낙찰가는 낙찰가를 설정한 뒤 해당 금액에 입찰한 사람이 나타난 순간 경매가 종료된다.

경매 취소는 문파장만 할 수 있으며 경매 종료까지 아무도 입찰하지 않은 경우엔 문파장이 이후 보관 물품으로 회수한다. 경매를 통해 판매 완료된 물품은 '정산'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정산' 버튼을 누르면 자금이 들어온다.



▲ 경매 시간, 시작가 등 상세 정보를 설정하면 된다



▲ 문파장은 경매 취소를 할 수 있다



▲ 정산 버튼을 누르면 정산 가능한 신석을 획득한다



▲ 문파 자금 분배 버튼은 지금까지 쌓인 문파 자금을 문파원들에게 분배하는 버튼이다



▲ 문파 자금 분배를 누르면 세부 설정이 가능하다


무원의 탑 신규 층 추가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무원의 탑이 50층까지 추가됐다. 대인면충, 홍돈칠, 태장금, 곤야차 등 다양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처치 시 영웅 등급 재료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무원의 탑에서 요구하는 소울을 착용하면 피해를 더 줄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많이 돌파하는 것이 좋다.



▲ 50층까지 추가된 무원의 탑



▲ 새로 추가된 층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들


별빛 내리는 호숫가 이벤트 던전
9월 20일(수)부터 2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별빛 내리는 호숫가'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해당 이벤트 던전은 30 레벨 이상부터 매일 한 시간 사용할 수 있다. 화, 명 속성의 소울을 착용하고 입장하면 경험치, 공격력, 금화 획득량이 증가하는 버프가 부여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 던전에선 몬스터 처치 시 운명의 성도 각인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 아이템이 지급되니 부족한 재료를 수급하기 좋은 기회다.



▲ 이벤트 던전이 추가됐다



▲ 요구하는 소울을 착용하면 버프가 주어진다



▲ 해당 던전에선 운명의 성도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