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조합식은 해금했는데 뭐가 좋지? 초반용 추천 무기 조합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개 |
대검 날과 레이피어 자루의 무난함
코일봉을 사용하고 싶다면 경찰봉 자루랑 조합
강력한 한방은 렌치와 글레이브 자루





대검 날 + 레이피어 자루
초반에 얻을 수 있는 무기들로 구성할 수 있는 조합이다. 대검 날의 페이블 아츠는 연계 베기인데, 페이블 아츠를 최소 3번이나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공격이며 동작이 간결해, 공격 중간에 적에게 피격 당할일이 줄어든다. 레이피어 자루는 가드 패리가 페이블 아츠지만, 타이밍 적응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렇지만 적응만 한다면 매우 화려한 페이블 아츠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베기에 특화된 대검 날이지만 레이피어 자루에 장착되어 찌르로 전환된다. 적당한 리치를 보유하고 있고, 가드 시 피해 감소율이 65.37이라 기본 레이피어를 쓰는 것보단 가드 능력이 좋다. 다만 무게가 무겁다보니 레이피어 날에 비해 빠른 공격과 회피는 불가능하다.




▲ 대검 날 + 레이피어 자루



▲ 평타



▲ 차지 공격



▲ 그로기 공격



▲ 대검날 페이블 아츠(연계 베기 3번)



▲ 레이피어 자루 페이블 아츠(가드 패리)


전력 코일봉 머리 + 경찰봉 자루
이 조합은 전력 코일봉이 아닌, 경찰봉 자루가 좋은 손잡이다. 페이블 아츠는 일격의 기회, 일시적으로 다음 1회 공격 능력이 증가한다. 그래서 페이블 아츠를 사용 후 차지 공격을 강화하면 된다. 전력 코일봉 머리는 초반에 곧바로 얻을 수 있는무기, 페이블 아츠는 발전인데 일시적으로 전격 공격력이 크게 증가한다. 그래서 날과 손잡이 페이블 아츠를 사용해 차지 공격을 가하는 방식이 좋다.

단점이라면 리치, 사거리다. 생각보다 공격 범위가 짧아서 최대한 근접해야 되며, 강력한 공격형 페이블 아츠가 없어서 아쉽니다. 그래도 공격속도도 빠르고 전격 공격이 있다보니 인형들도 쉽게 잡아낼 수 있다. 초반에는 전력 코일봉 머리를 사용하다가 이후 다른 날로 교체하면 된다.




▲ 코일봉 머리와 경찰봉 자루



▲ 평타



▲ 차지



▲ 그로기 공격



▲ 코일봉 페이블 아츠



▲ 경찰봉 페이블 아츠


파이프렌치 머리 + 글레이브 자루
강력한 공격력과 그로기를 쉽게 유발할 수 있는 조합이다. 대형 파이프렌치 머리는 인내의 내려치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데, 오랜시간 페이블 아츠를 모았다가 사용하면 강력한 공격이 가해진다. 일반 몬스터라면 그로기 수치가 바로 적용된다. 인내의 베기는 글레이브 자루만의 돌격 페이블 아츠인데, 렌치를 장착해도 빠르게 접근해서 공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다.

파이프렌치와 글레이브 자루의 단점은 무게와 느린 공격속도다. 공격 하나하나가 강력하지만, 공격속도가 말도안되게 느리다. 가드 시 피해 감소율이 높아 버티기는 좋지만, 공격하는 타이밍을 잘 맞춰야 강력한 무기 조합이다. 평타와 차지 공격으로 그로기 수치를 쌓으며 공격을 이어가고 싶다면 추천하는 조합.




▲ 렌치와 글레이브 자루 조합



▲ 평타



▲ 차지



▲ 그로기



▲ 렌치 페이블 아츠



▲ 글레이브 자루 페이블 아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