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 맞다 이벤트! 10월 11일에 종료 이벤트 일정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5개 |
달조각, 샤카투 이벤트 마감
한가위 핫타임 및 조련 핫타임 마무리
전어 이벤트 및 한글날 이벤트도 끝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검은사막에 떠오른 보름달?!
4일까지 진행했던 보름달 이벤트가 11일까지 연장되었는데, 드디어 끝이 보인다. 사냥/채집/낚시로 달 조각을 모아 보름달을 완성할 수 있으며, 보름달 개봉 시 벨의 포효가 느껴지는 꾸러미와 가모스의 포효가 느껴지는 꾸러미, 장인의 기억, 기억의 파편 등 여러 가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3개의 조각을 못 모았다면 2개의 조각만 간이연금하여 초승달이나 반달로 만들 수 있다. 붉은/푸른 달 조각을 간이연금하면 초승달이 나오는데 개봉하면 기억의 파편이 나오고, 푸른/노란 달 조각을 간이연금하면 반달을 얻을 수 있고 개봉 시 크론석을 획득할 수 있다.

달 조각은 상점에서 1만 은화로 판매할 수 있다. 벨리아 마을에 등장한 동화에게 보름달 5개를 건네면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 II를 가문당 1회 보상받을 수 있다. 이벤트 종료 전 미리 의뢰를 완료하여 좋은 보상을 챙겨두자.

▶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검은사막에 떠오른 보름달?!






샤카투의 비밀축제에 초대합니다!
핀토 농장 마티나 핀토와 대화하여 핀토 농장 창고 거점을 활성화, 일꾼을 보내 한가위 상자를 얻는 이벤트가 11일에 끝난다. 일꾼이 상자를 캐올때 희귀한 한가위 상자 / 진귀한 한가위 상자 / 찬란한 한가위 상자 3가지 중 1개가 결정된다. 가장 좋은 상자는 찬란한 한가위 상자다.

상자 구성품 중 공통적으로 나오는 아이템은 한가위 선물 보따리다. 상점에 판매하면 개당 200만 은화에 판매할 수 있지만, 공헌도 경험치를 제공하는 푸짐한 모둠전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가문당 1회 의뢰도 제공되는데, 보따리 15개를 모으면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를 얻을 수 있고 보따리 20개를 모으면 크론석 500개를 보상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그리고 이벤트가 끝나기 전 벨리아 마을 작업감독관 NPC 산토 만지와 대화 시 장인 고블린 일꾼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으로 받는 일꾼은 벨리아 마을로 소속되어 있다. 장인 일꾼이 없는 모험가라면 공짜 일꾼을 지급할때 빠르게 받는 것을 추천한다.

▶ 샤카투의 비밀축제에 초대합니다!






한가위 맞이 풍성한 핫타임 시작~!
한가위를 맞아 500% 전투 경험치, 200% 기술 경험치 핫타임이 끝난다. 전투 경험치는 51레벨부터 적용되며, 기술 경험치는 레벨에 상관없이 모든 레벨이 적용된다. 흑정령 수련 경험치(전투/기술)도 50%가 적용되었는데, 연휴를 맞이해 진행했던 핫타임이 내일이면 끝난다.

추가로 진행되었던 아이템 획득 확률 100% 증가 이벤트도 끝난다. 평소 사냥을 즐기던 모험가들은 오늘 점검전까지 마지막 파밍을 달리는 것을 추천한다. 아획증 100% 증가 이벤트는 자주 하지 않으니, 다음 이벤트까지 스펙업을 해두었다가 이벤트 시작 시 특정 사냥터에 사냥을 집중해보자.

▶ 한가위 맞이 풍성한 핫타임 시작~!
▶ 아이템 획득 확률 100% UP!






천고마비의 계절, 말과 함께 달려볼까요?
조련 핫타임 이벤트도 4일에서 11일까지 연장되었는데 이제는 연장없이 정말로 끝날 느낌이다. 기간 내 황실 말 납품하면 [이벤트] 황실 조련 납품서를 얻고, 망념의 꽃은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고비 뿌리, 몽상의 깃털, 광활한 질주의 영약, 돌꼬리 바람 정식을 제공하는 이벤트 의뢰도 진행 중인데 점검 이후에는 진행할 수 없다.

▶ 천고마비의 계절, 말과 함께 달려볼까요?






노을빛이 감도는 전어 등장!?
이벤트 기간 동안 통통한 실러캔스와 노을빛이 감도는 전어만 잡힌다. 전어는 무려 300만 은화에 판매할 수 있는데, 값비싼 물고기만 낚이는 이벤트 기간에는 입질에 기존보다 훨씬 오랜 시간이 걸린다. 처음에는 얼마나 오래 걸리나 싶었지만, 전어 이벤트가 시작된 이후 낚시 수익률이 평소보다 더 줄어들었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 이외에도 장착 시 호흡 및 힘 경험치 획득량 +50% 효과가 있는 단련의 고서도 점검 이후 사라진다.

▶ 노을빛이 감도는 전어 등장!?






땅의 기운을 가진 토벌의 전리품!
흑정령(/)을 불러 [이벤트] 강력한 힘을 원해 의뢰 수주 후 검은사당 땅의 기운 우두머리 중 1마리 처치하면 토벌의 전리품 : 땅의 기운 (정1품)을 얻을 수 있다. 메인 의뢰 검은 사당 우두머리는 적용이 안 된다. 대신 일재시니를 처치해도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다.

▶ 땅의 기운을 가진 토벌의 전리품!






바삭한 한과 소리를 듣고 검은사막에 찾아온 곰!
벌목, 수액채취, 도축, 무두질 등 다양한 채집 활동과 재배를 하다보면 한과를 얻는다. 재배 시 지정된 확률에 따라 출현하는 두더지를 처치해도 한과를 얻을 수 있는데, 한과를 얻으면 곰이 등장한다. 등장한 곰을 처치하면 곰 고기, 곰 가죽, 곰피, 단단한 흑결정 조각, 고대 정령의 가루, 검은 결정, 검은 결정 파편, 뾰족한 흑결정 조각 등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 바삭한 한과 소리를 듣고 검은사막에 찾아온 곰!






어떤 표현이 올바를까?
10월 9일은 훈민정음 반포 577돌이 되는 한글날을 맞이해 작은 이벤트가 진행됐다. 높새 볏골마을의 영호가 내는 맞춤법 문제를 모두 맞히면 용비어천가를 획득하는데, 전투 경험치 획득량 증가 +200% / 기술 경험치 획득량 증가 +100% / 지식 획득 확률 +30%/ 지식 획득 시 높은 등급 지식 확률 +10% 버프가 2시간 지속되는 소비 아이템이다.

문제는 틀려도 곧바로 수정해서 맞출 수 있으니 어렵지 않다. 문제 진행 시 1~2개씩 틀리기도 하는데, 일상 생활에서 쉽게 틀릴 수 있는 사례를 모아 문제를 만든 느낌이 든다. 정기점검 이후에 이벤트 의뢰를 진행할 수 없으니 아직 진행하지 않은 모험가라면 서둘러 완료해두자.

▶ 어떤 표현이 올바를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