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우사는 황금 밸런스, 상향 평준화 예고? 데키아 등불 사냥터 조정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21개 |
워리어부터 계수 상향 시작!
하선 기능 추가로 쉽게 배에서 내릴 수 있다
데키아의 등불 사냥터 조정으로 더 쉬워지다





연구소에 캐릭터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우사는 별도의 밸런스 조정이 없다고 선언하며 다른 캐릭터들을 순차적으로 상향하는 방식이다. 첫 밸런스 패치는 워리어. 연 : 천공 가르기와 무덤 가르기의 타격 피해가 증가하고, 균형 치기는 몬스터/플레이어 상관없이 5타격으로 고정됐다. 그리고 아직 심연의 유산 기술이 없던 우사는 마파람이 추가되고 매구도 심연의 유산 여우침 기술이 생겼다.

대양에서 항해 시, 미니맵 우측 상단에 표시되는 지형 정보가 '얕은 물'에서 '깊은 물'로 변경되었고, 이에 따라, 대양 지역에서는 선박의 속도가 100% 온전히 적용되도록 개선됐다. 대양의 일부 지역에만 존재하는 바닷길에 진입했을 때, 해당 지역의 지형 정보가 '오킬루아의 인도'로 표시되며 '오킬루아의 인도' 해류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선박이 더 빠른 속도로 이동한다.

그리고 하선 기능이 추가됐다. 선착장에 도착한 후에, 다른 배가 여러 척 정박해 있더라도 쉽고 빠르게 배에서 내릴 수 있다. 배 위에 있으면 하선 메뉴가 등장하는데, 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 뭍으로 캐릭터가 순간이동하는 방식이다. 하선 기능은 선장이 아니더라도 선박 위의 모든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다.

데키아의 등불 사냥터들의 조정이 이뤄졌다. 등불의 영향을 받는 범위가 기존 대비 60% 감소되고, 외눈박이 땅 [데키아의 등불] 및 가시나무 숲 [데키아의 등불]에서 출현하는 몬스터들의 방어력에서 출현하는 몬스터들의 방어력이 소폭 감소했다. 그리고 공허에 지배당한 피에 굶주린 칼크, 공허에 물든 아히브 마성전자 등 넉다운/바운드/기절/경직 상태이상을 사용하던 몬스터들이 이제는 넉백만 사용한다.

흑정령을 부르지 않고 가방에서 수정 프리셋을 장착과 해제가 가능해졌다. 수정 가방 내 적용 중인 수정에 대한 표현이 개선되었으며, 장착 UI가 변경되어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된 모습이다. 대신 프리셋 장착 및 해제 시 5초 뒤에 적용되며, 프리셋 변경 중 피해를 받거나 상태이상에 적중당할 경우에는 변경이 취소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연구소 공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10월 13일 연구소 업데이트 바로가기




▲ 우사 마파람 신규 심연스킬



▲ 매구 여우침 신규 심연스킬



▲ 움짤로 보는 하선 기능



▲ 수정 UI 변경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