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거 아직도 써?' 확실한 장점으로 살아남은 좀비 카드 6 picks

게임뉴스 | 김필재 기자 | 댓글: 14개 |
초창기때부터 이어진 고전 명작!
라이브 쿠르투아, 엠씨 페드로 etc.
아직까지 살아남은 좀비 카드는?



▲ 여전히 인기 만점인 라이브 쿠르투아 이적시장 근황.



▶ LIVE-쿠르투아
영원한 국민 골키퍼, LIVE-쿠르투아.

FC 온라인 초창기 때부터 정말 인기가 뜨거웠던 골키퍼이며 지금도 마찬가지다. 현재 부동의 사용률 1위 GK이며, 그 이상으로 전체 카드 사용률을 따져봐도 상위 10,000명 기준 가장 픽을 많이 받는 카드이기도 하다. 신장이 2m에 가깝고 전반적인 성능도 나쁘지 않은데 첼시, 레알 마드리드라는 Top 2 팀컬러까지 보유하고 있다 보니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결과라 볼 수 있다.

실축에서 급격한 기량 하락으로 능력치가 떨어지거나 다른 비인기 클럽팀으로 이적하지 않는 이상, 1위 자리는 굳건하게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 11월 28일 기준, 상위 10,000명 대상 전체 선수 사용률 순위.



▶ LH-호날두
한때 서버 1대장 공격수였던 LH-호날두.

좀비 선수로 현재 주공 호날두를 언급하고 있지만, 재밌게도 원조 좀비두라고 불렸던 19TOTY-호날두의 전성기를 멈춘 카드가 다름 아닌 주공두였다. 속가와 밸런스 부분에서 파격적으로 스탯이 좋아지다 보니 당시 실질적인 공격수 1대장으로 통했다. 이후 양발 호날두가 나오면서 약간 주춤했지만, 최근 금카 케미 버프 및 8카 고유 특성 추가가 가능해지면서 요즘 다시 인기가 높아졌다.

성능 대비 가격이 부담스러운 수준은 절대 아니며, 오프더볼 한정해서는 구시즌이지만 호날두 시즌 중에서도 탑 급이다. 게다가 금카를 달면 '파워 헤더'와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몇 안 되는 옵션이다 보니 최근에 인기가 더 뜨겁다.



▲ LH-호날두 금카를 기용한 레알 스쿼드.
(감독명 : unlmtd성우)



▶ UP-페드로
나름 근본 윙어라 볼 수 있는 UP-페드로.

UP 시즌 출시 당시 가장 유저들의 주목을 가장 많이 받었던 선수가 바로 페드로였다. 원래도 양발이었고 LH나 MC 시즌도 나름 꽤 선택을 받았지만, 고강을 쓰지 않으면 완성도가 높지 않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을 UP-페드로가 크게 보완을 했고, 실제로 당시 업페드로 은카하면은 1티어 윙어로 평가받았다.

물론 지금은 그 정도로 성능이 좋진 않다. 하지만 6~7카 정도 쓰면 당시 느낌을 충분히 낼 수 있으며 첼시, 바르샤와 같은 인기 팀컬러도 있어 상당히 인기다. 최근 꾸준히 윙어 사용률 10위 안쪽으로는 유지하는 것을 보면 웬만해선 인기가 크게 떨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 11월 28일 상위 10,000명 기준, RM 사용률 순위.



▶ MC-호나우두
MC 시즌 출시 당시 호날두와 같이 큰 주목을 받았던 호나우두.

한때 매우 인기 있었던 1티어 공격수인 것은 물론 침투 움직임도 좋은 편이라 상당히 위협적이었다. 그러나다 호나우두 신규 시즌 출시가 뜸해진에 이어 LN, BWC 시즌까지 나오며 시대의 흐름에 맞게 관짝에 갇히는 듯했다. 하지만 금카 상향으로 인해 최근 관짝을 뜯고 사용률 좀비 모드에 들어갔다.

금카 단일 풀케미 기준, 스탯 완성도가 매우 높고 심지어 심지어 파워 헤더까지 장착 가능하다. 금카 스쿼드가 인기 있는 상위권에서 요즘 꽤 인기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MC-호나우두 금카를 기용한 바르샤 스쿼드.
(감독명 : volition콜드)



▶ 12KH-박주영
대한민국 팀컬러 중 진정한 적폐 선수이자 하이엔드 좀비이기도 한 12KH-박주영.

해당 카드가 출시되었을 당시, MC-호나우두가 1티어 공격수로 평가받을 때여서 누가 더 좋냐는 의견 대립이 정말 많았다. 양발에 속가 빠르고 예술적인 감아차기 퍼포먼스에 헤더 좋고 가격도 착하니, 지금 보면 ST 사용률 1위 자리는 따놓은 당상인 것처럼 보인다.

어떤 좀비 카드보다도 강한 임팩트를 보여주었고 지금도 높은 사용률을 보여주었지만, 그래도 요즘 예전과 같은 기세는 아니다. TM 등장은 물론 대한민국의 사용률도 떨어지면서, 항상 1위를 고수하던 스트라이커 사용률도 어느새 많이 밀려나긴 했다. 그래도 워낙 가성비가 좋다 보니 당분간 최소 스트라이커 10위권 안에는 큰 무리 없이 들 것으로 보인다.



▲ 12KH-박주영을 기용한 한국 스쿼드.
(감독명 : saint김찬혁)



▶ 20UCL-뤼디거
좀비 카드로 공격수에 12KH-박주영이 있다면 수비수에는 20UCL-뤼디거가 있다.

실질적인 급성비는 FC 온라인 전체를 뒤져봐도 이만한 카드들 보기 힘들며 해당 장점이 너무 좋아서 한동안 센터백 1위 자리에서 내려오질 않았다. 물론 총급여 250으로 수정되면서 센터백의 고급여화가 진행됨에 따라, 전반적인 안정감이 더 좋은 SPL-뤼디거를 더 선호하는 추세에 있긴 하다.

그래도 고급여 모먼트를 감당하기 위해 급여 조절하기 위한 선택지로는 이만한 게 없다. 예전처럼 1위는 힘들어도 충분히 상위권 사용률은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 20UCL-뤼디거를 기용한 첼시 스쿼드.
(감독명 : 화력)



※ 이 외에도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좀비 카드들이 있나요?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