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등급이라도 레벨 제한과 요구 재료가 다르다.
던전 클리어를 위해 영웅(보라색) 무기 먼저 제작하는 것을 추천.
물약 제작도 가능하나 무광 결정을 아끼기 위해 웬만하면 세겔을 우선적으로 사용하자.
스펙업에 제작은 필수, 우선순위는 어떻게?
씰M에서 상위 장비를 얻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제작 시스템을 사용해야 한다. 무기는 희귀 등급부터 전설 등급까지, 방어구는 영웅 등급부터 전설 등급까지 제작이 가능하다.
단, 같은 등급의 장비라고 해서 제작 재료가 동일한 것은 아니다. 결정류 아이템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다소 성능이 떨어지는 무기가 있는 반면 몬스터가 드랍하는 희귀/영웅 무기와 특수재료를 합쳐야 하는 무기도 있다. 전자의 무기를 쓰다가 후자의 무기로 넘어갈지 아니면 조금 참고 바로 후자를 만들어 재료를 아낄지는 본인의 선택이다.
방어구 또한 몬스터가 드랍하는 영웅 방어구가 재료로 들어가고 방어구마다 필요한 특수재료가 다르다. 무기와 달리 방어구에는 세트 효과가 붙어있으므로 내 캐릭터에 필요한 세트 효과는 무엇인지, 그 세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영웅 방어구를 얻어야 하는지 알아놓는 것이 좋다. 행여나 실수로 재료가 되는 장비를 분해해버리지 않도록 말이다.
무기와 방어구 중에서는 무기를 먼저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장비/세겔 던전에 시간 제한이 걸려있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방어구를 만들어봤자 무기가 약하면 클리어할 수가 없다. 우선 무기부터 만든다면 적당한 방어구와 물약으로 버티면서 던전 클리어가 가능해진다.
물약류와 행운 선물 상자, 만들까 말까?
소모품 제작 쪽에서는 무광 결정과 낚시로 얻은 물고기 등을 사용하여 회복류 아이템과 세겔을 주는 행운 선물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물론, 물약을 사다 보면 세겔이 어느새 바닥나게 되기 때문에 물약을 제작해서 쓰는 것이 확실히 구매 대비 효율이 좋다.
다만 무광 결정이 아까우니 웬만하면 초반에 소모품 제작은 하지 말자. 향후에 스킬 제작 및 스킬 옵션 제작, 아이템 강화에 엄청나게 많은 양의 무광 결정이 소모가 되므로 무광 결정은 아껴놓는 것이 좋다. 물약이 필요하다면 세겔을 우선적으로 소비하고 상점에서 사파이어로 판매하는 일일 물약과 갱신 상품을 찾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