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설정부터 플레이까지! 반드시 알아야 할 더 파이널스 꿀팁 모음

카드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1개 |
어렵지 않지만 깊이가 있는 화제의 게임, 더 파이널스!
세팅부터 플레이까지, 승률 상승을 위한 핵심 팁 모음
실전용 꿀팁들과 함께 플레이의 퀄리티를 높여봅시다!



▲ 이기고 싶다면 알아야 한다! 당신의 승률을 높여줄 꿀 팁 모음


체형은 어디서 고르죠? 가장 먼저 만져야 하는 '참가자' 세팅
#. 프리셋 설정, 주특기는 인게임에선 교체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메인 메뉴 '참가자'에서는 체격 설정, 커스터마이징, 장비 프리셋 설정 등 게임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에서 체격 선택과 커스터마이징을 끝마치면 주특기와 무기, 가젯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과 팀 조합에 맞는 세팅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예비품은 플레이 도중에도 교체할 수 있는 장비세팅입니다. 왼쪽의 주장비와 겹치지 않게 잘 세팅해 둡시다.



▲ 예비품은 인게임에서도 교체할 수 있으니, 주장비가 겹치지 않게 세팅하자


#. 플레이로 재화를 모아 주특기. 가젯을 구매하자!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인게임 재화인 VR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VR로 주특기, 무기, 가젯을 해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화 수급률은 꽤 좋은 편이지만, 해금해야 하는 장비 역시 많은 만큼 게임 초반엔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주특기와 무기, 가젯을 구매할 수 있는 VR. 초반엔 부족하니 신중하게 사용합시다


#. 날쌘돌이/저격의 '날렵', 밸런스와 서포팅의 '보통', 맷집과 화력, 파괴의 '육중'

더 파이널스엔 '날렵', '보통', 육중'의 세 가지 체형이 있습니다. 체형 선택에 따라 플레이스타일과 역할이 구분되죠. 체형마다 사용할 수 있는 주특기와 화기, 가젯 등이 정해져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는 체형을 선택해 봅시다.

날렵한 체격(라이트)
- 체력이 적고 민첩한 스타일
- 근접 무기, 빠른 연사 무기를 사용
- 저격총을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타입
- 기동성이 뛰어난 가젯을 활용할 수 있고, 은신도 사용할 수 있음
- 피지컬에 자신있는 유저에게 추천

보통 체격(미들)
- 밸런스 겸 서포터 캐릭터
- 회복, 감지, 포탑 설치 등으로 파티를 지원하는 역할
- 밸런스 좋은 AR 위주의 화기 사용 가능
- 근접 무기 성능은 그렇게까지 좋진 못함.
- 다재다능하기에 입문용으로 추천

육중한 체격(헤비)
- 느린대신 체력이 많은 탱커형 스타일
- 벽이나 건물을 부숴 다양한 변수를 만들 수 있음
- 방벽 등, 다양한 방어스킬로 아군을 서포팅할 수 있음
- 탱커라고는 했지만 화력 역시 최상위권. 고범위 화기도 많음
- 더 파이널스의 진한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체형



▲ 잘 모르겠다면 가장 밸런스가 좋은 보통으로 시작해 봅시다


#. 스킨은 해당 무기를 직접 사용, 경험치를 올려 해금할 수 있습니다

장비와 가젯의 스킨은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배틀 패스(시즌 패스) 등에서 얻을 있습니다. 이외에, 플레이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는데요. 해금하고 싶은 장비나 가젯을 사용하면 경험치가 차오르고, 일정 단계가되면 해금됩니다. 장비 스킨을 통해 자신의 숙련도도 표현할 수 있겠네요.



▲ 플레이를 통 해 스킨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시야각 꼭 조정하세요! 더 파이널스 설정 팁
#. 훈련장에서 눈으로 확인하며 비디오 세팅 가능!

연습-훈련장에서는 다양한 세팅을 인게임에서 직접 확인하며 교체할 수 있습니다. 훈련장에선 변화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세밀한 세팅이 가능하죠. 컴퓨터 사양과 자신의 취향에 맞는 세팅을 해봅시다.



▲ 훈련장에선 직접 변화를 확인하면서 세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나에게 맞는 시야각을 찾아보자! 넓은 시야각은 멀미 방지에도 도움

시야각 설정은 FPS 플레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너무 좁게하면 시야가 좁아지고, 너무 넓게하면 에임이 어려워지고 화면에 왜곡이 발생되죠. 자신에게 꼭 맞는 시야각 세팅을 추천드립니다. 3D 멀미가 있는 분이라면 시야각을 넓혀 사용하시는 것이 멀미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내게 맞는 시야각을 세팅하자. 3D 멀미가 있다면 넓히는 것을 추천


#. 모션 블러 세팅도 확인 필요!

모션 블러는 급박한 움직 중, 사물과 배경을 블러처리하며 자연스럽고 생동감을 주는 옵션입니다. 켜두면 더욱 박진감 넘치는 화면을 볼 수 있죠. 하지만 모션 블러가 효율적인 플레이를 방해하는 경우도 있어, 많은 분들이 꺼두는 추세입니다. 취향에 맞는 세팅을 해봅시다.


#. 눈에 띄는 컬러링 지정으로 크로스헤어를 더욱 선명히

설정에서는 크로스헤어의 색상과 굵기 등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너무 얇거나 색이 연하면 급박한 상황 속에서 크로스 헤어를 잃어버리는 상황이 나올 수 있으니, 눈에 잘 띄는 색으로 설정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 게임 플레이에서 크로스 헤어 설정도 만져둡시다


'캐시 아웃'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최소한의 플레이 팁
#. 기본 흐름은 금고 이동 > 캐시 획득 > 캐시아웃 스테이션 > 캐시 입금 > 완료될 때 까지 수비

더 파이널스는 상당히 케쥬얼한 게임입니다. 다른 FPS에 비해 맵도 단순하고 좁은 편이라 딱히 길을 외울 필요도 없습니다. 몇 가지 게임 규칙만 알면, 곧바로 전장에 투입해서 싸울 수 있습니다.

빠른 대전의 퀵 캐시와 뱅크잇은 모두 지정된 캐시를 보다 빠르게 확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처음 시작한 유저라면, 우선 금고 표시를 향해 달립시다. 그리고 금고를 열어 캐시를 획득하고, 캐시아웃 스테이션에 입금. 이후, 입금이 완료될 때까지 지키면됩니다.



▲ 잘 모르겠으면 우선 [금고] 표시를 향해 달려봅시다. 이후부터는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 버텨야 한다! 팀 모두가 사망하면 리스폰 시간이 길어지니 주의 필요

더 파이널스는 기본적으로 무한 리스폰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팀 전원이 모두 죽으면 팀 리스폰 상태로 들어가 더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모두가 한 번에 부활하는 장점은 있지만, 캐시 아웃 등 접전 상황에서의 시간 소모는 치명적이니, 아군이 죽었다면 적극적인 교전보단 부활하는 시간을 버는 것도 좋은 작전입니다.



▲ 팀 리스폰에 들어가면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때로는 존버도 전략이라는 것


#. 위험 상황이라면 시체를 들고 안전지역으로 이동 후 부활시키자

보통 체격의 제세동기가 있다면 큰 문제는 안되겠지만, 다른 체형이거나 해당 가젯이 없다면 유용한 팁입니다. 바로, 아군의 시체는 들어서 옮길 수 있다는 거죠. 접전 상황에서 부활이 필요하다면 아군 시체를 집어 안전한 곳으로 이동, 드롭 후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 키세팅은 [F]입니다.



▲ 접전 상황이라면 시체를 들고 도망치자! 이후 살려서 다시 교전에 돌입!


#. 체력이 없다면? 자동 회복을 위해 후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체력이 없는 상황에서, 나를 케어해줄 보통 체격 팀원도 없다면 자연 회복을 기다려봅시다. 안전한 상황에서 조금 기다리면 빠른 속도로 체력이 차오릅니다.



▲ 체력이 없다면 잠시 은엄폐하여 기다리세요. 빠른 속도로 차오릅니다


#. 프리셋 설정으로 상황에 맞는 장비로 스왑하자!

앞서 참가자 세팅에서도 설명드렸지만, 리스폰 시엔 세팅해둔 보조 장비와 가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특기는 변경할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변경은 리스폰 시에만 적용되고, 아군이 부활시킬 경우엔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 리스폰 시간 도중 [J]를 눌러 보조 장비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언어가 안 통해도, 마이크가 꺼져있어도 OK! '휠클릭' 핑으로 소통하자

게임 도중 [휠]을 클릭하여 핑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파티로 플레이한다면 음성 채팅을 이용하면 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엔 이 기능을 이용하여 전략적으로 전투해 봅시다.



▲ 휠 키를 눌러 핑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