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쿼드의 핵심! 중 체형 유저들이 선호하는 무기와 가젯은?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유저 선호도 1위! 파티 유틸에 특화된 중 체형
유저들이 선호하는 주특기와 무기는?
가장 사랑받는 가젯과 사용팁도 알아보자



▲ 스쿼드의 중심 중 체형! 유저들의 선호하는 무기와 가젯은?

주특기 - 기본은 치유 광선, 상황에 맞춰 수호 포탑으로 변경!
#. 중 체형 존재의 첫 번째 이유, 치유 광선

어떤 주특기를 들지 애매하다면, 치유 광선을 고정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치유 광선으로 빠르게 아군을 치유하여 컨디션을 회복시켜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체력이 차오른다곤 하나, 꽤 오랜 시간이 걸리기에 실전에서 활용하긴 어렵습니다. 이를 제외하면 별다른 체력 회복 수단 자체가 없기에 이 주특기의 가치는 큽니다.



▲ 중 체형 주특기의 꽃, 치유 광선


#. 수비에 최적화! 2중 체형 조합에서 대활약

수호 포탑은 자동으로 적을 요격하는 포탑을 설치하는 주특기입니다. 주로 수비 국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데요. 뱅크아웃 상황에서 포탑과 지뢰, 그리고 APS까지 설치해두면 이걸 뚫기란 쉽지 않죠. 아군의 사각을 커버해 주고, 부족한 화력까지 채워주기에 많은 중 체형 유저들이 선택하는 주특기입니다.



▲ 감시의 사각지대까지 커버해주는 수호 포탑


무기 - 범용성의 AKM vs 원거리의 FCAR
#. 최적의 밸런스로 초보, 상급자 모두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AKM

중 체형의 기본 무기는 AKM입니다. 디폴트로 갖고 있는 무기기에 별도의 비용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무기지만 그 성능은 중 체형의 최강 무기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AKM의 가장 큰 장점은 든든한 장탄수입니다. 다른 총기에 비해 많은 장탄을 갖고 있기에 TTK(Time to kill)이 긴 더 파이널스에서 큰 장점이 됩니다. 다른 총기론 적의 체력이 애매하게 남는데, AKM은 이러한 걱정에서 자유롭죠. 많은 장탄은 여러명을 상대하는 상황에서도 유용합니다.

반동이 적고, 근접전에서 강한것도 장점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맞물려 AKM은 가장 밸런스가 좋은 중 체형 최고의 무기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 현재 가장 많은 중 체형 유저들이 선호하는 화기인 AKM


#. 원거리 사격을 선호하는 유저라면 FCAR을!

AKM이 근거리/밸런스에 치중한 화기라면, FCAR은 좀 더 원거리 전투에 적합합니다. AKM이 아이언 사이트인 것에 비해, FCAR는 도트 사이트를 달고 있어 원거리에서 보다 정확한 사격이 가능합니다. 대미지 역시 높은 편이구요. FPS에서 긴 사거리가 갖는 이점은 설명할 필요도 없을 정도죠.

하지만 탄창이 적어 난전에 약한 것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반동도 큰 편이라 이를 제어하는 컨트롤 역시 뒷받침이 되어야 합니다.



▲ 도트 스코프 장착으로 긴 사거리가 장점인 FCAR


가젯 - 제세동기 고정! 점프대, 가스 지뢰 등을 채용
#. 중 체형 존재의 두 번째 이유, 제세동기

제세동기는 다운된 아군을 빠르게 부활시킬 수 있는 가젯입니다 3:3의 교전이 자주 펼쳐지는데, 한 명이 다운되면 전세가 크게 한쪽으로 기우는데요. 제세동기로 빠르게 부활시키고 치유 광선으로 회복시켜 아군을 다시 전장에 합류시킬 수 있습니다. 전술적 가치가 매우 크기에, 중 체형 유저들은 제세동기를 고정으로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 중형 체형을 플레이하는 또 하나의 이유, 제세동기의 존재


#. 팀 전체의 기동력을 높인다! 소규모 교전에서도 유용한 점프 패드

쉴 새 없이 이동해야 하는 게임 특성상, 더 파이널스에서 기동력이 가지는 가치는 큽니다. 수평 이동이라면 기본적인 달리기도 빠르고 속도를 높이는 데 여러 방법이 있지만, 수직 이동은 상황이 다릅니다. 점프 패드는 아군 전체의 수직 기동력을 올려주는데요. 특히 기동력이 낮은 대 체형이 아군 파티에 있을 경우,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더 가치있습니다.

단순 이동 뿐만 아니라 교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 대 체형을 1:1로 만나면 중 체형으로 상대하기 까다로운데, 점프 패드를 이용하여 유리한 고지에서 전투하거나, 순식간에 이탈할 수 있습니다.


#. 현 최고의 OP 가젯, 가스 지뢰

가스 지뢰는 현재 OP 가젯 중 하나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가스 지뢰가 발동되면 일대가 가스로 뒤덮여 지속적인 대미지를 줍니다. 범위도 넓고 대미지도 높아 수비 상황에서 발동되면 사실상 해당 지역은 무적상태가 됩니다. 유틸적인 부분보다 공격적인 세팅을 특화하고 싶으시다면 가스 지뢰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현재 최고의 OP 가젯이라는 평가를 듣는 가스 지뢰



#. 합법 월핵? 주특기 정찰 탐지기의 빈자리를 채우는 소나 수류탄

중 체형의 주특기엔 치유 광선, 수호 포탑 외에 '정찰 탐지기'도 있습니다. 정찰 탐지기는 벽 넘어의 적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주특기인데요. FPS에서 벽 넘어를 무한정 확인할 수 있는 건 사기적인 능력이죠. 하지만 정찰 탐지기는 본인만 볼 수 있다는 한계가 있어 자주 사용되진 않습니다.

소나 수류탄은 정찰 탐지기의 빈자리를 채울 수 있는 가젯입니다. 추척하여 적의 상황을 아군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선 주특기보다 좋습니다. 공격과 수비 어떤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 수비의 핵심, 투사체를 막아주는 APS 포탑

APS 포탑은 상대 발사체를 격추하여 방어하는 가젯입니다. 지뢰를 무력화하기 위해 소 체형이 던지는 글리치 폭탄 등, 여러 수류탄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대 체형의 RPG까지 막아내고, 범위 안이라면 지형을 부수기 위해 쏘는 대형 탄환들도 방어해 내죠. 수호 포탑등과 조합하면 하나의 요새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수비 포탑과 APS, 지뢰까지 설치하면 작은 요새가 완성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