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향과 하향 모두 있다...클래스 밸런스 업데이트 진행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76개 |

쇼케이스 이후 예고된 밸런스 업데이트
상향, 하향 모두 있어...무력화도 상향
인파이터 등 새롭게 변경된 클래스도 존재







상향과 하향 모두 있는 밸런스 조정

예고 됐던 밸런스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지난 10월 13일 대규모 밸런스 업데이트 이후 69일 만이다(테스트 서버 출시 기준). 이번 업데이트는 '수치 조절'로 각인의 효과가 변경되거나 기본 계수가 깎이는 등 다양한 변경이 진행됐다.

개발자 코멘트에 따르면 현재 "엔드 콘텐츠 지표도 안정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며 "지표 안정화 이후 과도한 편차가 확인되는 클래스들의 피해량 능력치"를 조정하고, 일부 클래스의 무력화 피해량을 개선했다. 동시에 PVE 밸런스 패치의 영향을 받는 PVP 보정 콘텐츠의 방어적 측면을 보강했다고 한다. 앞으로도 클래스 밸런스 업데이트는 자주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며 멀지 않은 시점에 다음 패치가 진행된다고 한다.

패치 내역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중수 디트, 포격 블래, 블레이드, 갈증 리퍼가 하향 조정 됐고, 화강 블래, 처단자 슬레, 두동 호크, 유산 스카, 충동 데모닉, 상소 서머너, 아르카나, 소서리스, 기상술사, 건슬링어가 상향 조정 됐다.

인파이터는 브레이커 출시에 맞춰 다양한 부분이 개선됐다. 브레이커처럼 충격 에너지 보유량에 따라 테두리 연출이 추가되거나 특화에 투지 에너지 계수가 추가되는 등 큰 변화를 겪었다. 무력화 측면에서는 배틀마스터, 스트라이커, 데빌헌터, 소울이터, 건슬링어의 무력화 피해가 상향 조정됐다.


- 밸런스 업데이트 전체 내역

[공통]

PVP 시스템
증명의 전장 및 '조화의 천칭' 효과가 적용되는 아래의 PVP 섬에서 모든 클래스의 체력이 5.5% 증가하였습니다.
메데이아
우거진 갈대의 섬
그릇된 욕망의 섬
환각의 섬


[디스트로이어]

스탯
특화 스탯으로 인한 중력 코어 당 증가하는 해방 스킬의 피해량 증폭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0.575
변경 : 0.515

특화 스탯으로 인한 중력가중 사용 시 피해량 증가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0.54
변경 : 0.5

스킬
공통
해방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 2.2% 증가하였습니다.


[슬레이어]

스탯
특화 스탯으로 인한 폭주 상태 피해량 증가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0.1
변경 : 0.11

아이덴티티
'블러드러스트'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 2.4% 증가하였습니다.


[배틀마스터]

스킬
월섬각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중상

내공연소
'최후의 속삭임' 트라이포드 효과의 돌풍 효과 소멸 시의 폭발 피해가 피해량에 비례하는 무력화 피해량을 주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선풍용류각
'용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충격파 피해가 PVP에서 상대가 스킬을 사용 중이지 않을 때 경직이 발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오의 : 폭쇄진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중상

오의 : 창룡패황권
PVP 시 피해량이 23.0% 증가하였습니다.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상

오의 : 화룡천상
PVP 시 피해량이 16.0% 증가하였습니다.
'폭풍의 눈'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기운을 끌어모아 한 순간에 폭발시킨다. 폭발된 기운은 마치 거대한 용처럼 보이며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5/65.0/72.5/80.0% 증가한다.
변경: 기운을 끌어모아 한 순간에 폭발시킨다. 폭발된 기운은 마치 거대한 용처럼 보이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5/65.0/72.5/80.0% 증가한다.


[인파이터]

스탯
특화 스탯으로 인한 투지 에너지 획득량 증가 계수가 추가되었습니다.
투지 에너지 획득량 계수 : 0.36

스킬
공통
기본 공격 및 각성기를 제외한 전체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 3.2% 감소하였습니다.
각성기를 제외한 전체 스킬의 투지 에너지 획득량이 50.0% 감소하였습니다.
'풍요' 룬을 착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스킬 적중 시 획득하는 투지 에너지량이 아이덴티티 획득량 증가 버프 효과에 영향을 받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전진의 일격
내려치는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강인한 주먹'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내려치는 공격의 범위가 70.0% 증가하고 적을 앞으로 모은다.
변경 : 내려치는 공격의 범위가 30.0% 증가하고 적을 앞으로 모은다.

심판
내려치는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점프하여 내려치는 동안 앞으로 소폭 전진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죽음의 선고
충격 에너지 보유량이 75%를 초과할 경우 스킬 슬롯에 테두리 연출이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파쇄격
충격 에너지 보유량이 75%를 초과할 경우 스킬 슬롯에 테두리 연출이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아이덴티티
'투지발산' 스킬 사용 중 상태이상에 면역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각인
'극의 : 체술'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기력 에너지의 자연 회복 속도가 300/450/600% 증가하며,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25/35/45% 증가하지만 충격 스킬의 피해량이 30% 감소한다. 투지발산 상태에서 경직 면역 상태가 된다.
변경 : 기력 에너지의 자연 회복 속도가 300/450/600% 증가하며,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25/35/45% 증가하지만 충격 스킬의 피해량이 30% 감소한다. 기력 스킬 사용 시 투지 에너지를 3/4/5 획득하며, 투지발산 상태에서 경직 면역 상태가 된다.


[스트라이커]

스킬
월섬각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중상

오의 : 폭쇄진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중상

오의 : 뇌호격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상
변경 : 상


[호크아이]

각인
'두 번째 동료'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실버호크 MK-II 를 소환하여 파티원의 이동속도가 추가로 4% 증가하며, 실버호크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10/20/40%, 기본 공격 범위가 60% 및 소환 유지시간이 30/60/100% 증가한다. 또한 실버호크 기본 공격 및 폭풍의 날개 적중 시 대상에게 죽음의 표적을 추가하여 나에게 받는 피해가 3/7/12% 증가한다. 추가로 실버호크가 소환되어 있는 동안 자신의 공격력이 1/3/6% 증가한다.
변경 : 실버호크 MK-II 를 소환하여 파티원의 이동속도가 추가로 4% 증가하며, 실버호크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10/20/40%, 기본 공격 범위가 60% 및 소환 유지시간이 30/60/100% 증가한다. 또한 실버호크 기본 공격 및 폭풍의 날개 적중 시 대상에게 죽음의 표적을 추가하여 나에게 받는 피해가 3/7/12% 증가한다. 추가로 실버호크가 소환되어 있는 동안 자신의 공격력이 2/5/10% 증가한다.


[데빌헌터]

스킬
데스페라도
PVP에서 연사 공격 적중 시 경직이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PVP 시 피해량이 25.0% 감소하였습니다.

심판의 날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상
변경 : 상

스파이럴 플레임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중상

대재앙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중상

'뇌진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변경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상] 으로 증가한다.
조준 사격
PVP 시 피해량이 11.0% 감소하였습니다.


[블래스터]

스탯
특화 스탯으로 인한 화력 버프 효율 증가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0.58
변경 : 0.52

특화 스탯으로 인한 포격 스킬 피해량 증가 계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0.49
변경 : 0.48

스킬
공통
일반 스킬 PVE 피해량이 3.4% 증가하였습니다.

휘두르기
스킬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런처를 휘둘러 N의 피해를 주고, 3.0초간 기절시킨다.
변경 : 런처를 휘둘러 N의 피해를 주고, 2.0초간 기절시킨다.

'기절 유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기절 효과 유지시간이 3.0/3.2/3.4/3.7/4.0초 증가한다.
변경 : 기절 효과 유지시간이 2.0/2.2/2.4/2.7/3.0초 증가한다.

포격 : 집중포화
PVP에서 공격 적중 시 상대가 스킬을 사용 중일 경우에는 경직이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각인
화력 강화
'화력 강화'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화력 게이지를 가득 채우면 과열 효과가 발동되어 일반 스킬 피해량이 7/14/28% 증가하며, 화력 게이지가 유지되는 시간이 10/12/14초로 증가한다. 포격 모드가 아닐 때 받는 피해가 5/10/15% 감소한다.
변경 : 화력 1단계 이상일 때 과열 효과가 발동되어 일반 스킬 피해량이 7/14/28% 증가하며, 화력 게이지가 유지되는 시간이 10/12/14초로 증가한다. 포격 모드가 아닐 때 받는 피해가 5/10/15% 감소한다.


[스카우터]

스킬
공통
하이퍼 싱크 상태 기본 공격 및 싱크 스킬의 PVE 피해량이 2.5% 증가하였습니다.
PVP에서 기본 이동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8초
변경 : 10초

에너지 버스터
PVP 시 피해량이 9.5% 감소하였습니다.


[건슬링어]

스킬
공통
라이플 스킬의 PVE 피해량이 2.1% 증가하였습니다.

절멸의 탄환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하
변경 : 중

'뇌진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무력화 단계가 [중]으로 증가한다.
변경 : 무력화 단계가 [중상]으로 증가한다.

스파이럴 플레임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중상

대재앙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중상

'뇌진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변경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상] 으로 증가한다.
각인
피스메이커
'피스메이커'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핸드건 스탠스로 변경 시 공격속도 8/12/16% 증가, 샷건 스탠스로 변경 시 치명타 적중률 10% 증가 및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5% 증가, 라이플 스탠스로 변경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6/22/28% 증가하는 효과를 9초 동안 획득한다.
변경 후: 핸드건 스탠스로 변경 시 공격속도 8/12/16% 증가, 샷건 스탠스로 변경 시 치명타 적중률 10% 증가 및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17/24% 증가, 라이플 스탠스로 변경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6/22/28% 증가하는 효과를 9초 동안 획득한다.


[서머너]

아이덴티티
고대의 정령 스킬의 PVE 피해량이 7.5% 증가하였습니다.


[아르카나]

스킬
공통
일반 스킬 PVE 피해량이 2.3% 증가하였습니다.

아이덴티티
루인
루인의 PVE 피해량이 3.1% 증가하였습니다.

카드
'황제' 카드의 PVE 피해량이 8.7% 증가하였습니다.


[소서리스]

스킬
공통
기본 공격 및 각성기를 제외한 전체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 2.8% 증가하였습니다.


[블레이드]

스킬
공통
'블레이드 버스트'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 4.4% 감소하였습니다.

[데모닉]

스킬
공통
악마화를 제외한 악마화 상태 기본 공격 및 악마 스킬의 PVE 피해량이 2.8% 증가하였습니다.


[리퍼]

스킬
레이지 스피어
'순살'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 감소하며, 혼돈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 감소하며, 혼돈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0/37.0/44.0/50.0% 증가한다.

댄싱 오브 퓨리

'혼돈 강화'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혼돈 상태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2.0/60.3/68.6/77.0/85.3% 증가한다.
변경 : 혼돈 상태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5/65.0/72.5/80.0% 증가한다.

사일런트 스매셔
PVE 시 피해량이 9.0% 감소하였습니다.
'지면 강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리퍼가 더욱 강하게 하강하여 치명타 적중률이 20.0%,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42.0/49.0/57.0/65.0% 증가한다.
변경 :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리퍼가 더욱 강하게 하강하여 치명타 적중률이 20.0%,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한다.


[소울이터]

스킬
소울 드레인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최하
변경 : 중

소울 시너스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중상

길로틴 스윙
스킬의 무력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중
변경 : 중상

'뇌진탕'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으로 증가한다.
변경 :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상]으로 증가한다.


[기상술사]

스킬
공통
기본 공격 및 각성기를 제외한 전체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이 4.8% 증가하였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