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보조 돌진 공격 연습은 필수! 소형 체격 검, 어떻게 써야 할까?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총기와 함께 검도 쓸 수 있는 소형(날렵한 체격)
색다른 손맛을 원한다면, 검은 어떨까?
검 착용 시 기억하면 좋을 팁과 장비 세팅





확실한 재미 & 손맛, 쉽지 않은 플레이?
소형 체격의 검은 800VR로 구매할 수 있는 무기다. '장검'으로도 불리고 있는데, 단검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긴 리치를 가지고 있지만 순간적인 파괴력은 다소 떨어진다. 일반적인 플레이 방법은 주특기, 가젯 등을 이용해 적과 거리를 좁힌 뒤 공격을 가하는 방식이다.

총기가 아닌 검으로 적을 처치한다는 확실한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운영 난이도는 높은 편에 속한다. 공격을 위해서는 적과의 근접 상황이 강제되어 타격이 빗나갈 경우 반대로 위험한 상황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상대가 반응하기 전에 처치하거나, 탄창이 없다는 장점을 이용해 적의 공격을 피하며 피해를 주는 움직임이 필요하다. 이러한 플레이가 쉽지 않기에, 숙련도가 낮다면 활용하기 어려운 무이기도 하다.

검이 가진 가장 큰 특징으로는 보조 돌진 공격이 있다. 이는 우클릭 차징을 통해 활용 가능하며 사용 시 짧은 거리를 대쉬하게 된다. 대쉬 거리가 생각보다 짧아 단독 사용은 쉽지 않고 주특기 등과 조합하여 상대를 기습하는 용도로 사용하게 된다. 검을 사용하고 싶다면, 우선 보조 돌진 공격의 거리가 익숙해지도록 훈련장에서 충분히 연습해 보는 것이 좋다.




▲ 우클릭으로 사용하는 보조 돌진 공격은 짧은 돌진과 함께 큰 피해를 주게 된다


주특기는 회피 돌진, 접착 폭약/마술 폭탄 등 가젯은 취향껏
취향이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검을 무기로 활용하게 되면 주특기는 회피 돌진을 선택하는 편이다. 이는 회피 돌진과 보조 돌진 공격의 시너지가 좋기 때문인데, 둘을 이용해 상대의 예측보다 빠르게 거리를 좁힐 수 있게 된다.

아직 회피 돌진 사용이 익숙하지 않다면 은폐 장치로 검 연습을 시작해도 좋다. 회피 돌진과 달리 비교적 무난하게 활용할 수 있기에 접근이 수월해진다. 회피 돌진처럼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히지는 못하지만, 몸을 숨겨 적에게 다가갈 수 있기에 충분히 괜찮은 주특기다.

가젯은 조금 더 취향을 타는 모습이다. 접착 폭약은 건물 파괴, 추가 피해 수단이 될 수 있기에 대부분 선택하는 편이며 주특기로 회피 돌진을 사용할 때는 마술 폭탄으로 은신 수단을 챙기는 것도 괜찮다. 취향에 따라서는, 점액질 수류탄이나 연막 수류탄을 통해 위급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가젯을 착용하는 경우도 있다.

전기 충격기도 고민해 볼 수 있다. 사용 시 적의 속도를 줄이고 점프, 웅크리기, 가젯 사용 등을 제한할 수 있는데 지난 패치로 사거리가 10m에서 12m로 증가했다. 단, 전기 충격기에 피해를 입어도 공격 자체를 못하는 것은 아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전기 충격기 사용이 오히려 위치를 적에게 알려주는 것이 될 수도 있기에 상황에 따른 판단이 요구된다.




▲ 건물 파괴 등으로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접착 폭약은 들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 전기 충격기를 먼저 사용해 적의 행동을 제한하는 방법도 있다


회피 돌진+보조 돌진 공격 연습 필수, 검 조작 팁
기본적으로 검을 사용할 때는 보조 돌진 공격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다. 좌클릭 공격보다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고 차징 후 사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기에 많은 연습을 통해 숙련도를 갖출 필요가 있다. 적에게 다가간 뒤 보조 돌진 공격으로 선공을 가하고 좌클릭 공격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공격 패턴이다.

여기에, 회피 돌진을 섞으면 보조 돌진 공격의 활용성이 더 커진다. 보조 돌진 공격을 차징한 뒤 사용할 때 회피 돌진을 함께 조합하면 돌진 거리가 크게 증가한다. 회피 돌진은 3회까지 충전 사용이 가능하기에, 사전에 1~2회를 거리를 좁히는 용도로 소모하고 보조 돌진 공격과 함께 기습을 가하면 된다.

보조 돌진 공격은 찌르기 동작이 끝나기 전까지는 공격 판정이 유지된다. 첫 조준이 빗나가더라도 찌르기 도중 에임만 잘 움직이면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이는 회피 돌진과 함께 사용했을 때도 동일하나, 충분한 연습을 통해 거리감을 익히는 과정이 필요하다.

찌르기 타이밍에 맞춰 에임을 움직이면 적에게 타격을 주는 것이 가능하다. 찌르기 동작이 끝나기 전까지는 공격 판정이 남기에, 첫 조준이 빗나가더라도 찌르기 도중 에임만 잘 움직이면 적에게 타격이 들어간다.

참고로, 보조 돌진 공격을 사용한 뒤에 좌클릭을 이어갈 때는 잠시 후딜레이가 발생하게 된다. 이는 보조 돌진 공격 이후 가젯 전환, 그리고 다시 무기 선택 후 좌클릭 사용으로 캔슬이 가능하다. 다만, 해당 조작이 정확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실수로 가젯을 사용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아직 숙련도가 낮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 보조 돌진 공격 사용 시 짧은 돌진을 하게 되는데




▲ 회피 돌진이 연계되면 훨씬 먼 거리를 돌진하게 된다




▲ 보조 돌진 공격 도중 에임 회전으로 피해를 줄 수도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