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전기 충격기는 물론, 모션 센서도 활용 가능? 소형 가젯 알아보기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정답은 없는 소형 체격의 가젯 선택
전기 충격기, 글리치 수류탄, 접착 폭약 등 활용
패치 이후 마술 폭탄 인기 하락, 대체할 가젯은?


#. 가장 선호도가 높은 가젯은 전기 충격기

소형(날렵한 체격)의 가젯 중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은 전기 충격기다. 적중 시 적의 속도를 줄이며 점프나 웅크리기, 특수 능력과 가젯까지 제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무기 사용까지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형의 메시 실드 등 까다로운 능력을 봉인할 수 있다는 확실한 장점을 지녔다.

물론, 단점도 존재한다. 전기 충격기 사용이 능숙하지 않아 거리 감이 부족하거나 적중률이 낮을 때는 오히려 딜로스를 유발할 수도 있는 가젯이다. 그래도 12M라는 충분한 사거리를 지녔고 일단 적중만 하면 상대에게 많은 제한을 걸 수 있는 장치이니 활용을 고려하는 것을 추천한다.




▲ 사거리 버프 이후 많은 소형 플레이어들이 선택하고 있는 전기 충격기


#. 글리치 수류탄도 높은 활용도를 가진 추천 가젯

글리치 수류탄 또한 1,000VR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는 가젯이다. 수류탄을 던져 폭발 지점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들의 가젯과 특수 능력을 제한하며 스크린 고장과 함께 동력이 공급되는 물체를 망가뜨린다. 전기 충격기가 1:1 상황에서 우위를 점하게 만들어주는 가젯이라면, 글리치 수류탄은 상대의 방어선을 뚫을 때 도움을 줄 수 있다.

언뜻 보면 전기 충격기와 비슷한 능력을 갖췄지만, 용도가 다르기에 전기 충격기와 글리치 수류탄을 모두 채용하는 경우도 많다.

#. 변수 창출을 원한다면? 접착 폭약 장착

접착 폭약은 사용자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가젯이다. 벽이나 물체에 설치한 뒤 원격으로 터트릴 수 있는데, 건물 외벽에 설치해 침입 혹은 탈출을 위한 통로를 만들거나 천장, 바닥에 설치해 파괴도 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금고의 위치도 바꿀 수 있기에 변수 창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젯이다.




▲ 벽을 파괴할 수 있는 접착 폭약은 예측하지 못한 이동 동선을 만들어낼 수 있다


#. 은신 효과 있지만, 지난 패치로 티어 하락? 마술 폭탄

마술 폭탄은 은폐 장치와 함께 소형의 은신을 책임지는 가젯이다. 사용 시 짧은 시간 동안 플레이어와 아군에게 은신 효과를 주는데, 은폐 장치와 함께 사용해 은신 시간을 극대화하거나 쇠갈고리, 회피 돌진을 쓸 때는 은신 수단을 확보하는 용도로 선택되곤 했다. 다만, 지난 패치에서 발자국 음향 효과에 대한 조정이 이루어지며 마술 폭탄 효과를 받아도 위치가 쉽게 노출된다는 후기가 전해지고 있다.

#. 가스, 화염, 세열 취향에 따라! 수류탄 가젯

소형이 활용할 수 있는 수류탄의 종류는 다양하다. 세열 수류탄, 연막 수류탄, 점액질 수류탄, 화염 수류탄, 가스 수류탄에 투척 장비로 범위를 조금 더 넓혀보면 섬광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난전 상황에서 활용하기 좋고 좁은 공간에 투척하는 등 수류탄의 활용도가 높기에 보통 가젯 한 자리는 수류탄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가장 무난한 선택은 역시 가스 수류탄이라고 볼 수 있다. 높은 피해량을 지녔고 일정 시간 가스가 지속되기에 상대의 활동 범위를 제한할 수 있는 효과를 지녔다. 화염 수류탄은 가스 수류탄을 카운터치는 용도로 선택할 수 있고 세열 수류탄은 즉시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장점을 보인다. 섬광탄 또한 밀폐된 공간에 밀집된 적에게 공격을 가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사용자는 물론 아군도 섬광 효과를 받기에 주의가 필요한 장치다.

연막 수류탄도 충분한 이해도를 가졌다면 선택하기 괜찮은 가젯이다. 지속 시간이 생각보다 짧고 범위 또한 크게 넓지 않아 매력이 없어 보일 수 있지만, 설치된 포탑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숨겨진 장점이 있는 가젯이다. 포탑 위주로 구성된 방어 라인을 돌파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 가스나 화염 수류탄도 활용도가 높은 가젯이다


#.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고려해볼 수 있는 모션 센서와 열화상

모션 센서와 열화상은 다른 가젯에 밀려 많은 선택이 이루어지지 않는 가젯이라고 볼 수 있다. 모션 센서의 경우 플레이 스타일에 맞다면 전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젯이라고 볼 수 있다. 건물이나 물체의 표면에 부착할 수 있는 일종의 센서인데, 근처에 적이 다가올 경우 위치를 추적하는 능력을 지녔다.

탐지 거리가 넓지 않아 공격 상황에서는 활용이 다소 어렵지만, 금고 등 주요 지점에서 방어 라인을 구축하고 대기하는 그림에서는 충분한 활용도를 보인다.

열화상은 사용 시 시야 내의 적 위치를 체크하여 보여준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크게 장점이 느껴지지 않을 수 있지만, 은신 상태의 적이나 먼지나 연막탄 등으로 시야가 제한될 때 상대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가젯이다. 단, 벽 등으로 막혀있는 시야 밖의 적은 열화상을 활용해도 탐지가 불가능하다. 연막탄과 함께 조합되기도 하는데, 연막탄을 사용한 뒤 열화상을 사용하면 시야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 근처의 적을 탐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모션 센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