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데그레의 주역 집합! 타마모&이나리 신의상 픽업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1개 |
트레센 학원의 츳코미를 담당하는 고등부 3학년 듀오인 타마모 크로스와 이나리 원의 신의상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이번 픽업에서는 두 캐릭터의 신의상과 더불어 SSR 오구리 캡(지능) 서포트 카드와 SSR 야에노 무테키(근성) 카드의 픽업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지난 제퍼 픽업과 마찬가지로 성능면만 따진다면 패스해도 큰 문제는 없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타마모 크로스는 원본 의상에 비해 중거리 선행쪽으로 가닥이 잡혀있고, 이나리 원은 장거리 추입에 특화된 모습입니다. 굳이 뽑는 것을 추천한다면 이나리 원으로 장거리에서 꽤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자체 직선 주파를 내장하고 있어 육성도 꽤 편합니다.

서포트 카드에서는 SSR 오구리 캡이 쾌진격이라는 신규 중거리 가속 스킬과 더불어 파인모션만큼이나 뛰어난 트레이닝 훈련 효율을 자랑합니다. 다만 쾌진격 자체는 범용성이 그리 높지 않은 특정 코스 특화 스킬이고, 트레이닝 성능 역시 몇 달 뒤에 나올 메지로 라모누 카드의 존재 때문에 섣불리 들어가기가 어렵습니다.




▲ 필수 픽업은 없는 기간이며, 그나마 이나리 원 정도가 성능 추천 픽입니다



이 픽업 뽑아요? - 전통 의상 타마모&이나리
기자의 경우 두 캐릭터 모두 의상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뽑았지만, 타마모는 바로 다음 대회인 스콜피오배에서 딱 한 번 활용한 것이 전부입니다. 반대로 이나리 원은 장거리 대회때마다 주요 추입 픽으로 활약하게 됩니다.

본인이 깎은 실력만큼 성능이 나오기 때문에 장거리 대회에서 쓰일 우마무스메가 부족한 유저라면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일단 설레는 검스 속성이 붙어 있다는 것도 중요합니다.

타마모는 향후 1~2회 정도 챔미에서 언급되는 정도고, 이나리원은 장거리 대회 3회를 비롯해 더트 대회까지 꽤 많은 엔트리 기회가 있습니다. 육성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유저라면 이나리 원 정도만 픽업하고, 나머지 필수 픽업만 노리는 유저라면 패스하는 방향으로 갑시다.


▶ 전통의상 타마모 크로스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전통의상 이나리 원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이나리 원은 장거리 대회 때마다 얼굴을 비추는 단골 픽! 타마모는 글쎄?












▲ 성능 자체는 모나지 않고 우수한 편이지만, 활약할 찬스가 적다




▲ 이번 픽업에서 가장 경쟁력이 높은 픽이다



이 픽업 어때요? - SSR 오구리 캡(지능)&SSR 야에노 무테키(근성)
오구리 캡부터 설명하자면 트레이닝 성능이 미스터 CB나 파인 모션급으로 우수한 카드입니다. 스킬 팁 레벨도 2레벨로 적당한데다 선행이 쓸만한 스킬을 다수 소지하여 인자작용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분명 몇 달 후에 등장할 메지로 라모누를 필두로 지능 카드 인플레이션이 이뤄지지 않았다면 꽤 장기간 활약할 수 있었던 카드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미래시가 있는 한국 서버 기준으로는 몇 달 후면 나올 라모누의 존재감이 너무 크고, 이제는 덱에 지능 카드를 1장만 세팅하는 시대가 오기 때문에 들어갈 자리가 부족합니다. 자신은 다음 챔미에서 쾌진격을 꼭 써보고 싶다거나, 혹은 파인 모션이나 지능 테이오도 없고, 지능 카드 풀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풀돌을 추천합니다.

다만 어지간하면 버티다가 라모누를 뽑고, 그 뒤에 이어지는 지능 오페라 - 지능 맨하탄 카페 - 지능 메지로 맥퀸 중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근성 무테키는 특기율이 0이라는 점에서 이미 함정 카드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인연 게이지 100을 채우면 발동하는 근성 보너스 3이 주목할만하지만, 해당 포인트를 감안해도 괴물같은 스펙의 근성 카드들 사이에서 훈련 성능이 평범한 축에 속하기에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패스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서포트 카드입니다.

오히려 이번 픽업보다는 이벤트 스토리 배포로 등장하는 메지로 아르당, 속칭 '빠르당' 카드에 주목해야 합니다. 배포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훈련 성능이 우수한데다, 레어 회복 스킬인 레이스 플래너를 확정 입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파워 보너스가 높다는 점도 특기할 점으로 육성 시 항상 파워가 발목을 붙잡는 경우가 많을텐데 그런 가려운 부분을 긁어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실제로 종종 스킬을 받기 위해 핵과금 유저들도 해당 카드를 채용할 정도로 실전성이 높은 카드이니 반드시 이벤트를 완주하여 풀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오구리 캡(지능)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야에노 무테키(근성)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메지로 아르당(스피드)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오구리 캡의 훈련 성능은 우수하다! 다만 미래시가 있는 우리는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 정답을 알고 있다. 오히려 이번 픽업의 주인공은 배포 카드인 빠르당 카드다.




▲ 훈련 성능은 꿀릴 것이 없지만...라모누가 잘못한걸로 치자




▲ 간만에 나온 실전성 높은 배포 카드라는 점에서 주목할만한 빠르당




▲ 정규 픽업보다 배포 픽업이 주목받는 시즌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