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활 3종 업데이트 후 변화는? 도적 고유 장비 살펴보기

게임뉴스 | 하성철 기자 | 댓글: 11개 |
연계 점수를 사용 시 무난한 선택, 규탄
버그 발견 전까지는 활 도적의 좋은 무기, 하늘사냥꾼
아직 많이 사용되지 않는 신규 아이템




▲ 이번 시즌 도적 전용 고유 아이템은 어떨까?


옛날에는 그래도 썼는데, 고유 아이템 4종


▲ 하칸의 말은 추가 업데이트가 필요해보인다



▲ 그림자의 매듭끈은 핵심 기술 등급 상승 옵션 하나만으로도 사용할 가치가 충분하다



▲ 군중 제어 효과를 많이 사용하는 빌드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 사용 시 재미는 있지만 성능은 다소 아쉬웠다

▶ 인벤 DB : 하칸의 말
▶ 인벤 DB : 그림자의 매듭끈
▶ 인벤 DB : 이름 없는 자의 머리쓰개
▶ 인벤 DB : 어둠 속의 눈

하칸의 말은 3시즌 전에 이미 한 번 변경된 아이템이다. 하지만 여전히 사용이 전혀 되지 않고 있는 고유 아이템이다. 화살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화살비주입 기술 자동 사용처럼 화살비에 힘을 실어주는 아이템이나 현재 전혀 화살비는 사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전혀 빛을 보지 못하는 상황이다.

그람자의 매듭끈, 이름 없는 자의 머리쓰개, 어둠속의 눈은 모두 이전 시즌 빌드에 따라 사용되었던 아이템이다. 이름 없는 자의 머리쓰개는 군중 제어 효과를 많이 사용했던 빙수 회칼 도적 등과 같은 빌드에서, 어둠 속의 눈은 쌍덫 도적 등이 사용했다.

다만 이름 없는 자의 머리쓰개를 사용할 경우 기존에 투구에서 챙기는 방어 관련 옵션을 포기해야 하므로 몸이 약해지는 단점이 있고, 쌍덫 도적은 주류 빌드는 아니였다.

또한 그림자의 매듭끈도 핵심 기술 등급 상승이라는 효과만으로도 사용할 가치가 충분한 아이템이다. 하지만 해당 빌드에서도 코어 역할을 수행하는 아이템은 아니었으며 이번 시즌에는 전혀 사용되지 않는 모습이다.


도적 스테디셀러, 규탄


▲ 규탄은 도적이 연계 점수를 사용하는 한 계속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 인벤 DB : 규탄

규탄은 매 시즌 많이 사용되는 무난한 고유 아이템이다. 대부분의 주요 도적 빌드들이 직업 전문화로 연계 점수를 사용한다. 따라서 해당 전문화와 관련 있는 규탄은 좋은 시너지를 보여준다. 당연히 이번 시즌도 대부분의 빌드에서 무난하게 사용되고 있다.

모든 능력치, 민첩 같은 스탯 관련 옵션이 없는 것은 아쉽지만 공격 속도, 극대화 피해, 핵심 기술 피해 모두 공격력 상승과 관련된 주요 옵션이다. 또한 아이템 효과로 주요 딜링 기술인 핵심 기술의 데미지 증가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점도 딜 상승에 큰 도움을 준다.


3시즌 변경된 아이템!


▲ 하늘사냥꾼은 이번 시즌 버그 발견 전까지 많이 사용됐다



▲ 바람살은 아직 사용하기에 애매한 옵션을 갖고 있는 듯 하다



▲ 꿰뚫는 사격 빌드와 어울릴 것 같지만 하늘사냥꾼에 밀려 사용되지 않았다

▶ 인벤 DB : 하늘사냥꾼
▶ 인벤 DB : 바람살
▶ 인벤 DB : 수리뿔

하늘사냥꾼은 이번 시즌 업데이트된 아이템 중 하나다. 기존에 있던 원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가 극대화 피해로 바뀌면서 더 좋은 아이템 옵션을 갖게 됐다.

이번 시즌 주로 사용되는 빌드인 원거리 도적(꿰사 도적)이 사용하는 핵심 지속 효과인 정밀도와 매우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특히 아이템 효과가 기존에는 기력만 얻을 수 있었으나 현재 기력뿐 아니라 극대화 피해를 곱 연산으로 얻을 수 있게 되면서 높은 한 방 딜을 뽑아내는 데 더 도움을 주고 있다. 다만 도적 버그로 인해 쇠뇌가 더 각광받고 있기 때문에 현재에는 시즌 초보단 많이 사용되고 있지는 않은 모습이다.

바람살은 기존에 행운의 적중 확률이 20~30%였지만 업데이트 후 30~40%로 증가된 수치를 갖게 됐다. 다만 옵션이 여전히 아쉬운 아이템이다. 핵심 기술 피해, 취약 피해는 준수하지만, 충격, 자극의 등급 상승이라는 애매한 옵션들은 바람살을 선뜻 선택하기 힘들게 하는 이유 중 하나다.

수리뿔의 경우 기존에 일정 확률로 꿰뚫는 사격이 튕기는 효과를 얻고, 5마리 적에게 피해를 줄 겨우 다음 시전에 적중 당한 적을 취약 상태로 만드는 효과를 갖고 있었다. 하지만 패치 이후 꿰뚫는 사격 사용 시 적을 취약으로 만들면서 4번째 시전마다 확정으로 꿰뚫는 사격이 튕기는 효과를 얻게 됐다. 또한 해당 꿰뚫는 사격은 20~40%의 곱 연산 추가 피해를 얻을 수 있어 기대를 많이 받았던 아이템이다.

현재 꿰뚫는 사격을 사용하는 빌드가 주를 이루는 만큼 가장 좋은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됐다. 하지만 정밀도 개편과 함께 하늘사냥꾼의 가치가 올라가면서 하늘사냥꾼에 밀리는 모습이다.


신규 아이템 3종


▲ 몸부림치는 속임수의 가락지는 2시즌에 추가됐다



▲ 덫 기술, 내면의 시야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덜 사용된다



▲ 마찬가지로 궁극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덜 사용되고 있다

▶ 인벤 DB : 몸부림치는 속임수의 가락지
▶ 인벤 DB : 건달의 가죽옷
▶ 인벤 DB : 야수내림 장화

몸부림치는 속임수의 가락지는 2시즌 당시 직업당 하나씩 추가됐던 새로운 고유 반지 중 도적 전용 아이템이다. 당시 심장의 효과 중 하나로 기만 기술 사용 시 미끼덫을 남기고 해당 덫은 적을 도발하고 유인한다.

생존에 도움이 되고, 극대화 피해, 극대화 확률처럼 효율이 좋은 옵션을 갖고 있다. 하지만 현재 기만 기술을 사용하는 빌드가 많이 없다는 점 때문에 많이 사용되지는 않고 있다.

건달의 가죽옷은 내면의 시야 중 기력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동안 핵심 기술이 일정 확률로 쇠못 덫, 맹독 덫, 죽음의 덫을 생성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또한 덫 기술의 영향을 받는 적과 관련된 옵션을 갖고 있어 덫 관련 빌드를 할 때 사용하라고 밀어주는 느낌이 들 정도의 아이템이다.

하지만 현재 덫 기술은 아예 사용되고 있지 않으며, 심지어 이전 시즌에는 간간히 사용되었던 맹독 덫도 현재 전혀 사용되지 않고 있다. 또한 도적의 경우 대부분 연계 점수를 사용하고 내면의 시야는 거의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큰 변화가 없는 이상 사용될 가능성이 높지 않은 고유 아이템이다.

야수내림 장화는 궁극기 사용 시 다음 핵심 기술이 모든 기력을 소모하여 증가한 피해를 주는 효과이다. 옵션도 이동 속도, 피해 감소라는 준수한 방어 옵션이 달려 있다. 다만 대부분의 도적 세팅이 신발에서 저항 3줄을 챙기는 현 상황에서 저항 옵션이 없는 신발은 다소 세팅이 힘들 수 있다.

또한 현재 대세 빌드 중 궁극기를 사용하는 빌드 중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빌드가 적은 것도 야수내림 장화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으로 작용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