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실제 토마코마이시 공식 관광대사! 홋코 타루마에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5개 |
홋코 타루마에는 고유기부터 발동 조건이 더트인 더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우마무스메입니다. 그리고 다들 알다시피 더트 관련 챔피언스 미팅은 1년에 많아봤자 2회입니다. 홋코 출시 이후로 꼽아본다면 아쿠아리우스와 챔피언스 미팅 더트가 끝이죠. 물론 중간에 리그 오브 히어로즈에서도 쓸 수 있지만, 대회 1티어급 캐릭터냐고 묻는다면 아닙니다.

아쿠아리우스의 경우 코파노 리키를 필두로 황혼 스마트 팔콘 듀오가 활약했고, 추입 아그네스 디지털이 매우 강력했습니다. 홋코는 고유기가 발동된다면 강력했지만, 그 중요한 고유기가 불발날 확률이 워낙 높았기에 티어픽에서 한발자국 모자란 느낌이었죠.

챔피언스 미팅 더트에서는 꽤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티어픽에 준하는 모습이었지만, 역시 고유기의 불안정한 발동률에 발목을 잡히는 경우가 많아 안정적인 에이스라 하기에는 모자랐습니다.

두 대회 모두 굳이 따지자면 리키가 가장 강력한 픽이었고, 홋코는 2티어에서 2.5 티어의 애매한 위치입니다. 무엇보다 모든 스킬을 활용할 수 있는 다른 강력한 우마무스메에 비해 일부 노는 스킬이 있는 홋코는 태생부터 불리함을 안고 가야합니다.

하지만 지역 아이돌로서의 긍지를 안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성실한 홋코 타루마에를 응원하기 위해 우승컵을 안기고 싶은 트레이너는 많을 것이며, 저도 그 중의 하나입니다.








▲ 더트 중거리 선행이 가장 포텐셜이 높다


성장 보정 및 기본 스탯




■ 추천 거리 : 마일, 중거리
더트 코스나 대회가 마일과 중거리밖에 없습니다.


■ 추천 각질 : 선행
고유기의 발동 순위가 3~4위기 때문에 선행 이외의 각질은 어렵습니다.


■ 스탯 성장치 : 보통
스피드와 지능에 성장치가 붙어 있다는 것 자체는 고평가를 받을 부분이지만, 스태미나 성장치는 살짝 애매하다는 평가입니다. 평균보다 조금 더 우수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보유 스킬




■ 고유 스킬 : 빛나라☆토마코마이
발동 조건 1. : 라스트 스퍼트 / 순위 비율 30% 이상, 4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3~4위 / 팀 경기장 : 4~5위 / 풀 게이트: 5~7위) / 더트 / 레이스 중반 / 옆쪽 가로막힘 2초 이상 / 코너 / 라스트 스퍼트 여력이 남아있음

발동 조건 2. : 라스트 스퍼트 / 순위 비율 30% 이상, 4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3~4위 / 팀 경기장 : 4~5위 / 풀 게이트: 5~7위) / 더트 / 레이스 중반 / 옆쪽 가로막힘 2초 이상 / 코너

발동 조건 1과 2의 차이는 라스트 스퍼트 여력(체력)이 남아있음입니다. 라스트 스퍼트 체력의 경우 스태미나 스탯이 충분하다면 대부분 충족될 조건이지만, 사실 이쪽보다는 옆쪽 가로막힘 조건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또한, 순위 조건이 3~4위로 좁은 편이기 때문에 발동 타이밍은 좋지만, 나머지 조건이 만족되지 않아서 불발이 날 가능성이 높으며, 추가로 경합까지 해야하기에 실제로는 발동률이 나쁜 편입니다.

챔피언스 미팅에서는 아무리 육성을 잘하더라도 고유기의 발동 조건이 전부 갖춰지는 것은 순전히 운에 가깝기 때문에 안정적인 승률과는 거리가 멉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우마무스메 최초로 더트 전용 고유기라는 부분입니다. 더트 마장 외에서는 아예 발동조차 하지 않기 때문에 계승기로서의 가치는 없습니다. 본체 외에는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해둡시다.


■ 소지 스킬
홋코의 평가가 애매한 것에는 소지 스킬이 아쉽다는 부분입니다. 사실상 마일~짧은 거리의 중거리를 뛰어야 할 숙명인데, 레어 회복 스킬인 여유만만은 존재 자체로 스킬 슬롯 낭비입니다.

여기에 가와사키 경기장 패시브나 선행견제, 교묘한 스텝 역시 효과를 보기 힘든 스킬들이죠. 실전용에 걸맞는 조건은 차트 급상승! 하나 뿐이기에 순수 자기 스탯을 믿고 싸워야 합니다. 육성 이벤트에서 의욕은 충분 스킬과 등산가 스킬 등 보조 가속기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점입니다.

지금까지 확실히 1티어로 칭할만한 요소를 보여준 적이 없지만, 추후 더트 대회에서 등산가를 통한 가속이 가능하다면 티어가 좀 더 오를 확률이 있습니다.


히든 이벤트 및 고유 칭호
◆ 도쿄 대상전 후에·고마워, 정말 좋아해

획득 조건 : 더트 G1 9승 달성 상태에서 도쿄 대상전(시니어) 우승

획득 보상 :
ㄴ모든 스테이터스 +3
ㄴ스킬 Pt+45
ㄴ「좋은 징조」의 힌트 Lv+2


◆ 지금까지, 앞으로도

획득 시기 : 시니어급 12월 후반(도쿄 대상전 이후)

획득 조건 : 더트 G1 10승 달성

획득 보상 :
ㄴ모든 스테이터스 +10
ㄴ스킬 Pt+20
ㄴ「앞줄 겨냥」의 힌트 Lv+2


고유 칭호와 연동되는 히든 이벤트입니다. 앞줄 겨냥이나 좋은 징조 2레벨 힌트로 주고, 스탯도 꽤 주기 때문에 로테이션이 잘 맞물린다면 적극적으로 노려 봅시다.

획득하려면 기본적으로 홋코의 육성 이벤트에서 뛰는 G1 경기는 7경기이기 때문에 3번을 더 G1 대회에 나가야 합니다.


■ 고유 칭호 획득 조건

◆ 토마코마이의 별

획득 조건 1 : 더트 GⅠ에서 10승 이상

획득 조건 2 : 팬 수를 32만 명 이상으로 만든다


더트 G1이 생각보다 많지 않기 때문에 앗! 하다가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팬 수 32만 조건도 있기 때문에 스케줄상 뛸 수 있는 모든 G1 대회를 나간다는 마인드로 임해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