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노트북, 주변기기까지. 게이밍과 PC 카테고리를 떠올려 보면 빠질 수 없는 기업이 있다. PC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라면 익숙할 법한 MSI(엠에스아이). 컴퓨터와 메인보드 그리고 주변기기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하드웨어 기업이다.
1986년 설립된 이후 장장 38년을 연일 높은 주가를 달리며 많은 사랑을 받은 기업 MSI. 개중에도 2004년부터 출격한 MSI의 노트북 파트는 MS-1003을 시작으로 2007년 세계 최초 오버클럭 가능한 게이밍 노트북 GX600, 아직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스텔스, 타이탄 라인업과 비즈니스 노트북 써밋 라인업, 인기 콜라보 노트북, 마지막으로 MSI의 게이밍 UMPC 클로까지 출시하며 올해 20주년을 맞이했다.
MSI는 이러한 MSI 노트북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MSI는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협업을 진행하며 MSI 노트북 G Live와 같은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MSI 노트북을 알리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여러 이벤트를 기획했다.
온라인 이벤트 뿐만 아니다. 금일 13일(월)부터 15일(수)까지 스타필드 수원 1층에 위치한 타워 아트리움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는데, 그 규모가 상당하다. 참여하기 쉽고 재밌는 여러 이벤트들과 흥미를 유발하는 전시 공간 그리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직접 MSI 2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를 찾아가 확인해 봤다.